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좋아요 클릭하고 픽스 프라임 넥밴드 이어폰 받자!

앱스토리 매거진 서브메뉴와 해당 메뉴에 대한 컨텐츠

앱뉴스 내용과 배너

디자인과 성능, 두 마리 토끼 다 잡은 보조배터리 5

기사 입력시간 : | 안혜선 기자

가장 객관적이고 투명한 it 매체 앱스토리

 

 

최근 대부분의 스마트 기기들이 일체형으로 출시되고 있다. 이에 따라 보조배터리는 외출 시 꼭 챙겨야 할 필수품이 되었다. 특히 출퇴근길 대중교통에서 스마트폰을 이용해 정보를 검색하거나 콘텐츠를 감상하는 직장인들, 혹은 인터넷 강의를 들으며 정보를 검색하는 학생들에게 보조배터리는 없어서는 안될 생활 필수품이 되어버렸다. 그렇다면 가격과 성능, 디자인까지 모두 갖춘 쓸만한 보조배터리는 어떤 제품이 있을까?

 

 

1. 픽스 초콜릿 보조배터리

 


 

FIX l 19,800원(6000mAh) / 34,800원(10000mAh) 

 

보조배터리를 구입할 때 실용성도 중요하지만 디자인까지 놓치고 싶지 않다면, 고급스러운 느낌이 가득한 픽스 초콜릿 보조배터리를 주목하자. 달콤한 초콜릿을 떠오르게 만드는 세련된 디자인과 은은한 광택이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기존 보조배터리가 주는 투박함에서 완벽하게 탈피된 제품으로 실용성과 멋진 디자인을 모두 갖췄다.

 

 

 

픽스 초콜릿 보조배터리는 6,000mAh와 12,000mAh 두 가지 타입이 있어 사용자의 생활 패턴이나 용도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또한 최대 2A의 입출력 전력을 지원해 고속 충전이 가능하다. 야외에서도 스마트 기기를 빠르게 충전할 수 있으며, 보조배터리 또한 고속 충전을 할 수 있다.

 

  

 

또한 안정성이 입증된 정품 LG 셀을 사용해 높은 충전 효율을 제공하며, 에너지 손실 없이 스마트 기기를 빠르고 안전하게 충전해준다. 아울러 최근 이슈로 떠오르고 있는 보조배터리 폭발을 예방하기 위해 배터리 내부에 4중 안전 회로를 설계해 과충전과 과방전을 완벽하게 방지한다. 

 

 



2. 샤오미 10000mAh Pro


 

Xiaomi l 34.99달러 

 

'보조배터리'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브랜드는 어디일까? 많은 스마트 기기 사용자들이 "샤오미"라고 답할 것이다. 샤오미의 신형 보조배터리인 10,000mAh는 기존 10,000mAh보다 약 40%가량 슬림해진 12.58mm로, 양방향 18W 고속 충전을 지원한다. 기존 10,000mAh가 완전히 충전되는데 6시간 가까이 소요된 반면, 10,000mAh 프로는 3시간 30분가량 소요돼 무려 40%의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다.

 

 

또한 빠른 데이터 전송을 위한 차세대 표준으로 확정된 USB-C 단자를 지원해 앞뒤 구분 없이 보조배터리를 연결할 수 있어 충전단자의 손실을 막을 수 있다. 아울러 고밀도 리튬 폴리머 전지를 사용해 기존 10,000mAh보다 슬림하고 안전하다. 자연 방전이 거의 없으며 메모리 효과가 없어 반복 충전을 해도 용량 감소가 없기 때문에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다.

 

 

3. 블랭크 EUB-10000 

 

 

 

iriver l 39,900원

 

심플한 디자인에 다이아몬드 패턴이 더해져 미끄럼을 방지해준다. 무광 컬러의 특수 처리된 표면을 사용해 지문이 묻지 않고, 먼지와 오염에 강해 오랫동안 사용해도 처음 구매했을 때처럼 산뜻한 컬러를 유지할 수 있다.

 

 

 

또한 국가 공인 기관에서 엄격한 품질 테스트를 통과해 KCC 인증을 획득했으며, 4중 안전 회로 설계로 배터리 폭발 걱정 없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뿐만 아니라 리튬 폴리머 배터리 셀을 내장해 과전류, 과전압, 폭발 위험성이 매우 낮다.

 

 

4. 카카오프렌즈 빅바 보조배터리 10000D


 

KAKAO FRIENDS l 45,000원

 

매일 휴대하고 사용하는 제품인 만큼 보조배터리의 디자인은 사용자들에게 중요한 구매 요소 중 하나다.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귀여운 카카오프렌즈 캐릭터가 그려져 있는 빅바 보조배터리는 라이언(화이트), 프로도(브라운), 네오(핑크), 어피치(화이트) 네 가지 타입이 있다.

 

  

 

카카오프렌즈 빅바 보조배터리는 보조배터리와 12cm의 케이블로 구성되어 있다. 이 케이블 하나로 마이크로 5핀, 애플 8핀, C타입 케이블까지 동시에 사용할 수 있으며 PC 전원 공급을 이용한 휴대폰 충전 및 데이터 전송이 가능하다.

 

 



5. 픽스 셀 몬스터 XB-902 24000

 

 

FIX | 39,800원


스마트폰과 태블릿PC, 블루투스 이어폰 등 가지고 다니는 기기 중에서 충전이 필요한 기기의 갯수는 점점 늘어나고 있고, 내장된 배터리의 용량도 점점 늘어나고 있다. 이런 상황이라면 보조배터리의 용량도 큰 것이 필요하게 된다. 픽스 셀 몬스터 XB-902는 24000mAh의 초대용량으로, 갤럭시노트8은 7회 가량 충전할 수 있으며 아이폰8은 13회나 충전할 수 있다.


 

용량만 큰 것이 아니라 출력 포트도 4개나 갖추고 있어서 동시에 네 대의 기기를 충전할 수 있으며,  포트당 최대 2.1A까지 공급되기 때문에 고출력을 필요로 하는 태블릿PC 등도 문제 없이 충전할 수 있다. 픽스 셀 몬스터 자체를 충전할 때에도 5핀 마이크로 USB뿐만 아니라 아이폰욘 8핀 라이트닝 케이블로도 충전할 수 있으며, 5핀 마이크로 USB와 8핀 라이트닝을 동시에 연결해 더욱 빠르게 충전할 수 있다는 특징도 제공하고 있다.

 

 

셀 몬스터 XB-902는 4대 동시 충전이나 24000mAh 대용량이 제공하는 기능적 만족도와 성능적 만족도뿐만 아니라 안정성에서도 큰 만족을 주고 있다. 과충전과 과방전, 과전압 보호회로를 채택해 충전되는 기기와 셀 몬스터 자체를 모두 보호해주며, 리튬이온에 비해 폭발 위험이 훨씬 적은 리튬폴리머 셀을 채택해 안전성을 높이고 있다.

 

 


글 : 안혜선 기자 press@appstory.co.kr

sns 공유하기 버튼

최신 IT 정보가 궁금하시면 CLICK

    오늘의 HOT 뉴스, 이거 보셨어요?

      많이 본 리뷰기사

        오늘의 동영상 기사

          앱스토리몰 친절 톡 [채팅 상담] 상담하실 분야를 선택해주세요. 전문 상담원이 친절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앱스토리몰 회원 여부 체크 모달창

          친절톡 상담원이 접속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