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좋아요 클릭하고 픽스 프라임 넥밴드 이어폰 받자!

앱스토리 매거진 서브메뉴와 해당 메뉴에 대한 컨텐츠

앱뉴스 내용과 배너

모바일 게임을 콘솔 게임처럼! 스마트폰 게임패드 추천

기사 입력시간 : | 김선우 기자

가장 객관적이고 투명한 it 매체 앱스토리

스마트폰이 생활의 필수품이 된 만큼 게임도 스마트폰의 기능 중 가장 자주 사용하는 기능이 되었다. 일상에서 교통수단을 타고 이동할 때나 자투리 시간이 생겼을 때 스마트폰으로 게임을 하면 시간이 잘 가기 때문에 남녀노소 누구나 스마트폰 게임을 즐긴다. 게다가 유명한 PC게임들도 이제는 IP를 활용한 모바일 게임을 출시하는 것이 그리 놀라운 일이 아니게 됐다. 이 같은 트렌드에 따라 스마트폰 전용 게임패드도 주목받고 있다. 게임패드는 스마트폰 게임을 즐기는 사람들에게 더욱 편리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도와주고, 조작법도 간단하여 더 나은 게임환경을 지원해주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손가락이 스마트폰 화면을 가릴 일이 없이 게임을 더욱 효율적으로 즐길 수 있게 해주는 다양한 게임패드 중 다섯 가지 제품을 추천한다.

 

 

진동으로 뛰어난 몰입감 제공하는, 픽스 올인원 게임패드

 

 

 ▲픽스 올인원 게임패드

 

29,800원|픽스

 

작은 스마트폰 액정을 터치하면서 게임을 하는 데 불편함을 느꼈다면 픽스 올인원 게임패드를 추천한다. 게임 패드의 조이스틱으로 직접 방향을 조종하고 버튼을 눌러 플레이할 수 있어 게임의 몰입도를 높이고 게임을 보다 입체적으로 즐길 수 있게 해준다. 또한 스마트폰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PC에서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완벽한 호환성을 자랑한다.

 

 

 스마트폰 게임을 할 때도 조이스틱으로 직접 방향을 조정하고 버튼을 눌러 플레이할 수 있다

 

격투 게임부터 레이싱, 슈팅, RPG 게임까지 연동되는 게임 목록이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되고 있으며 게임패드를 지원하지 않는 모바일 게임이라도 터치 매핑만 있으면 게임패드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게다가 게임패드의 양쪽에는 진동 기능이 탑재되어 게임 속 캐릭터의 상태에 따라 진동이 울려 마치 게임 속에 들어간 듯한 몰입감을 선사한다. 손안으로 느껴지는 속도감과 타격감을 진동으로 만나볼 수 있다.

 

 





한 손으로도 충분히 즐기는 게임패드, 핸드조이 나노 블루투스 한손 게임패드

 

 

 핸드조이 나노 블루투스 한손 게임패드

 

48,000원|핸드조이

 

핸드조이 나노 블루투스 한손 게임패드는 무려 한 손으로 조작하는 게임패드이다. 한 손으로 조작하면 두 손으로 조작하는 것만큼 효율성이 있을까 싶지만 핸드조이 나노 블루투스 한손 게임패드는 다르다. 모바일 게임패드에서 꼭 필요한 부분만 모아 완성했기 때문에 작아서 더 완벽한 게임패드이다. 사이즈 조절이 자유로워 대부분의 안드로이드폰을 지원하며, 부드러운 슬라이드 구조로 장착도 쉽다. 

 

 

 손바닥의 3분의 1 크기로 작고 가벼워 휴대성이 뛰어나다

 

핸드조이 나노 블루투스 한손 게임패드는 아날로그 스틱과 트리거 그리고 터치의 조합으로 정밀하고 빠른 조작이 가능하여 FPS, MOBA 장르에 최적화되어 있다. 또한 게임패드가 스마트폰의 후면을 덮는 형태가 아니라 오픈형 디자인이라서 게임을 장시간 플레이해도 발열 걱정이 없으며 스마트폰이 과열되어도 열을 식히는 데 도움이 된다는 점도 장점이다. 손바닥의 3분의 1 크기로 작고 가벼워 휴대성이 뛰어나며 바지 주머니에 쏙 집어넣거나, 셔츠 앞주머니에 간편하게 보관할 수도 있다.

