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좋아요 클릭하고 픽스 프라임 넥밴드 이어폰 받자!

앱스토리 매거진 액세서리 메뉴에 대한 컨텐츠

액세서리 내용과 배너

3.6Kg의 휴대성&5분만에 주행 가능한 Solowheel

기사 입력시간 : | 정인성 기자

가장 객관적이고 투명한 it 매체 앱스토리

자동차와 자전거, 오토바이로 국한되던 개인용 교통수단에도 많은 변화가 있어 최근 다양한 교통수단들이 등장하고 있다. 그중 하나가 휴대가 간편하고 사용이 편리하여 사용자가 증대하고 있는 전동 휠이다. 불과 몇 년 전만 하더라도 흔치 않던 전동 휠이었지만, 최근에는 주위에서 사용하는 사람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을 정도로 점점 대중화되고 있다. 이런 추세에 맞춰서 다양한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는데, 최근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에서 새로운 제품이 호평을 받고 있어 한 번 소개해 보고자 한다.

 

  

Inventist l www.inventist.com l 600달러

 

 

균형 잡힌 운행이 가능한 효율적 디자인

  

 

'Solowheel iota'라고 이름 지어진 이 전동 휠의 가장 큰 특징은 업계 최고의 자체 밸런싱 기술을 적용하여 사용자가 균형 잡힌 운행을 하는데 큰 도움을 준다는 점이다. 사실 전동 휠의 경우는 간단한 운송 수단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관심을 끌고 있지만, 초기 조작에 대한 두려움과 사용을 위해 상당한 연습이 필요하다는 것이 구매를 망설이는 이유 중의 하나이다. 하지만 이 Solowheel iota의 경우는 다양한 자세에 따른 자체 테스트를 통해 휠 배열을 인체에 가장 적합하게 구성하여 초보자도 손쉽게 배울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더불어 타제품에 비하여 안정적이고 균형 잡힌 운행이 가능하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구체적으로는 이미 특허 출원 중인 평행 사변형 기반의 선회 보조 메커니즘을 통해 손쉬운 조작이 가능하도록 하고 있다.

 

  

 

 

실생활에서 유용한 프로그램

  

 

Solowheel iota는 이 외에도 실생활에서 유용한 구조를 대폭 반영하고 있다. 대표적인 지능형 라이더 감지 시스템, 접이식 페달, 조명 및 편리한 운반 손잡이 등이 이미 개발되어 있으며 이 외에도 블루투스 기능이 포함되어 스마트폰 및 스마트워치에서 사용 가능한 응용프로그램이 개발 중이다. 또한 타 전동 휠이 안전한 운행을 위해 바퀴의 충돌에 대하여 계속 신경을 써야 하는 것과 달리, Solowheel iota는 바퀴가 발 사이에 있기 때문에 사용자가 도로를 살피면서 안전하게 운행할 수 있다. 아직 스마트 기기와의 연동을 통한 구체적인 기술에 대해서는 제작사가 언급을 하고 있지는 않지만, 스마트 기기를 통해 헬스케어 기능과 간단한 조작 기능 등이 포함될 것으로 예측된다. 이는 Solowheel iota의 사용에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뛰어난 휴대성이 눈에 띄는 세부 스펙

  

 

Solowheel iota의 눈에 띄는 또 다른 장점 중에 하나는 뛰어난 휴대성인데, 무게가 약 3.6kg에 바퀴 사이즈는 7인치에 불과하기 때문에 성인이라면 무리 없이 들고 다닐 수 있다는 큰 장점을 가지고 있다. 이는 그동안 전동 휠의 큰 단점인 휴대성 부분을 보완한 것으로, 실제 제품이 출시됐을 때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 외에도 최대 12.8km의 주행 거리, 16km/h의 속도, 15도 경사 운행 가능, 최대 약 113kg까지 견딜 수 있는 최대 무게 등은 고가의 전동 휠 제품과 비교하여도 뒤처지지 않는 사양을 가지고 있다. 또한 1000W 모터를 적용한 점과 약 40분 만에 충전을 완료할 수 있는 점 등에서 사용자를 위한 제작사의 세심한 설계가 돋보인다.

 


 

향후 과제와 앞으로의 계획



현재 제작사는 모터의 출력을 강화하는 것을 제외하고 하드웨어적인 부분이 개발이 완료된 것으로 알려 있으며, 앞으로는 스마트 기기와의 연동을 위한 소프트웨어 개발에 집중할 것이라 밝히고 있다. 실제 출시 계획은 20179월로 밝히고 있는데, 대부분의 펀딩 제품들이 실제 계획보다 조금 늦게 출시되는 점을 감안하면 올 12월 정도에는 시장에 선을 보일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 일단 소비자가는 600달러로 책정이 되었는데, 생각보다 고가의 가격대이기는 하지만 앞에서 살펴본 Solowheel iota의 성능을 생각하면 소비자가 충분히 수긍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남은 과제는 Solowheel iota의 만족할 만한 성능 구현인데, 개발사 측은 다양한 테스트와 실험을 통해 완벽한 제품을 출시할 것을 장담하고 있는 상황이다.

 


 

Point

  

 

지금까지 Solowheel iota 전동 휠에 대하여 알아보았다. 구체적으로 거론되지는 않았지만, 이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스마트 기기와의 연동을 통한 운행이 가능하다는 점과 그동안 출시된 전동 휠의 단점인 안정적인 운행과 휴대성을 개선하였다는데 있다. 아울러 실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기기의 출시는 소비자의 생활을 발전시킬 수 있다는 점에 크게 환영할만한 것으로 판단된다.

 


글 : 정인성 기자 press@appstory.co.kr

'좋아요'를 누르시면 제일 빠른 IT소식을 전달해 드립니다.

  • 카카오톡
앱스토리몰 친절 톡 [채팅 상담]

상담하실 분야를 선택해주세요.
전문 상담원이 친절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앱스토리몰 회원 여부 체크 모달창

친절톡 상담원이 접속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