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좋아요 클릭하고 픽스 프라임 넥밴드 이어폰 받자!

앱스토리 매거진 리뷰 메뉴에 대한 컨텐츠

리뷰 내용과 배너

가방에 쏙 들어가는 초소형 전동 스쿠터, 스마서클 S1

기사 입력시간 : | 정인성 기자

가장 객관적이고 투명한 it 매체 앱스토리

최근 유행하는 이동 수단 중 하나가 바로 전기 자전거다. 친환경적이면서 익숙해지면 손쉽게 운행이 가능하기 때문에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데, 한편으로는 운행 후나 지하철 등 대중교통 이동 시 보관의 불편함을 호소하는 사람들을 손쉽게 만날 수 있다. 하지만 기술이 발달함에 따라 이를 해결하는 흐름이 많이 보이는데 이번에 소개하는 Smacircle S1도 그중 하나다.

 

새롭게 떠오르는 교통수단, 전기 자전거 

 

SMACIRCLE l 1499달러

 

 

백팩에 보관 가능한 휴대성

 

5단계 접이 기능

 

Smacircle S1이라는 전기 자전거는 독특한 특징으로 인해 12월 12일 기준 펀딩 사이트에서 927%의 높은 달성률을 기록하고 있다. Smacircle이 사람들에게 큰 호응을 받는 부분이 바로 백팩에 보관 가능한 정도의 휴대성을 지녔다는 점이다. 서두에서 거론한 것처럼 전기 자전거가 유용한 교통수단임에는 분명하지만 휴대의 어려움으로 인해 외면을 받는 경우가 많은데, Smacircle S1은 이를 완벽하게 보완하고 있다.

 

7kg에 불과한 가벼운 무게

 

단순 백팩에 보관 가능한 접이 형태만으로 소비자에게 큰 호응을 받을 수 있는데, 나아가 7kg의 가벼운 무게를 적용하여 실제 성인이 휴대하기에 용이한 무게까지 갖췄다. 이런 가벼운 무게의 5단계 간단 접이 기능을 적용하면서 타 전기 자전거와 차별화된 휴대성을 제공하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카본 필터의 프레임 등 눈에 띄는 장점

 

전기 자전거의 기본인 배터리 성능 강화

 

Smacircle S1은 단순 휴대성에만 중점을 두지 않고 전기 자전거로서의 성능을 강화한 것 또한 특징이다. 탄소섬유 프레임, 삼성 배터리 등 고품질의 재료를 사용하였는데, 특히 배터리 성능이 중요한 점을 감안한 점은 기본에 충실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내구성 강화를 위해 카본 필터의 프레임을 적용한 것, 그리고 브러시가 없는 DC 모터, 전기 브레이크, 조명 등의 다양한 특징을 보유하고 있다. 초경량이기 때문에 내구성에 의문을 제기하는 사람이 있겠지만 고급 전기 자전거에 주로 사용되는 고탄력의 카본 필터 프레임을 통해 이런 의구심을 깨끗이 씻어주고 있다.

 

카본 프레임이 제공하는 내구성 

 

 

야간 운전에 특화된 라이트 기능

전기 자전거는 이동 수단이다 보니 가장 중요한 점이 안전성 여부다. 특히 사고가 많은 야간에 대비하는 기능이 필요한데, Smacircle S1은 이를 감안해 라이트 기능까지 추가했다. 

 

안전한 야간 운전을 도와주는 라이트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본체 앞면과 옆면 등에 라이트를 배치하고 있어, 야간 주행 시 차량 운전자와 보행자 등에게 잘 인식되기 때문에 사고 확률이 대폭 줄어든다. 기본 기능도 일반 전기 자전거와 비교해서 뒤떨어지지 않는다. 240W 급의 브러시리스 DC 모터를 사용하여 최대 15도 각도에 20km/h의 속도로 주행이 가능하며, 전동 브레이크를 사용하여 위험 상황을 발견하면 빠르게 급제동이 가능하다. 

 

안전성을 강화하는 전동 브레이크

 

실제로 개발사는 최고 속력인 20km/h로 주행 중에 전동 브레이크로 제동을 하면 4미터 이내에 급정거가 가능하다고 밝히고 있다. 이는 앞에서 거론한 라이트 기능과 더불어 Smacircle S1의 안전성을 높여주는데 큰 도움이 되는 요소다.

 


스마트 잠금 기능 등 스마트폰과 연계된 기능

 

분실 걱정이 없는 스마트 잠금 기능

 

Smacircle S1은 휴대가 가능한 경량에 작은 부피로 인하여 도난에 걱정이 없을 수 없다. 하지만 개발사는 스마트폰과 연동을 통해 이를 간단히 해결하고 있다. 전용 앱을 활용하여 잠금장치를 설정할 수 있게 한 것이다. 이로 인해 사용자는 Smacircle S1의 분실로부터 자유로울 수 있고, 이는 시장에서 성공하는데 상당히 유효한 요소로 판단이 된다. 

 

2.5시간 충전으로 20km 주행 가능

 

더 나아가 전용 앱을 통해 배터리 사용량을 조정하고 기본 설정까지 변경할 수 있는데, 실제로 매우 유용한 기능으로 판단된다. 또한 사용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부가 서비스도 눈에 띄는데 우선 핸들 부에 휴대전화 거치대가 있어 내비게이션용으로 스마트폰을 활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또한 가장 중요한 배터리 효율은 2.5시간 충전으로 약 20km 거리를 주행할 수 있기 때문에 출퇴근 수단으로 활용하기에는 무리가 없다.

 

 



Point

 

강력한 휴대성이 큰 무기

 

Smacircle S1은 강력한 휴대성을 앞세운 전기 자전거의 획기적인 아이템으로 분류할 수 있다. 이는 전기 자전거 활성화의 가장 큰 걸림돌을 제거한 것으로 향후 정식 출시 후에 시장에서 큰 호응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판단된다. 또한 이런 휴대성 이외에 내구성과 안전성, 보안을 강화한 점도 Smacircle S1 가 좋은 평가를 받을 요소로 평가된다.

 

휴대성, 내구성, 안전성을 모두 갖춘 아이템 

 

 

초미세먼지 97%제거! 필터 교체형 차량용 미니 공기청정기 '픽스 퓨어원'개봉 후기

 

3단 필터와 미니 핸디형 제공하는 가정용 무선 청소기 '아이룸 AST-009'후기

 

스마트폰 최대 13회 고속 충전 괴물 보조 배터리 '픽스 셀몬스터 24,000mAh' 개봉 후기

 

 


글 : 정인성 기자 press@appstory.co.kr

sns 공유하기 버튼

최신 IT 정보가 궁금하시면 CLICK

    오늘의 HOT 뉴스, 이거 보셨어요?

      많이 본 리뷰기사

        오늘의 동영상 기사

          앱스토리몰 친절 톡 [채팅 상담] 상담하실 분야를 선택해주세요. 전문 상담원이 친절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앱스토리몰 회원 여부 체크 모달창

          친절톡 상담원이 접속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