페이스북 좋아요 클릭하고 픽스 프라임 넥밴드 이어폰 받자!

앱스토리 매거진 서브메뉴와 해당 메뉴에 대한 컨텐츠

앱뉴스 내용과 배너

무선 충전기부터 블루투스 이어폰까지, 아이폰8 플러스를 위한 필수 액세서리

기사 입력시간 : | 김지연 기자

가장 객관적이고 투명한 it 매체 앱스토리

애플 아이폰8 플러스 출시! 골드 색상 리얼 개봉기&후기

 

구형 스마트폰도 무선 충전기로! 무선 충전 리시버 개봉기, 사용기

 

 

 

무선 충전으로 100% 충전된 아이폰8 플러스

 

애플의 아이폰8과 아이폰8플러스의 국내 출시 일이 내달 3일로 확정됐다. 아이폰8 시리즈를 손꼽아 기다리던 이용자들에게 희소식이다. 지난 9월 공개된 아이폰8 시리즈는 글라스 소재의 후면, 무선 충전 지원, A11 바이오닉 칩셋 적용, 카메라 성능 업그레이드 등 다양한 기능을 새롭게 선보였다. 아이폰8을 기다리며, 아이폰8을 아이폰8답게 만들어 주는 필수 액세서리 8가지를 알아보자.

 

 

오터박스 스테이트먼트 시리즈 케이스

 

색상은 라이트 블루, 다크 블루, 와인, 블랙이 있다

 

애플 | www.apple.com | 44,000원(아이폰8)

 

아이폰8 시리즈가 공개되면서 눈에 띄는 큰 변화가 있었다. 바로 직전에 출시한 아이폰7 시리즈까지 줄곧 적용했던 알루미늄 후면을 버리고 글래스 재질로 탈바꿈한 것이다. ‘영롱하다’, ‘커진 아이폰4를 만난 느낌이다’ 등 긍정적인 반응이 주를 이뤘지만 파손 우려도 역시 적지 않았다. 후면 유리가 깨질 경우 수리비가 얼마인가까지 이슈가 되면서 아이폰8 시리즈를 구매하려는 소비자들은 벌써부터 걱정된다는 우려를 나타냈다. 

 

이를 위해 애플은 내구성이 좋기로 유명한 스마트폰 케이스 브랜드 오터박스(Otterbox) 케이스를 공식 스토어에서 단독 판매하고 있다. 오터박스 스테이트먼트 시리즈 케이스는 아이폰8만의 글래스 후면을 투명하게 보여줘 아이폰8의 특징을 잘 살려준다. 게다가 238시간의 테스트를 거쳐 튼튼한 보호 기능까지 갖췄다. 케이스 후면의 가죽 포인트는 전문 가죽 장인이 만들어 아이폰8의 고급 소재를 돋보이게 한다.

 

 



스코코 유광 후면 외부보호필름

 

붉고 투명한 면이 실제로 필름에 부착되는 부분이다

 

스코코 | www.skoko.co.kr | 6,000원(아이폰8)

 

아이폰8이 채택한 글래스 후면을 보면 케이스를 씌우기 싫어지는 게 사실이다. 하지만 ‘쌩폰’으로 사용하자니 혹시 발생할 수 있는 파손 위험 부담 때문에 이 또한 꺼려진다. 디자인과 보호,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을 수는 없을까. 스코코는 이런 소비자들의 니즈를 발 빠르게 파악하고 아이폰8 출시도 전에 유광 후면 외부보호필름을 내놓았다. 스크래치, 지문, 미끄럼을 방지하는 PPF(Paint Protection Film) 필름으로 제작되었으며 타사 제품들과 달리 빈틈없이 측후면을 보호할 수 있도록 했다. 추가로 케이스를 착용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코너 부분에 공간을 남겨 케이스 호환도 가능케 했다. 무광 필름도 제작되고 있으나 아이폰8의 글래스 후면을 있는 그대로 느끼고 싶다면 유광 필름을 구매하는 것이 좋다.

