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좋아요 클릭하고 픽스 프라임 넥밴드 이어폰 받자!

앱스토리 매거진 리뷰 메뉴에 대한 컨텐츠

리뷰 내용과 배너

엣지까지 기능넣은 스펙 최강 스마트폰

기사 입력시간 : | 정인성 기자

가장 객관적이고 투명한 it 매체 앱스토리

최근 스마트폰 시장을 주도하는 브랜드를 살펴보면 애플과 삼성전자, 그리고 화웨이를 비롯한 오포, 비보 등 중국 브랜드들이 대부분이다. 이어서 최근 LG전자가 G6의 북미지역 흥행을 통해 재도약을 발판을 마련하고 있으며, 예전에 안드로이드 시장의 한 축을 담당하던 HTC가 그 뒤를 이어가고 있다. 여기서 주목할 브랜드가 HTC인데, 스마트폰 초창기 구글과의 협력을 통해 넥서스 시리즈를 처음 출시하며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시장의 한 축을 담당하였으나, 앞에서 거론한 브랜드들에 밀려 2등 브랜드로 전략하고 말았다. 하지만 꾸준한 신모델을 출시하며 새로운 도약을 꿈꾸고 있는데 오는 6월 9일 정식으로 출시하는 U11 또한 그런 일환으로 볼 수 있다.

 

HTC l 649달러 | www.htc.com

 

 

Edge Sense를 통한 새로운 제스처 조작 가능


 

이번에 출시되는 HTC U11의 가장 큰 특징은 자체 개발한 Edge Sense를 통해 사용자가 새로운 방법으로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최근 스마트폰 사이즈가 점점 커지면서 손이 작은 사람은 물론이고 일반 성인도 한 손으로 조작하기 어려운 불편함을 호소하는데, HTC는 이런 점에 기인하여 이와 같은 기능을 개발하여 탑재한 것으로 추측된다.

 

 

 

사용자는 Edge Sense를 활용하면 스마트폰을 잡는 것만으로 사전에 지정한 특정 앱이나 기능을 바로 실행할 수 있는데, 얼핏 보면 삼성전자의 갤럭시 시리즈에서 제공하는 Edge 서비스와 유사해 보이나, 별도의 터치가 필요했던 것과는 달리 단순히 손에 드는 것만으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차별점이 있다. 

 

 

처음 사용 시 작동 오류 등으로 인해 적응이 필요하겠지만, 어느 정도 익숙해지면 상당히 편리할 것으로 판단된다. 특히 스마트폰의 많은 기능 중 실제로 사용하는 기능은 정해져 있으므로 시장에서 많은 호평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HTC만의 수려한 디자인


 

디자인 측면에서 살펴보면 HTC U11은 HTC의 고유의 디자인 철학을 더욱 완성도 높게 구현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일각에서는 기존에 출시된 HTC 10의 후면 카메라 배열과 HTC U 울트라의 후면 재질과 전면 디자인을 합쳐 놓은 것 같다고 평가하는데, 전면의 블랙 컬러와 옆면과 후면의 다른 컬러를 조화롭게 잘 표현하고, 후면의 유광 마감을 고급스럽게 표현했다는 내용이 주를 이뤘다. 

 


사실 이미지상으로만 보더라도 최근 디자인으로 호평받고 있는 갤럭시S8과 견주어도 뒤떨어지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제품 컬러 또한 프리미엄 스마트폰답게 블랙, 레드, 화이트, 블루, 실버 총 5가지로 출시되는데, 색상의 완성도를 기존 제품 대비 상당히 업그레이드해서 최근 다양한 컬러에 대한 요구가 커지는 시장 요소를 잘 반영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스펙으로 따져보는 성능


 

다음으로 스펙을 통해 HTC U11의 성능을 살펴보면, 운영 체계는 가장 최신 운영 체계인 안드로이드 7.1을 적용하였으며, 현존하는 최고의 프로세서라고 평가받는 스냅드래곤 835, 4GB 램, 64GB 저장공간, 5.5인치 WQHD Super LCD5 디스플레이, 후면 1,200만 화소/ 전면 1,600만 화소 카메라, 3,000mAh의 배터리를 적용했다.

 

 

 

직접적인 비교 대상으로 삼성전자의 갤럭시S8과 비교해도 전혀 뒤떨어지지 않는 사양인데, 전문가들은 실제 사용 시 최고의 성능을 보일 것으로 평가한다. 특히 눈에 띄는 점은 카메라인데 특이하게 전면에 1,600만 화소 카메라를 적용하여 셀카를 많이 찍는 소비자들에게는 좋은 선택으로 보인다. HTC도 이를 파악해서인지 U11을 소개하는 페이지에 가장 큰 특징인 Edge Sense를 소개하는 것보다 오히려 카메라 성능을 강조한다.

 

 

사양


 

 



포인트


 

시장 성공 요소의 가장 큰 요소인 출고가는 649달러로 결정됐는데, HTC U11의 사양을 살펴보면 다시 한 번 확인하게 될 정도로 저렴한 가격이다. 이는 최근 하향세를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HTC가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기 위하여 전략적인 선택을 한 것으로 보이는데, 실속 있는 구매를 희망하는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판단된다.

 

 

앱토한마디 : 적당한 가격의 프리미엄 성능, 하지만 국내 출시는?

 


글 : 정인성 기자 press@appstory.co.kr

'좋아요'를 누르시면 제일 빠른 IT소식을 전달해 드립니다.

  • 카카오톡

앱스토리몰 친절 톡 [채팅 상담] 상담하실 분야를 선택해주세요. 전문 상담원이 친절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앱스토리몰 회원 여부 체크 모달창

친절톡 상담원이 접속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