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좋아요 클릭하고 픽스 프라임 넥밴드 이어폰 받자!

앱스토리 매거진 액세서리 메뉴에 대한 컨텐츠

액세서리 내용과 배너

삼성 러기드 스마트폰 갤럭시 엑스커버4

기사 입력시간 : | 성문경 기자

가장 객관적이고 투명한 it 매체 앱스토리

전 세계 스마트폰 브랜드 중에 가장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는 곳을 꼽으라고 하면 누구나 삼성전자를 떠올릴 것이다. 이는 누구도 부인할 수 없는 사실인데, 삼성전자는 튼튼한 제조 기반을 바탕으로 하여 매년 10여 종 이상의 신제품을 출시하고 있으며, 이는 글로벌 1위 판매량을 유지하는 데 중요한 요인으로 자리 잡고 있다. 특히 국내 시장에서 눈을 돌려 해외 출시 모델을 살펴보면 눈에 띄는 모델들이 많은데, 이번에 소개하는 갤럭시 엑스커버 4도 그중 하나이다. 

 

 

삼성전자 러기드 스마트폰의 역사

러기드 스마트폰이라고 하면 일반인들에게는 생소한 분야임에는 분명하지만, 스마트폰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이라면 몇 년 전 국내시장에도 선보였던 갤럭시S4 액티브를 기억할 것이다. 아웃도어나 야외 건설 현장에서의 사용이 특화된 폰으로 비록 국내에서는 찾아보기 힘들지만, 해외에서는 꾸준한 마니아층을 형성하고 있는 분야다. 이런 시장 성향을 반영하여 금번 MWC 2017에서 에너자이저가 Energy 2종을 발표하기도 했는데, 이미 삼성전자는 유럽 시장을 위주로 하여 꾸준하게 갤럭시 엑스커버라는 브랜드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사진으로 보는 갤럭시 엑스커버 2와 갤럭시 엑스커버 3가 대표적인데, 이 중 갤럭시 엑스커버 3은 실생활에 꼭 필요한 사양을 반영하여 가격을 낮추고, 아웃도어 활동 시 안전하게 사용이 가능하도록 내구성을 강화하여 현지에서 좋은 반응을 받은 바 있다. 이런 경험을 바탕으로 하여 출시된 후속작인 갤럭시 엑스커버 4는 갤럭시라는 삼성전자의 대표 브랜드와 결합하여 유럽에서 꽤 좋은 반응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판단이 된다.

 

 

  



갤럭시 엑스커버 4의 특수 기능


 

뒤에서 세부 사양에 대해 거론하겠지만 갤럭시 엑스커버 4는 스마트폰의 성능을 향상시키는 것보다는 아웃도어 활동에 초점을 두어 기능을 반영한 점이 특징이다. 외부 충격에 강하도록 메인 프레임을 전작 대비 강화하였고, 외관을 고무 코팅으로 덮어 2중으로 보호에 충실하게 설계하였다. 이는 아웃 도어 등 거친 환경에서 사용하기 용이하며, 진흙, 물 또는 기타 이물질로부터 보호하기 위한 요소로 판단이 된다.

 


그 외에도 다양한 특징이 눈에 띄는데 미군 표준 규격인 극한의 온도 조건, 진동, 일사량 노출 등 다양한 장비를 테스트하는 MIL-STD 810G 인증을 완료하였으며, IP68 등급의 방수 방진도 지원한다.

 

한마디로 갤럭시 엑스커버 4는 기존 스마트폰의 필수 기능만 반영하고, 아웃도어 등 거친 환경에서 사용하기 용이한 콘셉트를 반영한 것으로 주력 스마트폰보다는 세컨드 폰으로 적합한 것으로 보인다. 

 

 

세부 스펙 및 시장 반응은?


 


 


 

앞에서 거론한 것과 같이 갤럭시 엑스커버 4는 아웃도어에 특화되어 설계되었기 때문에 세부 스펙은 중급기 정도의 사양이다. 운영 체제는 최신 버전이 안드로이드 7.0을 적용하였고, 엑스노스 7570 1.4Ghz CPU, 2GB 램, 16GB 저장공간, 5인치 HD 디스플레이, 후면 1300만 화소, 전면 500만 화소 카메라, 2800mAh의 배터리를 탑재했다.

 

 

국내에서는 갤럭시 '액티브'시리즈는 선보인 적이 있어 알려져있으나, 엑스커버 시리즈는 생소하다. 러기드 스마트폰 마니아들에게는 플래그십급 사양의 액티브 시리즈뿐만 아니라, 엑스커버라는 중급 러기드 스마트폰의 존재는 환영할 만한 일임에 틀림 없다. 심지어 259 유로(약 31만 4천 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으로 출시가 되니, 러기드 마니아들에게는 반갑다.

 


 

스마트폰이 일상생활에 필수 요소로 자리 잡았지만, 워낙 민감한 제품이라 고장으로 인한 소비자의 스트레스는 날로 높아지고 있다. 이로 인해 거친 외부 활동 등에는 적합하지 않다는 평가도 많았는데, 갤럭시 엑스커버 4와 같이 특화된 제품이 지속적으로 출시되는 것은 환영할 만한 일이다. 하지만 국내 브랜드에서 출시한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해외에서만 접할 수 있다는 것은 국내 소비자로서는 아쉬운 요소 중에 하나라고 판단이 된다.

 

 

앱토 한마디 : 삼성씨, 국내에도 러기드 좀……

 


글 : 성문경 기자 press@appstory.co.kr

'좋아요'를 누르시면 제일 빠른 IT소식을 전달해 드립니다.

  • 카카오톡

앱스토리몰 친절 톡 [채팅 상담] 상담하실 분야를 선택해주세요. 전문 상담원이 친절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앱스토리몰 회원 여부 체크 모달창

친절톡 상담원이 접속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