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좋아요 클릭하고 픽스 프라임 넥밴드 이어폰 받자!

앱스토리 매거진 서브메뉴와 해당 메뉴에 대한 컨텐츠

앱뉴스 내용과 배너

쓸만한 블루투스 스피커 베스트 5

기사 입력시간 : | 안혜선 기자

가장 객관적이고 투명한 it 매체 앱스토리

풍성한 사운드로 귀르가즘을 느끼게 해 줄 블루투스 스피커 

즐거운 순간에는 음악이 빠질 수 없다. 최근 실내는 물론 야외에서도 블루투스 스피커를 이용해 음악을 감상하는 이들이 많다. 거듭 성장하면서 더욱 콤팩트해진 블루투스 스피커는 보기와 다르게 풍성한 사운드를 자랑하며 듣는 이들에게 소위 '귀르가즘'을 느끼게 한다. 모던한 디자인으로 인테리어 소품 효과까지 있는 블루투스 스피커는 이제 듣는 즐거움을 넘어서 보는 즐거움까지 제공한다.

 

 

브리츠 BA-C1 SOUNDROOM



 65,000원 | www.bitz.co.kr

 

우든 MDF 인클로저를 사용해 깊은 울림과 자연스러운 사운드를 발휘한다. 특히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손색없는 우드 프레임 디자인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강력한 57mm 풀 레인지 유닛 및 베이스를 보강하는 베이스 리플레스 시스템과 서브우퍼 스타일의 에어덕트를 탑재해 더욱 풍부한 사운드와 향상된 베이스 음향을 발휘한다. 노멀 모드 이외에도 재즈, 클래식, 팝, 락, 베이스의 5가지 EQ효과를 지원해 원하는 음색 모드로 변경할 수 있다. 또한 외부입력단자(AUX) 지원과 리모컨을 제공해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디지털시계, 알람, 라디오 등의 기능이 있다. 오른쪽 상단에 위치한 작은 화면에 현재 시각이 나타나 디지털시계의 역할을 하며, 라디오 알람 설정을 지원해 아침부터 미간을 찌푸리게 만드는 비프 알람 대신 감미로운 라디오 소리에 잠에서 깰 수 있게 한다. 라디오 수신기가 탑재돼 라디오를 청취할 수 있으며, 수신 가능한 주파수를 자동으로 검색하고 저장해서 원하는 채널로 간편하게 이동할 수 있다. 깊은 사운드를 제공하는 블루투스 스피커를 넘어서 인테리어 소품, 알람 시계, 라디오 등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는 제품이다.

 

 



소니 SRS-X1



119,000원 | www.sony.co.kr

 

심플한 디자인에 한 손에 쏙 들어올 정도로 작고 가벼워 언제 어디에서나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는 제품이다. 전면에 전원 버튼이 위치해있고 좌우 방향에 재생/정지 버튼과 볼륨/통화 버튼이 배치된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로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다. 둥근 원형 디자인에 맞게 좌우뿐만 아니라 위쪽으로 넓게 펼쳐지는 서클 사운드 스테이지를 통해 340도 전 방향으로 소리를 균형 있게 전달한다. 직경 40mm의 스피커와 패시브 라디에이터를 탑재하고 있어 탁월한 저음을 출력하며, 최대 5W의 스피커를 통해 중저음부터 고음역대까지 자연스러운 사운드를 제공한다. 2개의 스피커에 동시 연결하는 스테레오 페어링 시스템으로 더욱 생동감 넘치는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다. 또한 최대 12시간 동안 음악을 연속 재생할 수 있을 정도로 강력한 배터리를 자랑하며 욕실, 주방, 수영장에서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도록 IPX7/IPX5 상당의 안정적인 방수 성능을 지원한다. 샤워를 하거나 설거지할 때, 친구들과 함께 수영장에 놀러 갔을 때 음악과 함께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작지만 강한 제품이다.

