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좋아요 클릭하고 픽스 프라임 넥밴드 이어폰 받자!

앱스토리 매거진 리뷰 메뉴에 대한 컨텐츠

리뷰 내용과 배너

슬라이딩 베젤리스에 트리플 카메라까지 갖춘 고사양 스마트폰

기사 입력시간 : | 이희주 기자

가장 객관적이고 투명한 it 매체 앱스토리

 

▲화웨이의 듀얼 브래드 아너의 신형 스마트폰, 아너 매직 2

 

최근 ‘중국의 블랙 프라이데이’라고 불리는 광군제에서 IT 제품 판매 신기록이 갱신되었다. 이 중에서는 화웨이의 듀얼 브랜드에서 내놓은 신작, 아너 매직 2도 포함되어 있었다. 아너 매직 2는 10초도 안 되는 시간 동안 무려 1000만 위안이 넘는 판매액을 올렸다고 한다. 그간 그야말로 미친 듯이 성장해온 스마트폰 시장에 이윽고 정체기가 도래한 것을 생각해보면 놀라운 기록이 아닐 수 없다. 전작인 아너 매직의 출시 이후 2년 만에 나온 아너 매직 2는 겉과 속 모두 전작에 비해 눈에 띄게 업그레이드되었다. 이러한 아너 매직 2의 출시가 과연 아너의 성장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게 될지, 그 귀추가 주목된다.

 

3,799위안(6GB+128GB), 4,299위안(8GB+128GB), 4,799위안(8GB+256GB)

 

 

P20 프로에 슬라이드를 더했다

 

▲P20 프로를 많이 닮았다

 

아너 매직은 최초로 AI를 탑재한 스마트폰 중 하나로서 기술적으로 앞서 나갔다는 평을 받았지만, 디자인 면에서는 완성도가 크게 떨어지는 편이었다. 그러한 단점을 아너 매직 2는 성실하게 보완해냈다. 전반적인 모습은 화웨이의 P20 프로를 많이 닮았다.

 

슬라이드 디자인으로 풀스크린 구현

 

감각적인 그라데이션 컬러와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디자인이 그러하다. 그 외에 가장 눈에 도드라지는 특징은 슬라이드 디자인을 통해 풀스크린을 구현해냈다는 점이다. 노치를 제거하기 위해 부품들을 화면에서 제거한 뒤 슬라이드 안쪽에 배치하는 이 같은 디자인은 최근 중국산 스마트폰에서 많이 차용되고 있다.

 

 



플래그십 스마트폰이 부럽지 않다

 

AI 기능으로 한 단계 진화된 모습

 

아너 매직 2의 성능 면에서 인상적인 부분으로는 최신 칩셋인 기린 980 프로세서를 장착했다는 점, 안드로이드 9.0의 운영체제를 기반으로 한다는 점, 그리고 매직 UI 2.0 인텔리전트 시스템을 도입했다는 점을 꼽을 수 있다. 

  

아너 매직 2는 전작의 오리지널 스마트 서비스를 기반으로 보다 진화된 서비스를 인텔리전트 엔진인 YOYO 시스템에 통합시켰다. YOYO는 AI 성능 평가에서 우수한 성적을 받았으며, 셀프 인텔리전트 보이스 어시스턴트부터 기존에 출시된 제품에 비해 눈에 띄게 우수한 번역기, 헬스 및 뷰티케어에 쇼핑 컨설턴트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AI 기능을 갖추었다. 하지만 이처럼 뛰어난 AI 기능은 중국 내에서만 활용 가능하다. 

 

카메라의 사양 역시 훌륭하다

 

카메라의 성능 또한 훌륭하다. 후면에는 각각 2400만 화소의 흑백 카메라, 1600만 화소의 울트라 광각 카메라, 그리고 1600만 화소의 컬러 카메라 조합의 트리플 카메라가 위치해 있으며, 전면 카메라의 화소는 1600만 화소, 200만 화소 조합의 듀얼 카메라를 장착했다. 아너 매직 2의 카메라는 전용 3D 설계 라이트 시스템과 함께 AI 기능을 지원하여 어지간한 플래그십 스마트폰의 카메라와 비교해도 밀리지 않는 수준을 갖추었다. 특히 움직이는 물체를 인식하는 것에 최적화되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는 6.39인치에 2340x1080의 해상도를 지녔으며, 지문인식 센서는 디스플레이 내장형이다. 배터리의 용량은 3500mAh에 해당한다. 또한 3중 보호의 40W 슈퍼 차지와 함께 듀얼심, 듀얼 VoLTE도 지원한다.

 

 

슬라이드 디자인, 획기적이긴 하지만

 

슬라이드 디자인에 필연적으로 따라올 수밖에 없는 내구성 문제

 

슬라이드 디자인이 베젤리스를 구현하는 데에 있어 효과적이면서도 획기적인 디자인 기법이라는 데에는 이견이 없다. 하지만 슬라이드 디자인을 채택한 것이 마냥 좋은 일이라고 하기는 조금 어렵다. 최근, 중국에서 생산된 스마트폰 중 슬라이드 디자인을 도입한 제품이 부쩍 늘어나는 추세인데, 여기에서 이미 여러 가지 단점들이 속출하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이다.

 

아너 매직 2 역시 자유롭지 못할 것

 

슬라이드 디자인을 도입한 제품은 필연적으로 내구성이 떨어질 수밖에 없다. 먼지가 슬라이드를 통해 유입됨으로써 기기의 고장을 초래할 수도 있고, 방수를 지원하는 데에 있어서도 애매한 디자인이기 때문이다. 아너 매직 2 역시 이러한 내구성 문제에서 자유롭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제원표

 

 



Point

 

​​프리미엄 버전 12월에 출시 예정

 

어찌 되었든 아너 매직 2가 광군제를 가히 ‘휩쓸었다’고 할 만한 판매고를 올린 것을 볼 때, 유저들의 반응은 폭발적이라 해도 좋을 것이다. 아너 매직 2의 선전으로 인해 아너의 실적 역시 상승세를 이어나갈 것으로 예상된다.

 

아너 매직 2의 기본 모델은 램과 스토리지 용량에 따라 각각 3,799위안, 4,299위안, 4,799위안으로 출시되었다. 또한 8GB 램에 512GB의 스토리지 용량과 그래핀 열 방출 테크놀로지, 3D 바이오닉 감광성 테크놀로지를 장착한 프리미엄 버전은 다가오는 5,799위안에 출시될 예정이다.

 

앱토 한마디 : ‘대세’를 이끌기에 부족함이 없다

 

 
명품 블루투스 스피커 봤나? 초고음질 '차리오 테르자&쿼드로' 리뷰

 
가성비 좋은 전후방 2채널 블랙박스 '유라이브 프라이드 블랙박스'

겨울에 꼭 필요해! 피부 촉촉해지는 퓨어원 미니 가습기


글 : 이희주 기자 press@appstory.co.kr

sns 공유하기 버튼

최신 IT 정보가 궁금하시면 CLICK

    오늘의 HOT 뉴스, 이거 보셨어요?

      많이 본 리뷰기사

        오늘의 동영상 기사

          앱스토리몰 친절 톡 [채팅 상담] 상담하실 분야를 선택해주세요. 전문 상담원이 친절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앱스토리몰 회원 여부 체크 모달창

          친절톡 상담원이 접속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