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좋아요 클릭하고 픽스 프라임 넥밴드 이어폰 받자!

앱스토리 매거진 리뷰 메뉴에 대한 컨텐츠

리뷰 내용과 배너

물속 모습 그대로 보여주는 수중 로봇

기사 입력시간 : | 정인성 기자

가장 객관적이고 투명한 it 매체 앱스토리

최근 전 세계적으로 물속에서 진행하는 레저 활동이 증가하면서 관련된 스마트 기기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해외여행을 떠나면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단골 프로그램이 스노클링인데, 이는 그만큼 바닷속 풍경에 대한 만족도가 높다는 증거이기도 하다. 하지만 바닷속 풍경을 감상하기 위해서는 많은 비용이 들고, 또한 비용을 들이더라도 감상은 제한적이므로 아쉬울 수밖에 없다. 하지만 최근 펀딩 사이트에서 이를 해결할 수 있는 스마트 기기가 출시되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Robosea l 999달러 l www.mybiki.com

 

 

수중 풍경을 생생하게 전달


 

BIKI(비키)라고 이름 지어진 이 스마트 기기의 정확한 카테고리는 '수중 로봇'으로 규정지을 수 있다. 하지만 그동안 주위에서 접하던 수중 로봇이 대부분 얕은 물가에서만 활용이 가능한 것에 비해 BIKI는 최대 수심 196피트까지 활동이 가능하기 때문에 다양한 수중 풍경을 사용자에게 전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는 그동안 타인이 유도하는 범위에서만 수중 모습을 감상할 수 있었던 사람들에게는 큰 장점으로 보인다. 

 

 

또한 이동이 복잡한 산호초 등에서도 장애물 회피 기능을 통해 자유로운 운행이 가능하며, 자체 소음 감소 기술을 통해 수중 생물들이 놀라지 않게 설계되어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생생하게 전달한다. 평상시 바닷속 풍경에 대한 호기심이 많거나 아름다운 자연의 모습을 감상하고자 하는 사람들의 관심을 끌 수 있는 획기적인 아이템으로 보인다.

 

 

 

 



카메라 기능 강화를 통한 다양한 촬영


 

비키의 또 다른 특징 중 하나는 물속 모습을 생생하게 촬영해서 전달할 수 있는 카메라 기능이다. 기본적으로 4K 울트라 HD 비디오카메라를 적용하여 선명한 촬영과 150도 와이드 앵글 렌즈를 통해 넓은 화면 촬영이 가능하며, 누구나 우려할 수 있는 수중 촬영 시의 흔들림을 방지하기 위해 물속 흐름에 따라 자연스럽게 보정이 되는 안정화 기능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어두운 곳에서 촬영이 가능하도록 114 루멘 라이트를 2개 장착하였으며, 한 번 충전으로 최소 90분에서 최대 120분까지 가능하므로 시간에 구애받을 필요가 없다. 

 


  

 

실생활에서 다양하게 활용 가능


 

비키는 수중 촬영 이외에도 실생활에서 다양한 활용이 가능할 것으로 보이는데, 대표적인 것이 어린이들이 실내 수영장에서 사용하는 것이다. 단순하게 물놀이를 즐기는 것 외에 같이 움직이는 비키를 통해 그 재미를 더욱 높일 수 있으며, 상황에 따라 스마트폰 전용 앱을 통해 다양한 촬영이 가능해서 기록 보관용으로도 적합하다. 

 



 

이 외에도 연구용으로 수중의 모습을 촬영하는 용도로도 사용 가능하며, 재난 발생 시 긴급하게 현황을 파악하기에도 요긴할 것으로 보인다. 개발사인 Robosea는 이런 활용도에 대해서는 크게 언급하고 있지 않지만, 촬영뿐만 아니라 다양한 용도로 사용하기를 희망하는 사람들의 의견이 많이 나타나고 있다.

 

 

세련된 디자인이 주는 친밀함


 

마지막으로 살펴볼 것은 비키의 디자인인데, 대다수의 수중 로봇들이 산업용을 연상시키는 디자인인 것에 비해 실제 물고기를 기반으로 하여 상당히 세련되게 설계되어, 실제 출시 시에는 많은 호평을 받을 것으로 판단된다. 

 



 

이는 그동안 수중 탐색용 아이템들이 모두 투박한 디자인으로 성능을 검증하기 전에 외면을 받는 추세였던 것을 개발사가 감안한 것으로 판단되는데, 비키는 남녀노소 불문하고 누구나 친숙하게 사용할 수 있는 디자인이라는 점이 시장 활성화에 큰 장점으로 작용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외관 재질에 고탄성의 천연고무와 합금을 사용하여 안정도를 높인 점과 수중에서 분실하는 일이 없도록 자신의 위치를 알려준다는 점에서 디자인뿐만 아니라 내구성에도 높은 점수를 줄 수 있다.

 

 



포인트 


 

 

비키는 수중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으로만 높은 점수를 줄 수 있는 새로운 스마트 기기다. 이에 더하여 촬영 기능의 강화와 실생활에서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줄 수 있으며 외관 디자인과 내구성에서도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판단된다. 남은 개발 기간 동안 완벽한 보완을 통해 소비자에게 다가오기를 기대해 본다. 

 


글 : 정인성 기자 press@appstory.co.kr

'좋아요'를 누르시면 제일 빠른 IT소식을 전달해 드립니다.

  • 카카오톡

앱스토리몰 친절 톡 [채팅 상담] 상담하실 분야를 선택해주세요. 전문 상담원이 친절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앱스토리몰 회원 여부 체크 모달창

친절톡 상담원이 접속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