 

 

듀얼 블루투스 스피커 XBS-501



 39,000원Ⅰwww.fix.co.kr

 

3면이 출력 면으로 설계돼 방향에 제한 없이 전 방향에서 풍부하고 깊은 사운드를 감상할 수 있다. 하나의 스피커에 두 개의 5W 유닛을 탑재해 최대 음량에서도 소리가 깨지지 않고 선명하게 출력된다. 픽스의 오디오 기술을 바탕으로 중음과 저음, 고음, 베이스까지 완벽한 사운드로 튜닝 밸런스를 향상시켜 어떤 장르의 음악도 원음에 가까운 사운드로 감상할 수 있다. 직관적으로 설계돼 버튼 하나로 전원, 재생, 음량 조절 등의 다양한 기능을 손쉽게 작동 가능하다. 스피커를 2개 사용하면 2채널 형성으로 한층 더 입체감 있는 사운드가 완성돼 고가의 스피커에서만 만날 수 있었던 스테레오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다. 쉽고 간편한 자동 페어링 시스템으로 동시에 스위치를 누르면 두 개의 스피커가 자동으로 페어링 돼 음성 알림으로 스테레오 연결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배터리 방전을 막기 위해 자동으로 전력을 체크해 스피커의 전원이 켜진 상태에서 블루투스 장치 연결이 10분 이상 없을 경우 전원이 스스로 꺼진다. 배터리가 얼마 남지 않은 경우 경고음이 발생돼 배터리 충전 필요 여부를 알 수 있다. 배터리 손실이 적은 고효율 리튬 배터리를 적용해 최대 8시간 음악을 연속 재생할 수 있다. 가볍고 미니멀한 사이즈로 휴대가 가능하고 편리하게 보관할 수 있어 캠핑, 페스티벌과 같은 아웃도어 활동에서도 사용 가능하다.

 


LG PH3

  

 

89,000원 | www.lge.co.kr

 

캔들을 켜놓은 듯 은은한 조명이 시선을 끈다. 무드등이 점등되는 윗부분은 총 5가지 색상으로 바뀌기 때문에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해도 좋다. 감성적인 디자인이 매력적인 제품으로 특별한 날 분위기 내는 데는 더할 나위 없이 좋을 듯하다. 뒷면에 블루투스, 재생/정지, 음량 조절 버튼 등이 직관적으로 나타나 있어 어려움 없이 사용할 수 있다. 하단에 전원 버튼과 무드 라이팅 버튼이 있어 불빛의 색을 조정할 수 있다. 360도 전 방향 사운드로 스피커 방향에 상관없이 실내를 풍부한 사운드로 가득 채울 수 있다. 한 번에 최대 2대의 스마트폰까지 연결해 사용할 수 있으며, 충전한 후에는 최대 10시간 동안 음악을 연속 재생할 수 있다. 

 

 



JBL Pulse2



299,000원 | www.jblstore.com

 

듣는 즐거움을 넘어서 보는 즐거움까지 제공하는 블루투스 스피커로, 비비드한 컬러가 사운드를 그려낸다. 라이트 쇼 버튼을 누르면 스피커 기둥 부분에 컬러가 쏟아진다. 파동, 별, 잔물결, 비, 불 등 5가지 테마로 변경할 수 있으며 JBL 커넥트 앱으로 흔들거나 새로운 패턴을 그려 LED 커스텀이 가능하다. 주변에 울려 퍼지는 음악에 어울리는 불빛을 만들어낼 수도 있다. 원하는 컬러와 스피커의 프리즘 렌즈를 가까이 밀착시키면 컬러를 인식해 LED 라이팅으로 표현한다. LED 인디게이터로 전원과 커넥트, 배터리 잔량을 LED로 나타낸다. 듀얼 45mm 드라이버가 내장돼 16W의 놀라운 사운드를 제공하며, 양 끝에 2개의 패시브형 라디에이터가 있어 작지만 강력한 저음을 생성한다. 또한 텀블러처럼 생긴 원통형 디자인과 어울리게 생활 방수를 보장한다. 흐르는 물에 가볍게 씻어낼 수 있을 정도의 방수력을 자랑한다. 

 


글 : 안혜선 기자 press@appstory.co.kr

'좋아요'를 누르시면 제일 빠른 IT소식을 전달해 드립니다.

  • 카카오톡
앱스토리몰 친절 톡 [채팅 상담]

상담하실 분야를 선택해주세요.
전문 상담원이 친절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앱스토리몰 회원 여부 체크 모달창

친절톡 상담원이 접속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