 

 

벨킨 3.5mm 오디오 + 충전 락스타

  

아이폰8을 충전하면서 음악도 함께 들을 수 있게 되었다

 

벨킨 | www.belkin.com | 47,900원

 

애플은 아이폰7 시리즈부터 3.5mm 오디오 잭을 없애면서 많은 소비자들의 뭇매를 맞았다. 이미 가지고 있는 3.5mm 스테레오 잭 이어폰도 사용하지 못할뿐더러 충전하면서 음악을 듣는 것도 어려워졌기 때문이다. 애플이 대안으로 라이트닝 젠더 이어폰을 내놓았지만 타 브랜드로의 이탈을 막기 위한 독식 전략이라는 비판을 피하기 어려웠다. 벨킨은 이러한 애플의 ‘꼼수’에 3.5mm 오디오 잭과 충전 포트를 하나로 묶은 이름 그대로 ‘3.5mm 오디오 + 충전 락스타’를 출시했다. 3.5mm 오디오 + 충전 락스타를 아이폰8 라이트닝 커넥터에 연결하면 충천과 동시에 음악을 들을 수 있게 된다. 이 오디오 잭에는 마이크나 리모컨, 스피커 등 기타 오디오 장치들과 호환돼 편의성을 높였다. 아이폰8 시리즈뿐만 아니라 아이폰7 시리즈, 아이폰X에서도 사용 가능하다.

 

 

비츠엑스 블루투스 이어폰

 

비츠엑스의 유려한 디자인이 아이폰8과 잘 어울린다

 

애플 | www.apple.com | 179,000원

 

아이폰7 시리즈부터 사라진 오디오 잭 때문에 블루투스 제품의 매출이 급상승했다는 보도가 있었다. 특히 함께 공개했던 이어팟의 디자인 논란까지 합세해 블루투스 이어폰은 날개 돋친 듯 팔려나갔다. 오디오 업계 명가인 비츠가 내놓은 비츠엑스는 아이폰8을 위해 만들어졌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무광 골드와 무광 실버 색상을 제공해 각각 아이폰8 골드 색상과 실버 색상과 잘 매치된다. 넥밴드형 디자인에 Flex-Form 케이블로 안정감을 높였고 비츠의 탁월한 사운드로 음질 또한 뒤처지지 않는다.

 

 



올로클립 Filmer’s Kit

 

키트 내에 제공되는 렌즈를 부착하고 그립을 장착하면 여느 액션캠 부럽지 않다

 

올로클립 | www.olloclip.com | $199.99

 

아이폰 시리즈의 TV 광고를 보면 더 이상 디자인만을 강조하지 않는다. 특히 아이폰으로 촬영한 동영상으로 광고를 내고, 아이폰으로 촬영한 영화가 등장하는 등 아이폰 시리즈의 카메라 기능은 전문가 수준에 이르렀다. 일반인도 ‘그럴듯하게’ 아이폰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을까. 올로클럽의 Filmer’s Kit는 아이폰7 시리즈와 호환되는 제품으로 애플 공식 스토어에서도 판매됐다. 스마트폰 부착형 고품질 렌즈로 유명한 올로클럽의 Core, Active 렌즈 세트와 Pivot 그립 등이 구성품이다. 전면 및 후면 카메라에서 바로 촬영 가능하며 전원이나 충전이 필요 없고 컴팩트한 사이즈를 자랑해 휴대성 또한 갖춘 제품이다. 

