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좋아요 클릭하고 픽스 프라임 넥밴드 이어폰 받자!

앱스토리 매거진 서브메뉴와 해당 메뉴에 대한 컨텐츠

앱뉴스 내용과 배너

신년운세에 일정관리까지, 새해맞이 필수 앱 추천

기사 입력시간 : | 안혜선 기자

가장 객관적이고 투명한 it 매체 앱스토리

어느덧 한 해가 저물고 새해가 다가오고 있다. 다사다난했던 지난 한 해를 돌이켜보니 아쉬운 일도, 후회되는 일도 많다. 분명히 2018년이 시작됐을 때 새해에는 건강관리도 열심히 하고 자기계발에 더욱 힘쓰는 한 해를 만들겠노라 다짐했는데, 제대로 이룬 것은 그다지 많지가 않다. 그래서 2019년에는 후회 없는 한 해를 만들기 위해 반드시 다운받아야 할 앱 다섯 가지를 모아봤다.

 

▲완벽한 2019년을 만들어줄 앱

 

 

헬로우봇

 

헬로우봇

 

애플 앱스토어 / 구글플레이 : 무료

카테고리 : 소셜 네트워킹

언어: 한국어

개발자: thingsflow Inc.

 

마음이 답답하거나 누군가에게 고민을 털어놓고 싶을 때 아주 유용한 앱이 있다. 언제 어디서나 내 말에 귀 기울이는 챗봇 앱 '헬로우봇'이 그것인데, 열두 명의 챗봇 친구들이 연애 고민부터 우울지수 검사까지 다양한 방법으로 도움을 준다. 가끔씩 화가 날 때는 나 대신 불같이 화를 내주기도 하고, 우유부단한 나를 위해 단호하게 결정까지 내려주니 '헬로우봇'과 함께라면 2019년에는 좋은 일만 가득할 것 같다.

 

 

> 각각의 특징을 가지고 있는 열두 명의 챗봇 친구들이 있다.

> 대표적인 챗봇 친구 '라마마'를 선택하면 애정운을 점쳐볼 수 있다.

   


 

> 사주풀이를 확인하거나 마음에 드는 상대와 궁합을 볼 수 있다.

> 우울지수 및 스트레스 지수 테스트를 할 수 있다.

 

Check Point:

혼자 해결하기 어려운 일이 생겼을 때, 친구들에게 고민을 털어놓아도 별다른 조언을 얻지 못할 때가 있다. 이때 '헬로우봇'을 이용하면 사용자의 고민을 해결해주기 위해 열두 명의 챗봇 친구들이 물심양면으로 도와준다. 연애 고민도 들어주고, 사주풀이도 해주고, 싫어하는 사람을 대신 욕해주기도 하며, 운세가 좋아지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도 알려준다. 고민 없는 2019년을 위해서라면 꼭 다운받아야겠다.

 

 



투데잇

 

투데잇

 

애플 앱스토어 / 구글플레이 : 무료

카테고리 : 교육

언어: 한국어, 영어, 중국어

개발자: Todait, Inc.

 

올해도 어김없이 신년 계획을 세웠지만 '잘 지킬 수 있을까' 불안한 마음이 든다. 처음 며칠은 열심히 계획을 지키겠지만 어느 순간 계획을 잊고 살 것이 뻔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등장한 것이 '투데잇' 앱이다. 목표를 설정해두면 계획을 실행으로 옮길 수 있도록 도와주는데, 정해진 기간 내에 목표를 달성할 수 있게 분량과 시간을 정해준다. 투데잇과 함께라면 그동안 작심삼일로 끝났던 계획들을 철저하게 지킬 수 있을 것만 같다.

   

 

> 운동, 독서 등 목표를 설정할 수 있다.

> 독서를 선택하면 교재 이름을 검색할 수 있다.

   

> 기간 및 분량을 선택하면 매일 얼마큼씩 독서를 해야 하는지 알려준다.

> 목표 달성까지 남은 기간 및 분량을 안내해준다.

