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좋아요 클릭하고 픽스 프라임 넥밴드 이어폰 받자!

앱스토리 매거진 리뷰 메뉴에 대한 컨텐츠

리뷰 내용과 배너

당신의 해외여행을 완벽하게 책임질 앱 7가지

기사 입력시간 : | 성문경 기자

가장 객관적이고 투명한 it 매체 앱스토리

2017년은 긴 연휴가 많은 해다. 5월만 해도 첫째 주부터 징검다리 연휴가 있고, 특히 10월에 있는 추석은 월요일을 포함하면 무려 9일이나 쉬는 핵폭탄 급 연휴가 예정되어 있다. 이미 지난해부터 올해 추석 기간에 떠날 수 있는 유럽행 비행기 티켓은 200만 원이 넘는다고 한다. 연휴에 목매는 직장인들 외에 대학생들에게도 유럽 등으로의 장기 여행은 로망과 같다. 과감히 투자하여 떠날 계획이거나, 혹은 곧 떠나는 여행자들에게 전한다. 당신의 여행을 책임질 앱 7!

 

 

 

1. 스카이 스캐너



혹시나 떠날 결심만 했지 아직 비행기 예매 전이라면 주목하자. 스카이 스캐너는 요즘 범람하는 가격비교 사이트처럼 비행기 티켓 가격비교 앱이다. 웹페이지에서도 할 수 있지만, 간단하고 빠르게 알아보기 위해서는 스카이 스캐너가 제격. 대형 항공사뿐 아니라 저가 항공사들의 가격정보까지 다 나오기 때문에, 유럽 등지로 떠났을 때 찾아보기 용이하다. 원하는 노선을 저장해두면 가격이 바뀔 때마다 알림으로 알려준다. 해외와 더불어 국내 노선도 확인해 볼 수 있다. 항공 정보와 더불어 호텔이나 렌터카도 검색해볼 수 있다.

 

 




 



2. 호텔스컴바인


 

여행자들이라면 이미 스마트폰에 설치된 지 오래됐을 것이다. 호텔스컴바인은 가능한 거의 모든 숙소 예약 사이트와 연결되어 있다. ‘부킹닷컴’이나 ‘아고다’, ‘호텔스닷컴’과 같이 예전부터 많이 이용하던 사이트의 정보 역시 볼 수 있다. 여타 숙소 예매 앱처럼 등급이나 요금 등으로 필터링하여 검색할 수 있다. 마음에 드는 숙소를 발견했다면, 호텔스컴바인을 통해 곧장 예약 가능한 사이트로 진입할 수 있다. 이미 다녀간 여행자들의 평점과 후기를 보면서 꿀 같은 숙소를 미리 찾아놓자.

 


 

 

 

3. 구글 번역



네이버의 파파고는 인공신경망 방식을 적용하여 뛰어난 번역 실력을 보여준다. 그러나 그보다 구글 번역에 조금 더 앞서 나가는 중이다. 최근에는 카메라로 대상을 비추면 곧장 화면에서 번역해주는 ‘워드렌즈’ 기능이 한국어를 지원하기 시작했다. 이제는 영어권 외에 우리의 멘탈을 흔들만한 언어를 사용하는 나라에 가서도 자신 있게 메뉴판을 보며 주문할 수 있게 됐다. 음성 지원도 되기 때문에, 간단한 질문 등은 구글 번역을 이용해도 충분하다. 인터넷이 안되면 무슨 소용이냐고? 당신에게 필요한 언어팩을 다운로드해 놓으면 오프라인도 사용할 수 있으니 참고. 

 





4. 트립어드바이저


이제는 추천이 아닌 필수가 되어 버린 앱. 트립어드바이저 역시 알만한 사람들은 다 알고 있는 너무나도 유명한 앱이다. 혹시나 계획이 없거나 당신이 있는 주변에 대한 정보가 부족하다면, 트립어드바이저를 설치해보자. 트립어드바이저는 다른 앱들도 가능한 숙소 정보를 찾아줄 수도 있고, 근처의 음식점이나 오락거리, 여행지에 대한 가이드도 제공한다. 특히 우리에게 민감한 음식점에 평점과 후기가 남겨져 있어서 그곳이 처음인 당신에게도 선택권이라는 것을 부여한다.