 

 

캐뉴 스탠스 컴팩트 삼각대

 

세계에서 가장 작은 스마트폰 삼각대지만 견고함도 놓치지 않았다

 

캐뉴 | www.kenu.com | $24.95

 

최근 홀로 여행족들의 필수 아이템으로 꼽히는 것이 두 가지가 있다. 카메라, 그리고 혼자서도 불편함 없이 찍을 수 있는 삼각대. 삼각대는 이전에 DSLR 등 전문가용 카메라와 자주 사용했었지만 최근 들어 스마트폰에 장착할 수 있는 가벼운 삼각대도 인기를 끌고 있다. 그 중에서도 모바일 액세서리 업체 캐뉴의 스탠스 컴팩트 삼각대는 세계에서 가장 작은 스마트폰용 삼각대로, 이미 해외에서는 베스트셀러 상품이다. 손바닥보다도 작은 사이즈로, 주머니에 넣어도 될 만큼의 컴팩트함을 자랑한다. 아이폰8의 충전 포트에 연결하면 바로 사용 가능하다. 삼각대 바닥은 미끄럼 방지 재질로 되어 있으며 되도록이면 케이스를 씌우지 않고 사용하는 것이 좋다.

 

 

서클 무선 충전기(XWC-301)

 

Qi 무선 충전이 지원되는 모든 스마트폰에 사용 가능하며 리시버만 부착하면 모든 스마트폰에 사용 가능하다

 

픽스 | www.fix.co.kr | 15,500원

 

이번 아이폰8 시리즈에는 아이폰 시리즈 처음으로 무선 충전 기능이 도입됐다. 그러나 애플 정품 무선 충전 패드인 에어파워가 기본으로 제공되진 않아 논란이 일었다. 다행히도 에어파워가 아니어도 무선 충전이 지원된다는 것인데, 이에 많은 모바일 액세서리 기업들이 호환성 높은 무선 충전 패드를 내놓고 있다. 에어파워의 가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그간 애플 정품 액세서리의 가격이 무척 높았던 걸로 보아 합리적인 가격 선은 아닐 것이라는 게 업계 전망이다. 그에 비하면 픽스의 서클 무선 충전기는 타사 무선 충전기와 비교해도 매우 합리적으로 구매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특히 무선 충전 기능을 제공하는 아이폰8과는 완벽한 호환을 이루며 아이폰8 색상에 따라 블랙과 화이트 중 색상을 선택할 수 있다. 충전 속도도 유선과 비교했을 때 큰 차이가 없어 유용하다.

 

 

애플 29W USB-C 전원 어댑터, 

USB-C 라이트닝 케이블

 

아이폰8의 고속 충전 기능은 전원 어댑터와 라이트닝 케이블을 함께 사용해야 확인할 수 있다

 

애플 | www.apple.com | 59,000원(어댑터), 32,000원(케이블)

 

대부분의 최신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은 고속 충전 기능을 제공하고 있지만 아이폰 시리즈는 지금까지 고속 충전을 지원하지 않았었다. 그러나 애플이 아이폰8 시리즈부터 고속 충전을 지원한다고 밝히면서 수많은 소비자들이 환호했다. 29W USB-C 전원 어댑터와 USB-C 라이트닝 케이블은 아이폰8 시리즈의 고속 충전 기능을 100% 발휘할 수 있는 조합이다. 애플 측에 따르면 30분에 최대 50%까지 충전이 가능해 업계에서는 혁신적인 속도라는 반응이다. 그러나 무선 충전 기능과 마찬가지로 애플 공식 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는 29W USB-C 전원 어댑터와 USB-C 라이트닝 케이블을 함께 구매해야 고속 충전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공식사이트: www.fix.co.kr

 

 

애플 아이폰8 플러스 출시! 골드 색상 리얼 개봉기&후기

 

구형 스마트폰도 무선 충전기로! 무선 충전 리시버 개봉기, 사용기

 

 


글 : 김지연 기자 press@appstory.co.kr

  • 카카오톡

앱스토리몰 친절 톡 [채팅 상담] 상담하실 분야를 선택해주세요. 전문 상담원이 친절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앱스토리몰 회원 여부 체크 모달창

친절톡 상담원이 접속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