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좋아요 클릭하고 픽스 프라임 넥밴드 이어폰 받자!

앱스토리 매거진 리뷰 메뉴에 대한 컨텐츠

리뷰 내용과 배너

곧 다가올 스마트폰의 미래

기사 입력시간 : | 안혜선 기자

가장 객관적이고 투명한 it 매체 앱스토리

미래의 스마트기기는 어떤 모습일까? 스마트기기 콘셉트 디자인을 살펴보면 미래의 스마트폰은 스크린을 자유자재로 구부릴 수 있는 형태를 지향하는 듯하다. 사용자의 편의와 휴대성을 고려한 디자인이기 때문이다. 콘셉트 디자인을 통해 미래의 스마트기기의 모습을 파헤쳐 보자.

 

 

창문처럼 투명한 스마트폰

Window Phone




www.yankodesign.com

 

미래의 스마트폰은 투명 스크린을 지향한다. 혁신적인 디자인은 물론 보행 중에 스마트폰을 사용하더라도 사고가 날 위험이 적기 때문이다. 윈도우 폰은 이름에서 느껴지듯 창문처럼 완전히 투명한 핸드셋을 구상한다. 이 투명한 핸드셋은 화창한 날에는 맑고 깨끗하지만, 눈이 내리는 날에는 얼음처럼 광채가 나는 등 날씨에 따라 모양이 변형된다. 

 


 

또한 화면을 스팀으로 날려버릴 수 있으며, 스팀에 직접 손으로 글씨를 쓸 수 있다. 이러한 기능들은 윈도우 폰의 모티프가 된 창문에서 착안한 아이디어인 듯하다.

 

 

팔찌처럼 구부릴 수 있는

Philips Fluid


www.techradar.com

 

스마트폰 제조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점점 더 콤팩트한 스마트폰이 등장하고 있다. 필립스 플루이드는 핸드셋이 팔찌 모양으로 구부러지는 콤팩트하고 유연한 스마트폰이다.

 

 

www.feeldesain.com

 

접이식 스마트폰의 경우 디스플레이의 일부만 사용할 수 있다는 단점이 있지만, 필립스 플루이드는 핸드셋이 팔찌 모양으로 구부러져 있어 디스플레이 전체를 사용할 수 있다.

 

 

www.feeldesain.com

 

아직까지 접이식 스마트폰이 상용화되고 있지 않지만, 올해 말 삼성이 접이식 스마트폰 '갤럭시X'를 출시한다면 유연한 스마트폰은 그렇게 먼 미래가 아닐 수도 있다.

 

 

태양 에너지로 자체 전력을 유지하는

NOKIA MORPH


 

www.unwiredview.com

 

2008년 공개된 노키아 모프 콘셉트 디자인은 여전히 흥미로운 디자인 중 하나다. 모프의 가장 큰 특징은 신축성 있는 스크린과 투명한 부품이다. 

 

 

bzupages.net

 

나노 기술을 이용해 필요에 따라 스크린을 자유자재로 유연하게 구부리거나 단단하게 펼 수 있다. 스크린을 넓게 펼치는 것은 물론 작고 두껍게 접거나 팔찌처럼 구부릴 수 있다. 

 

 

 

또한 자체 전력을 유지하기 위해 태양 에너지의 힘을 빌릴 수 있으며, 전면에 햅틱 레이어가 있어서 터치스크린 버튼을 올릴 수 있다.

 

 

스마트 워치의 혁신

Doppio


www.techradar.com

 

일반적으로 '스마트 워치'라고 하면 한 개의 디스플레이를 떠올리지만 도피오는 두 개의 화면이 있는 스마트 워치다. 두 번째 디스플레이는 실제로 분리가 가능하며, 메인 디스플레이의 측면 또는 상단에 고정시킬 수 있다. 

 

 

두 번째 디스플레이에서 알림에 대한 추가 정보를 표시하거나 비디오의 추가 화면 공간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각각의 화면에서 서로 다른 두 개의 앱을 동시에 실행할 수도 있다. 두 개의 디스플레이로 스마트 워치를 더욱 혁신적이고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쿼티와 게임 패드가 내장된

Nexus P3 

www.techradar.com

 

넥서스 P3 콘셉트 디자인은 여분의 하드웨어를 추가할 수 있는 슬롯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접근 방식은 쿼티 키보드나 게임 패드를 수용하기 위해 포트가 미끄러지는 방식으로 약간 다르다. 

 

 

추가 제어 옵션을 원하지 않는다면 4,700mAh의 대용량 배터리를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다. 

 

 

쿼티 폰은 드물고 소니 에릭슨 엑스 페리아 플레이(Sony Ericsson Xperia Play) 이후로 게임 패드가 내장된 주류 스마트폰이 없었기 때문에 넥서스 P3는 두 가지 틈새를 채울 수 있을 것이다.

 


글 : 안혜선 기자 press@appstory.co.kr

  • 카카오톡

앱스토리몰 친절 톡 [채팅 상담] 상담하실 분야를 선택해주세요. 전문 상담원이 친절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앱스토리몰 회원 여부 체크 모달창

친절톡 상담원이 접속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