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좋아요 클릭하고 픽스 프라임 넥밴드 이어폰 받자!

앱스토리 매거진 인터뷰 메뉴에 대한 컨텐츠

뉴스 내용과 배너

삼성 갤럭시노트7 폭발과 대처, 사용자들의 생각은?

기사 입력시간 : | 유성아 기자

가장 객관적이고 투명한 it 매체 앱스토리

삼성의 야심작임에도, 폭발 사건이라는 오점을 남긴 건 아쉽습니다. 

  

 에스틸다 | blog.naver.com/whgiddnjs 

 

Q 이 제품을 선택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바로 전에 사용하던 스마트폰이 LG G2였어요. 2년을 꽉 채워서 썼는데 발열이 너무 심하고, 배터리가 3시간도 못 가서 새 스마트폰을 사야겠다 싶었죠. LG 스마트폰을 연달아 썼는데 발열 때문에 삼성을 눈여겨보던 도중 갤럭시노트7이 출시되어 구매하게 되었어요.

  

 
  

Q 해당 제품을 사용하면서 만족스러웠던 점은?

사실 LG G2를 쓰다가 넘어온 거라 모든 기능이 새로웠어요. 이전 스마트폰은 지문인식 기능도 없었으니까요. 지문인식도 신기한데, 홍채인식이라니! 마치 제가 국정원 소속 요원 같았어요.(웃음) 삼성페이가 가능하다는 것도 만족스럽고, 방수 기능이 되니까 물에 젖어도 안심이더라고요. 또한 갤럭시노트7 자체가 예뻐서 볼 때마다 기분 좋은 것도 장점이라면 장점이죠.

 

 

Q 해당 제품을 사용하면서 아쉬웠던 점이 있다면?

제품 특성상 크기는 어쩔 수 없지만, 여자들이 한 손에 들고 다니기엔 좀 버거운 감이 있네요. 그리고 충전포트가 달라서, 전용 젠더를 꼭 챙겨야 합니다. 배터리 일체형 스마트폰이다 보니 젠더가 없으면 보조배터리도 소용이 없으니까요. 하지만 가장 아쉬운 건 불안감이에요. 요즘 갤럭시노트7 폭발 사건으로 말이 많죠. 다행히 삼성에서 새것으로 교체해준다고 하니 안심이지만 새로운 기계는 괜찮을지 걱정이고, 새로 앱을 다운로드하거나 또다시 휴대폰을 나에게 맞게 설정하는 귀찮음이 참 아쉽네요.

  

  

Q 최근 갤럭시노트7의 폭발 사건과 삼성 측의 대응에 대한 생각은?

갤럭시노트7를 흔히 데스노트7이라 부르더군요. 삼성의 야심작임에도, 폭발사건이라는 중대한 오점을 남긴 건 유감입니다. 아이폰을 겨냥해서 좀 서둘러 개발한 것은 아닌지, 그래서 기술적 부분에서 오류가 있던 건 아닌지 하고요. 여러 폭발사건으로 이례적인 리콜 사태가 일어났고, 새로운 기계로 교환해준다는 점은 당연한 것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삼성이란 브랜드에 걸맞은 처사였다 생각해요. 저는 현재 사용하는 갤럭시노트7가 만족스러워서 그대로 교체를 하고자 합니다. 삼성 서비스센터에서 정상 판정을 받았고, 제 폰은 어떤 발열도 일어나지 않아 그대로 사용 중인데요. 다만, 주변에서 제 폰이 폭발할 까봐 걱정하는 것 때문에 왜 제가 이 폰을 사용하면서 미안한 감정을 느껴야 하는지 의문이 드네요. 그밖에 삼성 측 대응엔 긍정적입니다.