 

 

즉각적인 조작이 필수인 FPS 게임에 딱, 소니 듀얼쇼크4 와이어리스 컨트롤러

 

 

 소니 듀얼쇼크4 와이어리스 컨트롤러

 

58.47달러부터|소니

 

사실상 휴대폰으로 게임을 할 때 가장 불편한 점은 바로 손가락이 화면을 가린다는 점이다. 또한, 컴퓨터 키보드나 조이스틱으로 게임할 때처럼 조작이 즉각적이고 간편하지는 않다는 점도 문제가 된다. 특히나 FPS 게임은 즉각적인 반응과 빠른 조작이 생명이므로 조이스틱으로 즐길 때 가장 이상적이다. 이런 경우를 위해 소니 듀얼쇼크4 와이어리스 컨트롤러를 추천한다. 화면을 손가락으로 가리는 일이 없이, 또한 스마트폰 조작에 불편함이 없이 간단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전면의 라이트 바에서 발하는 빛이 터치패드상에서도 발광 라인으로 표시된다

 

원래 플레이스테이션과 연동되는 듀얼쇼크4 와이어리스 컨트롤러는 이제는 블루투스를 통해 케이블 연결 없이도 스마트폰과 연결되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혹은 게임패드의 즉각적인 반응을 원한다면 케이블로 연결해도 좋다. 전면의 라이트 바에서 발하는 빛이 터치패드상에서도 발광 라인으로 표시되어 이를 통해 캐릭터를 식별하거나 체력상태를 확인하는 등 한눈에 다양한 시각정보를 확인하여 더욱 직감적인 조작을 실현할 수 있게 되었다는 점도 특징이다.

 

 

익숙한 버튼 레이아웃과 원거리 무선 연결, 로지텍 F710 게임패드

 

 

 로지텍 F710 무선 게임패드 조이스틱 컨트롤러

 

63,000원|로지텍

 

로지텍 F710 무선 게임패드 조이스틱 컨트롤러를 사용하면 모바일 게임을 막힘없이 즐기기에 좋다. 지연이나 끊김이 거의 없는 빠르고 안정적인 고급 2.4GHz 원거리 무선 연결 기술을 통해 자유로운 이동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또한, 특수 질감의 고무 그립은 손에 착 붙으며 사용감이 아주 좋고 편안하여 안정적인 게임 환경을 만들어 준다. 특히 안쪽 두 부분에 고무그립이 볼록하게 들어가 있어 잡을 때 손을 더 편안하게 해준다는 점도 장점이다.

 

 

 특수 질감의 고무 그립은 사용감이 아주 좋고 편안한 느낌을 준다

 

버튼 레이아웃도 익숙한 모양으로 새로운 게임 패드 설정을 다시 배울 필요가 없이 게임을 바로 시작할 수 있다. 또한 로지텍의 독특한 플로팅 D-패드 디자인은 하나의 회전축이 아닌 4개의 스위치를 사용하므로 갑작스러운 방향 전환에도 신속하게 반응한다. 듀얼 진동 피드백 모터는 진동 피드백을 지원하는 게임에서 타격, 충돌 및 폭발 등의 생생한 액션을 느낄 수 있게 해준다. 이는 더욱 실제와 같이 게임을 느끼게 해주며 몰입도를 높여준다.

 

 





슬림하고 안정적인 그립감에 편리한 조작, 닌텐도 스위치 프로 컨트롤러

 

 

 닌텐도 스위치 프로 컨트롤러

 

77,800원|닌텐도

 

닌텐도 스위치 프로 컨트롤러는 가볍고 슬림한 느낌에 훌륭한 그립감이 특징이다. 양손에 착 감기는 그립감이 좀 더 편안하고 안정적인 게임환경을 만들어주는 것이다. 독립된 컨트롤러이기 때문에 스마트폰 화면을 손가락이 가리는 일 없이 전면적으로 활용 가능하다는 점도 특징이다. 또한 한번 충전하면 40시간 동안 사용할 수 있는 배터리 용량으로 게임 중 배터리 방전 걱정을 할 필요도 없이 장시간 마음 놓고 이용 가능하다.

 

 

 가볍고 슬림한 느낌에 훌륭한 그립감이 특징이다

 

조이스틱이나 십자키 등 게임패드에 있는 다양한 모든 버튼을 닌텐도 스위치 프로 컨트롤러에서도 만나볼 수 있는데, 버튼이 비교적 높게 위치해 있어 보지 않고 조작해도 확실히 구분하기가 좋다는 점도 장점이다. 또한 화면 조작이 편하기 때문에 정신없는 게임 속의 전투 화면 속에서도 보다 수월하게 캐릭터를 움직일 수 있다. 게임을 즐기는 사람이라면 꼭 구매해야 할 아이템이다.

 

 

 


김선우 기자 press@appstory.co.kr

sns 공유하기 버튼

최신 IT 정보가 궁금하시면 CLICK

    오늘의 HOT 뉴스, 이거 보셨어요?

      많이 본 리뷰기사

        오늘의 동영상 기사

          앱스토리몰 친절 톡 [채팅 상담] 상담하실 분야를 선택해주세요. 전문 상담원이 친절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앱스토리몰 회원 여부 체크 모달창

          친절톡 상담원이 접속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