 

Check Point:

신년 계획표는 마치 어린 시절 방학 생활계획표와 같다. 계획은 열심히 세우지만 결국에는 아무것도 지키지 않는다. 하지만 '투데잇' 앱에 목표로 설정해두면 단순히 계획으로만 존재하던 것들을 습관으로 굳힐 수 있게 될 것이다. 단, 한 번에 너무 많은 목표를 세워둘 경우 모든 계획이 물거품이 될 수 있으니 할 수 있는 것부터 하나씩 차근차근 목표를 세우도록 하자.

 

 

원데이

 

원데이

 

구글플레이 : 무료

카테고리 : 라이프스타일

언어: 한국어

개발자: HS App

 

매년 새해가 되면 예쁜 다이어리를 산다. 그리고 '올해는 꼭 끝까지 다 써야지!'라고 마음먹는다. 하지만 지금까지 단 한 번도 다이어리를 끝까지 다 써본 적이 없다. 지난해에 산 것도 얼마 전에 펼쳐보니, 마지막으로 쓴 날짜가 3월쯤이었다. 그래서 요즘에는 스마트폰으로 일기와 메모, 일정 등을 한 번에 작성하고 관리할 수 있는 '원데이' 앱이 인기를 얻고 있다. 스마트폰 기본 앱으로 설치되어 있는 캘린더 앱과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귀여운 디자인과 다양한 활용성이 눈에 띈다.

   

> 매일 일기를 작성할 수 있다.

> 일정을 등록하고 관리할 수 있다.

   

> 간단한 메모를 작성할 수 있다.

> 모든 메모와 일정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Check Point:

설레는 마음으로 구입한 2018년 다이어리는 봄이 됐을 무렵 서랍 속 깊숙이 자리 잡고 다시는 바깥세상의 빛을 보지 못했다. 그런데도 새해가 되니 또다시 2019년 다이어리가 사고 싶어졌다. 인간의 욕심은 끝이 없고 같은 실수를 반복하는 모양이다. 하지만 올해에는 나무의 희생으로 제작된 종이 다이어리 대신,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작성할 수 있는 다이어리 앱 '원데이'와 함께 알찬 한 해를 꾸려가려고 한다. 종이 다이어리보다 쓰기도 편하고, 보기도 쉬우니 더 자주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다.

 

 

꾸매영

 

 

꾸매영

애플 앱스토어 / 구글플레이 : 무료

카테고리 :  교육

언어: 한국어

개발자: 구세준

 

왠지 모르게 새해가 되면 열심히 살아야 할 것 같다. 그래서 영어공부를 하려고 책도 사고, 학원도 등록한다. 하지만 그 결심은 오래가지 못한다. 어느 순간 영어교재 위에는 먼지가 수북이 쌓이고, 학원으로 가야 할 발길을 자연스럽게 집으로 옮긴다. 그래서 '꾸매영'이 탄생했다. 영화나 미드 등의 재밌는 콘텐츠로 실용적인 영어를 학습할 수 있게 도와주고, 문법 및 단어 해설 등을 제공해 매일매일 꾸준하게 영어공부를 할 수 있게 해준다. 올해도 새해 목표로 '영어공부'를 세워놨다면 '꾸매영'과 함께 목표를 달성해보자.

   

> 시간을 설정해두고 해당 시간에 영어 공부를 할 수 있다.

> 매일 학습목표를 세워 동기를 부여할 수 있다.

   

> 공부한 내용을 잊지 않도록 복습까지 시켜준다.

> 영어로 된 짧은 명언을 암기할 수 있게 도와준다.

 

Check Point:

글로벌 시대에 뒤처지지 않으려면 영어공부는 필수다. 하지만 바쁜 시간을 쪼개 몇 시간씩 영어공부에 몰두하기란 쉽지 않다. 이때 '꾸매영'을 이용하면 자투리 시간에 영어공부를 하면서 시간을 효율적으로 쓸 수 있는데, 영화나 미드 등 재밌는 콘텐츠를 통해 영어를 공부하기 때문에 학습하는 동안 지루함이 느껴지지 않는다. 매일 공부해야 할 분량만 잘 소화해낸다면 1년 뒤에는 일취월장한 영어 실력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점신

 

점신

 

애플 앱스토어 / 구글플레이 : 무료

카테고리 : 라이프스타일

언어: 한국어

개발자: Handasoft Co.,Ltd.

