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좋아요 클릭하고 픽스 프라임 넥밴드 이어폰 받자!

앱스토리 매거진 리뷰 메뉴에 대한 컨텐츠

리뷰 내용과 배너

스마트폰과 노트북의 결합, 제미니 컴퓨터

기사 입력시간 : | 정인성 기자

가장 객관적이고 투명한 it 매체 앱스토리


Planet Computers l 299달러(WiFi)/ 399달러(WiFi + 4G) l planetcom.co.uk

 

스마트폰이 일상생활에 필수품으로 자리 잡은 요즘, 터치패드를 통한 입력 방식은 당연한 것으로 여기는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터치패드의 경우 스마트폰에서 활용하기에 좋은 방식임에는 틀림이 없으나 오타율이 높다는 점과 물리적 느낌이 약하다는 단점이 있다. 이런 이유로 아직 물리적 키보드를 강조하는 블랙베리 스마트폰에 대한 향수가 남아있으며, 유사한 기능을 가진 액세서리 등이 등장하고 있는데, 이런 점을 감안한 휴대용 단말기가 펀딩 사이트에 등장하여 소개해 보고자 한다.

 

 

물리적 키보드의 특징을 잘 살린 설계


 

GEMINI(제미니)라고 이름 지어진 이 휴대용 단말기의 개발 배경은 서두에서 거론한 것처럼 물리적 키보드에 대한 충성도가 높은 고객이 많다는 점에서 착안하고 있다고 개발사는 밝히고 있다. 사실 스마트폰이 아무리 보편화되어 있다고 해도 실내에서 사용하는 PC 등에서는 물리적 키보드가 주를 이루고 있고, 아직까지 터치패드는 이를 100% 커버하기는 힘들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평가다.

 



특히 터치 키보드를 사용할 경우 갑자기 화면이 작아지는 점과 오타 발생률이 높아지는 점, 끝으로 타이핑을 하는 느낌을 받을 수 없다는 점이 꾸준하게 약점으로 꼽히고 있다. 개발사는 이를 커버하기 위해 물리적 키보드를 반영한 제미니를 개발하기 시작했는데, 기존 PDA로 명성이 높은 Clamshell PDA 디자인과 설계를 반영하여 휴대하기에도 용이하면서 손쉬운 타이핑이 가능하도록 하고 있다.

 

 

 



뛰어난 휴대성과 세련된 디자인


 

또 다른 장점으로는 휴대성과 세련된 디자인을 들 수 있다. 물리적 키보드를 갖춘 대다수의 기기들이 휴대하기에는 지나치게 큰 사이즈였던 것에 비해 제미니는 17.13cm x 8.0cm x 1.35xm의 소형 사이즈로 제작되어 가방은 물론이고 일반 겉옷 주머니에도 넣을 수 있다. 간혹 이런 작은 사이즈로 인해 실제 타이핑 시에 불편함이 있을 것이라는 주장을 하는 사람들도 있겠지만 스마트폰 터치패드 사이즈에도 익숙하다는 점을 감안하면 큰 문제가 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디자인 부분에서도 매끄러운 메탈 폴더 형 디자인을 적용하여 세련되면서도 견고함을 갖췄으며, 타이핑 시 하단 부분은 바닥에 밀착되어 보다 쉬운 작업이 가능하게끔 더욱 편의성을 높였다.

 

 

2.5GHz 듀얼코어 CPU, 4GB 램 등 부족함 없는 사양


 

휴대용 단말기의 원활한 사용을 위해서는 일정 수준 이상의 사양을 갖춰야 한다. 제미니의 사양 역시 꽤 준수한데,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2,160 x1,080 해상도의 5.99인치 FULL HD 디스플레이, Cortex A72 , 64GB 저장공간, 500만 화소 카메라, 8,000mAh의 배터리를 적용했다.

 

 


사양만으로 판단해도 준 노트북 수준으로 휴대용으로 사용하기에 부족함이 없다. 이 외에도 양면 스피커와 SD 카드 슬롯 지원을 통해 실생활에서의 활용 범위를 더욱 넓히고 있다. 고사양의 게임을 원하는 사람들에게는 무리겠지만 일상생활에서 문서 작성, 멀티미디어 기능, SNS 활용, 웹서핑 등에는 충분할 것으로 판단된다.

 

 

 

뛰어난 확장성과 주된 사용처는?


 

제미니의 운영체제는 안드로이드를 기반으로 설계되었는데, 특이하게 리눅스 사용자들을 위한 오픈 소스 응용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것이 눈에 띈다. 아마도 제품 개발 후 중국 시장 공략을 위한 일환으로 보이는데 최적화 부분이 어느 정도인지에 따라 호불호가 갈릴 것으로 보인다. 

 



 

또한, 앞에서 거론한 소형 사이즈와 400g의 무게로 실내, 외를 구분하지 않고 다양한 곳에서 활용이 가능하다. 제미니는 스마트폰과 노트북의 중간 지점에서 양 아이템의 단점을 커버할 수 있는데, 학생의 경우는 강의실에서 교육용으로, 외부 활동이 많은 직장인의 경우에는 긴급한 문서 작성이나 이메일 발송, 그리고 레저용으로 여행이나 외부 이동 시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포인트


 

제미니는 올 11월 출시를 목표로 하고 개발에 주력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일부는 스마트폰이 제미니의 모든 기능을 대신할 수 있다고 생각할 수 있겠지만, 사용의 편리성과 확장성 부분에서 스마트폰과 노트북의 단점을 잘 보완한 새로운 스마트 아이템이라고 평가할 수 있을 것 같다. 남은 기간 더 면밀한 개발을 통해 보다 완벽한 모습으로 소비자에게 선보이길 기대해 본다.

 


글 : 정인성 기자 press@appstory.co.kr

'좋아요'를 누르시면 제일 빠른 IT소식을 전달해 드립니다.

  • 카카오톡

앱스토리몰 친절 톡 [채팅 상담] 상담하실 분야를 선택해주세요. 전문 상담원이 친절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앱스토리몰 회원 여부 체크 모달창

친절톡 상담원이 접속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