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좋아요 클릭하고 픽스 프라임 넥밴드 이어폰 받자!

앱스토리 매거진 리뷰 메뉴에 대한 컨텐츠

리뷰 내용과 배너

수영도 'OK' 운동에 최적화 된 스마트워치, 삼성 기어 스포츠

기사 입력시간 : | 최덕수 기자

가장 객관적이고 투명한 it 매체 앱스토리

 

출시 전 만나 본 갤럭시노트8, 디자인과 주요 기능 파헤치기

  

 

스마트워치 시장을 사실상 개척하다시피 했던 기업은 삼성전자였다. 애플워치를 계기로 모두가 스마트워치를 부르짖기 전까지만 하더라도 삼성전자는 스마트워치 시장에서 압도적인 점유율을 자랑하고 있었다. 애플워치를 비롯해 중국산 저가형 스마트워치 등 경쟁사들이 난립하기 시작하면서 전통의 강자 삼성전자는 자사의 스마트워치 라인업인 ‘기어’ 시리즈에 변화를 주기 시작했다. 언뜻 보면 손목시계처럼 보이는 원형의 디자인에, 보다 사용자 친화적인 조작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회전식 베젤링을 채택하면서 기어 시리즈는 자신들의 아이덴티티를 보다 확고히 한 것이다. 그리고 2017년 하반기를 맞은 지금, 삼성전자는 다시금 기어 라인업에 새로운 변화를 주고 있다. 이번 변화의 키워드는 ‘스포츠’다. 

 

 www.samsung.com | 249달러(예상)

 

 

S가 붙지 않은 삼성전자의 스마트워치 신제품

기어S3가 공개된 지 딱 1년이 되는 2017년 8월의 마지막 날, 삼성전자는 자사의 새로운 스마트워치 라인업을 발표했다. 이번에 발표된 모델은 기어라는 펫네임 뒤에 ‘S’라는 알파벳이 붙지 않은 ‘기어 스포츠’라는 이름의 스마트워치였다. 세련된 형태의 지난 제품인 기어S3와는 달리, 금번에 공개된 기어 스포트는 야외활동과 수영 등 ‘스포츠’에 중점을 둔 웨어러블 디바이스다.

 

산뜻한 색상의 블루 제품이 블랙 색상과 함께 출시된다

 

기어 스포츠는 많은 면에서 1년 전 공개된 기어S3와 유사하다. 내장 메모리와 램은 각각 4GB, 768MB로 동일하며, 디스플레이도 슈퍼아몰레드를 채택하고 있다. 기어 시리즈 전통의 원형 메탈의 외형, 그리고 회전식 베젤링도 동일하다. 다만 차이점이라면 신제품인 기어 스포츠가 기어S3보다 디스플레이가 더 작다는 점이다. 기어 스포츠의 디스플레이는 1.2인치로, 기어S3보다 0.1인치 더 작다.

 

전체적인 외관은 지난 기어S2 라인업의 스포츠 모델을 떠올리게 한다 

 

 



운동에 최적화된 웨어러블 디바이스

  

기어S3와 조작계는 여러모로 유사하다

 

기어 스포츠는 기어S3보다 디스플레이가 더 작지만, 그 덕에 보다 날렵한 외관을 가질 수 있었다. 와이파이 모델 기준으로 두께는 1.3mm가 더 얇고, 무게도 기어S3 프런티어보다 12g, 클래식 모델보다 7g 더 가볍다. 다만 그에 따라 배터리도 80mAh가 줄어들어, 사용시간이 기어S3보다도 짧을 것으로 예상된다. 

 

기어S3가 각기 다른 외향의 두 모델로 출시된 것처럼 기어 스포츠도 두 가지 모델로 출시된다. 다만 기어S3처럼 제품의 컨셉이 다른 것이 아니라 단순히 색상만 다를 뿐이다. 기어 스포츠는 남성을 겨냥한 블랙, 그리고 보다 캐주얼한 느낌의 블루, 이렇게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AP는 구체적으로 공개되지 않았으나 스펙으로 미루어 보아 기어S3와 동일한 프로세서일 것으로 추측된다. 아울러 기어 스포츠는 자사의 디자인 시곗줄 아이템은 물론, 20mm 규격의 표준 시곗줄을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출시된다.

 

제품 후면에서는 많은 수의 센서를 확인할 수 있다

 

 

운동에 최적화된 새로운 기어

  

기어 스포츠는 하드웨어보다는 소프트웨어 측면에서 장족의 발전을 이뤘다

 

기어 스포츠가 기존의 다른 기어 시리즈와 다른 가장 큰 차이점은 방수 기능이다. 기어 스포츠는 국제표준화기구로부터 5기압에 견딜 수 있는 방수 등급(ISO 22810:2010 5ATM 방수 등급)을 인정받았다. 이는 최대 물속 50m의 깊이까지 잠수해도 제품이 침수되지 않는다는 의미다. 기어S3 또한 IP68 등급의 방수방진 등급을 가지고 있으나, 기어 스포츠는 여기에서 한 술 더 떠 수영하면서도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워치를 지향하고 있다.

 

 

IP68등급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간 방수등급을 자랑한다

 

기어 스포츠는 강력한 방수 기능을 활용하기 위해 글로벌 수영용품 제조업체인 스피도와 협력한 것으로 전해진다. 이 제품은 수영 영법, 스트로크 횟수, 속도 등 수영에 관련된 운동 정보를 인식하고 분석할 수 있는 앱 ‘스피도 온’을 내장하고 있으며, 화면에 물살이 닿더라도 오작동이 일어나지 않도록 ‘워터 락 모드’도 갖추고 있다.

 

 

제원표

  

 

 



Point

  

아직 네트워크 지원 모델은 발표되지 않았으며, 추후 발표될 것이 예상된다

 

기존의 다른 스마트워치는 물론 자사의 기어S 라인업의 제품들과도 차별점을 두기 위해 운동, 특히 ‘수영’에 방점을 찍은 점이 새롭게 다가온다. 최초의 타이젠 3.0 탑재 기기로 출시될 것이 예상되는 기어 스포츠는 운동을 즐기는 이들에게는 기어S3 이상의 편의성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다만 스펙의 측면에서 방수 기능을 제외하고는 기어S3보다 그다지 나아진 점이 보이지 않는다는 것이 아쉽다. 스펙으로만 보았을 때 기어 스포츠는 기어S3의 마이너 업그레이드 모델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니다.

 

 

수영을 즐긴다면 최적의 선택, 하지만 거기까지.

 

앱토 한마디 : 수영을 즐긴다면 추천, 하지만 일반적인 야외활동은 기어S3로도 충분하다

 

 

출시 전 만나 본 갤럭시노트8, 디자인과 주요 기능 파헤치기

 

고속 무선 충전 기능 탑재한 차량용 핸드폰 충전기

  

 


글 : 최덕수 기자 press@appstory.co.kr

'좋아요'를 누르시면 제일 빠른 IT소식을 전달해 드립니다.

  • 카카오톡

앱스토리몰 친절 톡 [채팅 상담] 상담하실 분야를 선택해주세요. 전문 상담원이 친절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앱스토리몰 회원 여부 체크 모달창

친절톡 상담원이 접속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