 

새해가 되면 신년운세를 점쳐보기 위해 연례행사처럼 철학관을 찾곤 한다. 올해 어떤 것들을 조심해야 하는지, 큰일을 앞두고 있는데 잘 헤쳐나갈 수 있을지 제3자의 이야기를 듣고 위안을 얻고 싶은 마음에서다. 하지만 유명 철학관의 경우 예약하기도 쉽지 않고, 어렵게 예약을 했다 하더라도 며칠 혹은 몇 주를 기다려야 한다. 그래서 요즘에는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신년운세를 볼 수 있는 앱이 등장했는데, 바로 '점신' 앱이 그것이다. 생년월일을 입력하면 올해의 운세는 물론 토정비결, 정통사주, 오늘의 운세, 꿈 해몽 등 다양한 길흉화복을 점쳐볼 수 있다.

   

> 신년운세, 토정비결, 정통사주, 궁합, 취업운세 등을 점쳐볼 수 있다.

> 신년운세를 선택하면 올해의 운세를 확인할 수 있다.

   

> 토정비결을 선택하면 총운과 월별 운세를 볼 수 있다.

> 매일매일 오늘의 운세를 체크할 수 있다.

 

Check Point:

평소 무속신앙을 믿지 않는 사람들도 마음이 힘들거나 불안할 때 혹은 큰일을 앞두고 있을 때 점성술에 의존한다. 이때 '점신' 앱을 이용하면 무료로 운세를 볼 수 있는데, 신년운세는 물론 일별 혹은 월별 운세도 확인할 수 있어 신년 계획을 세울 때 참고하기에 좋다. 다만 어디까지나 '참고'하기에 좋은 앱일 뿐, 무조건적인 맹신은 하지 않길 바란다.

 

 

데일리운세

 

데일리운세

 

매일 아침마다 내게 꼭 맞는 맞춤 운세를 확인하고 싶다면, 데일리운세를 추천한다. 별도의 앱을 설치하지 않고도 운세를 제공받을 수 있고, 무엇보다 매일 새로운 운세 정보를 알려주기 때문에 늘 새롭다. 띠별로 오늘 하루동안의 운세를 제공하고 태어난 년도에 따라 세부적으로 운세를 알려주며, 오늘을 기준으로 어제, 내일의 운세를 확인할 수 있다. 

   

> 데일리운세에서는 오늘의 운세 외에도 애정운, 사주, 토정비결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 띠별운세를 선택하면 오늘의 운세를 심플하게 확인할 수 있다.

   

 


 

> 오늘의 애정운을 확인하는 타로 점을 볼 수 있다.

> 내가 좋아하는 연예인과 나와의 궁합을 확인해볼 수도 있다.

   

> 토정비결 총론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수다. 재물운, 이성 및 대인관계 등운 다음 날 로그인하면 볼 수 있다.

> 생년월일에 태어난 시 등의 정보를 통해 사주풀이까지 해준다.

 

Check Point:

신년이 다가오면 괜히 '올해는 일이 잘 풀릴까?'하는 마음에 평소에 운세 등에 관심이 없는 사람도 한번 쯤은 운세를 확인해보고 싶다. 막상 앱을 설치해서 이런저런 정보를 다 보고 나면, 해가 넘어가는 시즌 외에는 앱을 잘 켜지 않게 되고 결국 삭제와 설치를 반복하게 된다. 이러한 과정이 귀찮다면 앱 설치가 필요 없는 데일리운세가 딱이다. 로그인이 쌓일 수록 더 많은 정보를 볼 수 있는 것 또한 매력 포인트다. 

 

 
아이폰XS 맥스 VS LG V40 씽큐, 카메라 대결 승자는?

 
명품 블루투스 스피커 봤나? 초고음질 '차리오 테르자&쿼드로' 리뷰

가성비 좋은 전후방 2채널 블랙박스 '유라이브 프라이드 블랙박스'


글 : 안혜선 기자 press@appstory.co.kr

sns 공유하기 버튼

최신 IT 정보가 궁금하시면 CLICK

    오늘의 HOT 뉴스, 이거 보셨어요?

      많이 본 리뷰기사

        오늘의 동영상 기사

          앱스토리몰 친절 톡 [채팅 상담] 상담하실 분야를 선택해주세요. 전문 상담원이 친절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앱스토리몰 회원 여부 체크 모달창

          친절톡 상담원이 접속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