 



 




5. 블라블라카(Blablacar)


 

여행자는 두 부류가 있다. 떠나기 전 모든 예약을 다 해놓고 가야 하는 자, 그리고 반드시 필요한 항공권 같은 것만 예약하고 나머지는 계획하지 않는 자가 그것이다. 두 부류 모두에게 만족할 만한 서비스인 블라블라카는, 유럽에서 사용할 수 있는 ‘카풀’ 서비스다. 예약해 둔 버스나 기차를 탈 수 없게 되었을 때, 혹은 가고 싶은 위치로 가는 교통 편이 없을 때 이용할 수 있다. 이를테면 파리에서 스트라스부르로 가야 할 때, 그 길을 지나는 운전자들의 차를 일정 금액을 지불하고 얻어 탈 수 있다. 운전자가 자신의 경로를 블라블라카에 등록하면, 여행자의 검색을 통해 연결되는 방식이다. 개인 자동차이기 때문에 탈 수 있는 인원수도 정해져 있다. 무엇보다 운전자에도 평점이나 후기를 남길 수 있기 때문에, 카풀이 두려운 사람도 조금은 마음 놓고 이용할 수 있다.

 









 6. CityMap2Go Pro

 

시티맵투고 프로는 많이 알려지지 않은 지도 앱이다. 그러나 시티맵투고를 알게 된 여행자들의 스마트폰에서 시티맵투고가 사라지는 일은 없다. 그만큼 만족도가 높은 지도 앱이다. 시티맵투고는 오프라인에서 사용 가능한 지도 앱으로, 위키피디아와 연결되어 있어서 약국 등의 사소한 정보까지 모두 알려준다. 특히 GPS 수신 정확도가 매우 높아서 좁고 복잡한 해외의 길에서 당신이 잘 찾아갈 수 있게 해준다. 약국이나 마트는 찾으면서 간혹 유명한 음식점을 못 찾는 일이 벌어지기도 하지만, 성능만큼은 구글 맵스에 뒤지지 않는다. 시티맵투고는 무료, 프로, 프리미엄 버전이 있다. 무료 버전은 오프라인 지도를 하나만 저장할 수 있으며, 프로 버전은 무제한 저장, 프리미엄 버전은 커스텀도 가능하다. 지금도 충분히 편리하지만 발전 가능성이 무궁무진한 지도 앱이다.

 




 

7. 구글 맵스

 

구글 맵은 명실상부 최고의 지도 앱이다. 비록 한국에서는 네이버나 카카오에 밀려 찬밥 신세를 면치 못하고 있으나, 한국을 제외한다면 구글 맵을 따라올 수 있는 지도는 없다고 봐도 무방하다. 거의 모든 지역의 정보를 다 가지고 있으며, 방대한 구글의 데이터를 통해 여러 가지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길 찾기는 물론 각 음식점이나 숙소의 평점이나 사진, 심지어는 영업시간까지 알 수 있다. 스트리트 뷰도 지원하여 복잡한 길에서도 당신이 길을 잃지 않도록 도와준다. 또한 가고 싶은 장소에 핀을 꽂아두면, 찾아갈 때 보기에도 쉽다. 오프라인 맵 기능도 제공하여 인터넷을 사용할 수 없는 지역에서도 충분하다. 다만, 한국에서는 보안상의 문제로 국가에서 허가를 받지 못해 해외에서 제공하는 몇 가지 기능을 제대로 활용할 수 없는 점은 매우 아쉬운 부분.





글 : 성문경 기자 press@appstory.co.kr

'좋아요'를 누르시면 제일 빠른 IT소식을 전달해 드립니다.

  • 카카오톡

앱스토리몰 친절 톡 [채팅 상담] 상담하실 분야를 선택해주세요. 전문 상담원이 친절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앱스토리몰 회원 여부 체크 모달창

친절톡 상담원이 접속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