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좋아요 클릭하고 픽스 프라임 넥밴드 이어폰 받자!

앱스토리 매거진 리뷰 메뉴에 대한 컨텐츠

리뷰 내용과 배너

현존 최고 사양? 8GB 램 탑재한 스마트폰

기사 입력시간 : | 정인성 기자

가장 객관적이고 투명한 it 매체 앱스토리

 

 


2,799위안 ~ 3,999위안 | www.nubia.com 

 

불과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최고급 사양의 하드웨어는 프리미엄 스마트폰에만 적용되던 시절이 있었다. 하지만 점차 스마트폰의 사양이 평균화되면서 이제는 중저가의 가격에도 최고 사양을 갖춘 스마트폰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특히 브랜드 파워가 떨어지는 브랜드의 경우 이런 현상이 더욱 두드러지는데, 최근 ZTE가 최대 8GB 램을 탑재한 누비아 Z17을 발표하였다.

 

 

현존하는 스마트폰 중 최고의 사양

 

 

금번 출시된 ZTE의 누비아 Z17은 유형에 따라 다르기는 하지만 3,999위안의 최고 가격 모델을 기준으로 보면 상당히 놀랄만한 사양을 갖추고 있다. 우선 최신 운영체제인 안드로이드 7.1.1을 적용하였으며, 중국산 브랜드 중 샤오미 Mi6 이후 두 번째 스냅드래곤 835 프로세서, 8GB 램, 128GB 저장공간, 5.5인치 FULL HD 디스플레이, 후면 2,300만 화소/ 1,200만 화소 듀얼 카메라, 전면 1,600만 화소 카메라, 3,200mAh의 비교적 대용량 배터리를 채용했다. 단순 사양만 보면 현존하는 어떤 프리미엄 스마트폰 보다 우위에 있으며 떨어지는 부분을 찾기가 힘들 정도다. 

 

 

특히 눈에 띄는 부분은 램과 카메라 부분인데, 카메라 관련은 추후 집중적으로 살펴보겠지만, 8GB 램을 채용했다는 점만으로도 관심을 끌기에는 충분하다. 물론 최적화 부분에 따라 차이가 있겠으나 최근 요구 사양이 점점 높아지는 고성능의 모바일 게임을 즐기더라도 아주 빠른 속도를 제공할 수 있을 정도로 성능을 극대화한 점이 눈에 띈다.

 

 



사진 촬영에 특화된 설계

최근 다양한 브랜드들이 카메라의 성능을 강화하면서 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는데, 누비아 Z17 역시 이 부분에 주력한 점이 또 하나의 특징이다. 우선 후면 카메라의 경우에는 2,300만 화소 + 1,200만 화소의 듀얼 카메라를 적용하였는데, 아이폰 7 플러스처럼 2배 광학 줌과 최대 10배의 동적 줌을 제공하여 성능을 강화했다. 또한 셀프 촬영에 주로 사용되는 전면 카메라의 경우에도 타사 스마트폰과 차원이 다른 1,600만 화소를 적용하였으며, f/2.0 조리개와 80도의 광각 렌즈를 제공하기 때문에 고품질의 셀프 촬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물론 연출의 정도에 따라 차이가 있겠지만, 실제 홈페이지 갤러리 사진을 살펴보면 매우 퀄리티 높은 촬영이 가능함을 확인할 수 있다. 실제 제품 발표 시에도 가장 강조한 부분이 이 카메라 성능인데 향후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실생활에 유용한 다양한 기능


 

누비아 Z17은 앞에서 거론한 기본 스펙 및 카메라 성능 외에도 다양한 편의 기능을 추가했는데, 우선 배터리 부분에서는 사용 효율을 강화하여 한 번 완충 시 최대 2일까지 사용이 가능하고, 퀄컴 퀵 차지 4+를 탑재하여 25분 만에 50%까지 충전이 가능하도록 지원해서 실제 사용 시 많은 편리함을 줄 것으로 보인다. 

 

 

또한 이제는 보편화된 지문 인식 기능과 중국산 스마트폰의 표준이 되어 버린 듀얼 유심 칩을 지원하며, 중저가 모델로는 특이하게 IP67 등급의 방수, 방진 기능을 제공한다. 이 외에 음악 및 동영상 감상을 주로 즐기는 유저들을 위해 돌비 아트모스 스피커와 IR 블래스터를 내장한 것도 눈에 띈다. 다만 디자인 부분에서는 호불호가 갈릴 듯한데, 갤럭시노트7과 유사한 외관으로 이미 출시된 지 1년이 다 된 디자인과 유사하다는 점에서는 불만을 표시하는 사람들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

 

 

사양

 

 



포인트


 

ZTE의 누비아 Z17은 가격 대비 최고의 사양을 갖춘 스마트폰으로 단정 지을 수 있다. 이는 스마트폰 성능을 극대화하여 경쟁 브랜드와의 대결에서 우위를 점하기 위한 전략으로 판단되며, 실제 제품 출시 후에도 많은 호평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최근 중저가 스마트폰 시장의 경쟁이 치열해지는 시점에서 우위를 선점할 수 있을 것이다.

 

앱토 한마디 : 3,999위안의 가격이 믿기지 않는 최고의 사양

 


글 : 정인성 기자 press@appstory.co.kr

  • 카카오톡

앱스토리몰 친절 톡 [채팅 상담] 상담하실 분야를 선택해주세요. 전문 상담원이 친절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앱스토리몰 회원 여부 체크 모달창

친절톡 상담원이 접속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