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좋아요 클릭하고 픽스 프라임 넥밴드 이어폰 받자!

앱스토리 매거진 리뷰 메뉴에 대한 컨텐츠

리뷰 내용과 배너

가격으로 승부하는 태블릿PC, 화웨이 MediaPad

기사 입력시간 : | 정인성 기자

가장 객관적이고 투명한 it 매체 앱스토리

스마트폰과 달리 태블릿 PC 시장에서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는 화웨이가 저가 모델 Media T3 10을 전격 발표하면서 시장 공략에 나섰다. 이미 MWC 2017에서 신형 태블릿 PC 출시를 밝힌 만큼 깜짝 출시는 아니지만, 과연 Media T3 10을 통해 최근 침체기인 태블릿 PC 시장에 새로운 계기를 마련할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이에 이번에는 화웨이가 Media T3 10을 통해 어떤 변화를 꾀했는지 알아보고자 한다.

 

화웨이 | www.huawei.com l 가격 미정 (200달러 예상)

 

 

태블릿 PC의 기본 기능에 충실한 설계


 

금번 발표된 화웨이의 Media T3 10의 경우는 제조사에서도 특별한 특징에 대한 언급이 없고 세부 사양도 찾아보기 힘들 정도로 정보가 부족한 것이 현실이다. 이는 다른 관점에서 보면 Media T3 10이 타 모델과 차별화되는 요소가 없다는 반증이기도 하다.

 

 

화웨이 측은 글로벌 페이지를 통해 세련된 디자인과 9.6인치의 선명한 디스플레이를 특징으로 내세우고 있는데, 디자인의 경우 알루미늄 보디를 적용한 것으로 제외하면 경쟁사 제품과의 차별점을 찾기는 힘들며, 디스플레이도 거의 동일하다고 평가할 수 있다. 대신에 태블릿 PC의 단점으로 꼽히는 눈의 피로도는 낮추고 배터리 지속 시간은 높였으며, 안드로이드 7.0을 기반으로 한 Emotion UI 5.1을 적용하여 반응 속도를 강화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앱과 콘텐츠 제어를 통해 어린아이들이 유해한 정보에 접속하지 못하게 하는 기능을 더했다. 결론적으로 화웨이의 Media T3 10은 기존 태블릿 PC와 다른 기능을 부여하지 않고 사용자의 편의성을 도모하기 위한 기본 기능에 충실한 것으로 판단된다.

 

 



세부 사양으로 알아보는 Media T3 10


 

이어서 세부 사양으로 화웨이 Media T3 10의 성능을 알아보면, 우선 앞에서 거론한 것처럼 운영 체계는 최신의 안드로이드 7.0을 기반으로 한 Emotion UI 5.1을 적용하였으며, 9.6인치 WXGA 디스플레이, 퀄컴 스냅드래곤 425 프로세서, 모델별로 차이가 있는 2GB/3GB 램, 16GB/ 32GB 저장 공간, 후면 500만 화소/ 전면 200만 화소의 카메라, 4,800mAh의 배터리를 적용하고 있다. 가장 눈에 띄는 점은 최신 운영 체계를 적용한 것인데 이를 통해 경쟁사 제품 대비 빠른 반응 속도를 보여줄 것으로 판단된다. 

 

 

또한, 4,800mAh의 대용량 배터리를 적용하여 사용시간을 확장 시킨 것도 장점으로 꼽을 수 있다. 하지만 다소 떨어지는 퀄컴 스냅드래곤 425 프로세서와 모델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2GB 또는 3GB 램을 적용한 것은 Media T3 10의 성능에 의구심을 가지게 하는 요소 중에 하나이다. 아직 정식 발매 전이기 때문에 상세한 사용 후기가 올라오고 있지는 않지만 사용자의 반응은 상당히 부정적일 것으로 보인다.

 

 

 

시장 평가 및 향후 성공 가능성은?


 

화웨이의 Media T3 10의 실제 발매는 6월 초가 될 것이며, 출고가는 아직 정식으로 공개하고 있지 않지만 200달러 수준일 것으로 시장에서는 예측하고 있다. 예상 출고가와 위에서 살펴본 사양을 보면 중저가 태블릿 PC 시장을 타깃으로 한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최근 태블릿 PC를 대표하는 애플의 아이패드와 삼성의 갤럭시 탭 시리즈조차 판매량이 정체되고 있는 시장 상황과 다양한 브랜드에서 중저가 태블릿 PC를 출시하고 있는 것을 감안하면 시장에서의 성공 가능성은 희박할 것으로 판단된다. 이를 감안해서인지 아직 판매 전임에도 불구하고 해외 매체들은 특별한 기능이 없는 아이템이라고 거론하면서 좋지 않은 평가가 이루어지고 있다. 제조사인 화웨이 측에서는 고가의 태블릿 PC가 아닌 보급형으로 Media T3 10을 출시하면서 시장 공략을 노린 것으로 판단이 되지만 성공 가능성은 희박할 것으로 보인다.

 

 

사양


 

 



포인트


 

위에서 밝힌 것처럼 금번 출시된 화웨이의 Media T3 10은 특별한 기능이 탑재되지 않은 일반적인 보급형 태블릿 PC로 규정할 수 있다. 굳이 장점을 꼽으라면 200불 선으로 예측되는 저렴한 출고가인데 과연 가격 하나만 가지고 시장에서 좋은 평가를 끌어낼 수 있을지는 미지수다. 차라리 출고가를 조금 높이더라도 화웨이만의 독창적인 모델을 출시했으면 어떨까 하는 아쉬움이 든다.

 

앱토한마디 : 특별한 장점이 없는 노멀한 태블릿 PC

 


글 : 정인성 기자 press@appstory.co.kr

'좋아요'를 누르시면 제일 빠른 IT소식을 전달해 드립니다.

  • 카카오톡

앱스토리몰 친절 톡 [채팅 상담] 상담하실 분야를 선택해주세요. 전문 상담원이 친절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앱스토리몰 회원 여부 체크 모달창

친절톡 상담원이 접속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