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좋아요 클릭하고 픽스 프라임 넥밴드 이어폰 받자!

앱스토리 매거진 리뷰 메뉴에 대한 컨텐츠

리뷰 내용과 배너

7인치 대화면에 5000mAh 대용량 배터리 갖춘 '화웨이 Y 맥스'

기사 입력시간 : | 이희주 기자

가장 객관적이고 투명한 it 매체 앱스토리

▲화웨이의 신형 스마트폰, Y 맥스

 

1299 링깃

 

넷플릭스, 혹은 유튜브와 같은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가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요즘, 이동 시에 동영상을 시청하는 사용자들이 대폭 늘어나면서 대형 스크린을 갖춘 스마트폰에 대한 수요는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 그리고 중국의 스마트폰 제조업체인 화웨이에서 이 같은 사용자들의 수요를 반영한 신제품을 내놓았다. 그 주인공은 다름 아닌 ‘Y MAX'. 이름답게 디스플레이의 크기가 무려 7인치에 달한다.

 

 

물방울 노치로 화면비를 높였다

 

물방울 노치로 높은 화면비 구현

 

Y 맥스는 ‘대형 스크린’을 캐치프레이즈로 걸고 나온 만큼, 높은 화면비를 구현해내는 ‘사명’이 있었을 것이다. 화웨이는 이 문제를 물방울 노치로 해결했다. 덕분에 전면 카메라를 둘러싼 아주 최소한의 원형 노치를 제외하고는 시야에 걸릴 것이 없다. 후면은 나노스케일 레이저 가공과 소프트 터치 코팅으로 가죽 느낌이 나도록 제작했으며, 그 테두리를 스티치 형태로 마무리한 점 역시 눈에 띈다. 그 옛날 삼성전자의 갤럭시 노트3를 연상시키는 디자인이다

 

후면은 가죽 질감으로 마감했다

 

 



동영상 보기에 최적화

 

동영상을 즐기기에 딱 좋은 디스플레이

 

정확히 7.12인치에 해당하는 화웨이 Y 맥스의 IPS LCD 디스플레이는 영화나 드라마 등을 즐기기에 아무런 무리가 없다. 게임을 플레이할 때 역시 보다 다이내믹한 경험을 선사해준다. 배터리 또한 대용량으로, 최대 8시간까지 영상을 재생시킬 수 있다고 한다. 그야말로 동영상 서비스를 즐기기에 최적화 되었다고 볼 수 있다. 또한 화면이 크면 키보드를 사용하기 어려운 점을 생각하여 미니 스크린 보기 기능과 함께 토글 키보드 기능을 만들어 사용자의 불편함을 최소화하였다.

 

카메라도 준수하다

 

 

치우침 없이 적절한 사양

 

쳐지는 곳 없이 적절한 사양을 갖추었다

 

화웨이 Y 맥스는 안드로이드 8.1 오레오 기반으로 운영되며, 빠른 시일 안에 안드로이드 9 파이로 업그레이드 될 예정이라고 한다. 퀄컴의 스냅드래곤 660 AP를 장착했으며, GPU로는 아드레노 512를 선택했다.

 

스냅드래곤 660 장착

 

램 용량은 4GB, 내부 스토리지는 64GB와 128GB로 나뉜다. 참고로 스토리지는 마이크로 SD 카드로 최대 256GB까지 늘릴 수 있다. 배터리의 용량은 5,000mAh에 해당하며, 지문 센서와 함께 얼굴 인식 센서 기능도 탑재했다.

 

 

제원표

 

 



포인트

 

스마트폰으로 영상을 즐겨보는 유저에게 적당

 

화웨이의 Y 맥스는 사실 사양이나 디자인 면에서 크게 혁신적이라 할만한 것은 없다. 하지만 역으로 말해 크게 쳐지는 점 역시 없다. 사양에 대한 큰 욕심 없이 영상을 많이 보는 용도로 스마트폰을 활용하는 유저라면 Y 맥스가 나쁘지 않은 선택이 될 것이다. 화웨이 Y 맥스는 현재 말레이시아에서 공개되었으며, 가격은 1299링깃, 우리돈으로 약 35만원 가량으로 책정되었다.

 

온라인을 통해 구매 가능

 

앱토 한마디 : 큰 화면, 대용량 배터리. 동영상에 최적

 

리모콘 내장된 고급 무선 셀피스틱 써보니 '미포우 블루투스 셀카봉'

최대 24시간 재생, 완전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리뷰 '코원 CF2 TWS'

가성비 최강? 8kg 초경량 성인용 전동킥보드 '러쉬' 리뷰



글 : 이희주 기자 press@appstory.co.kr

sns 공유하기 버튼

최신 IT 정보가 궁금하시면 CLICK

    오늘의 HOT 뉴스, 이거 보셨어요?

      많이 본 리뷰기사

        오늘의 동영상 기사

          앱스토리몰 친절 톡 [채팅 상담] 상담하실 분야를 선택해주세요. 전문 상담원이 친절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앱스토리몰 회원 여부 체크 모달창

          친절톡 상담원이 접속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