 

 

 

Q 전체적인 평가

갤럭시노트7은 참 마음에 드는 스마트폰이에요. 불미스러운 사건이 있지만, 그래도 계속 사용하고 싶을 정도로 기능성과 디자인을 한 번에 잡은 폰이라는 점에선 의심할 여지없기 때문이죠. 그런 점에서 갤럭시노트7에게 90점 주고 싶어요. 그리고 갤럭시노트7을 사신다면 오묘한 빛깔이 아름다운 블루 코랄 색상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국내 기업이 대규모 리콜을 시도했다는 것 자체가 큰 의미라고 생각합니다.

  

 주니파파 | junipapa.com 

 

Q 이 제품을 선택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사실 전자제품 중 뚜렷하게 선호하는 브랜드는 없습니다. 즉 누가 좋다고 하면 무작정 구입하는 성향이죠. 다수의 의견을 존중하는 그런 스타일이랄까요. 그런데 스마트폰만은 삼성 제품을 한 번도 사용해본 적이 없었습니다. 이번 갤럭시노트7 에서는 홍채 인식 및 정밀해진 노트 기능은 브랜드에 대한 장벽을 넘어도 될 정도의 매력이 있더군요. 그래서 이번에 갤럭시노트7을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Q 해당 제품을 사용하면서 만족스러웠던 점은?

편의성과 보안 기능이 가장 마음에 듭니다. 홍채 인식이 과연 얼마나 편할까 싶기도 했는데, 막상 사용해보니 의외로 사용할 일이 많더군요. 한 번 사용하면 누구나 그 편리함의 매력에 빠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Q 해당 제품을 사용하면서 아쉬웠던 점이 있다면?

지금도 많이 이슈 되고 있는 배터리 부분이 아쉽긴 합니다. 평소 삼성 마니아가 아니었던 저 역시 사용하고 싶게끔 만들 정도의 매력을 보여줬음에도 불구하고 이런 치명적인 단점은 무척 아쉬운 부분이더군요. 기능적인 부분에서는 아쉬운 부분이 별로 없습니다. 카메라에 대한 기대치가 없어서 그럴 수도 있는 것 같고요.

 

 

Q 최근 갤럭시노트7의 폭발 사건과 삼성 측의 대응에 대한 생각은?

정말 적극적인 자세로, 부분 리콜이 아닌 전체 교환이라는 정책은 환영할 일이라고 보입니다. 이러한 대규모 리콜 정책을 우리나라 기업이 했다는 것 자체가 큰 의미 아닐까요? 이번 일을 계기로 단순히 기업의 입장이 아닌 소비자의 입장에 서는, 즉 소비자가 신뢰할 수 있는 국내 기업들이 많아지길 바라는 마음입니다.

  

 

  

Q 전체적인 평가

갤럭시노트7은 디테일하면서 기능적인 면에서도 꽤 많은 변화를 줬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제품 자체만을 볼 때에는 불만은 없습니다. 하지만 폭발 사건은 저뿐만 아니라 많은 분들이 아쉬워할 거라 생각합니다. 아무쪼록 이번 배터리 관련 폭발 이슈가 잘 해결되어 이상 없는 갤럭시노트7을 사용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입니다.




일상생활에 접목한 다양한 기능이 정말 편리합니다. 

  

 빼꼼(백은화) | blog.naver.com/yourh0use_ 

 

Q 이 제품을 선택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갤럭시S3, 갤럭시S5, 그리고 갤럭시노트7까지 갤럭시 시리즈 스마트폰을 상당히 오랫동안 사용해왔어요. 갤럭시노트7을 고르게 된 이유는 스마트폰을 일상생활에 다양한 방법으로 접목할 수 있다는 점이에요. 특히 프리랜서로서 다양한 일을 하다 보니, 노트 펜으로 손쉽게 메모를 남기기 좋다는 게 편리했답니다.

  

  

Q 해당 제품을 사용하면서 만족스러웠던 점은?

처음에는 단순히 노트의 장점과 갤럭시 S6, S7의 장점이 합쳐진 스마트폰이라 생각했는데, 사용하면서 더 많은 장점을 느꼈어요. 우선, 그립감이 좋아요. 과연 이 제품이 작은 제 손에 편할까 고민했었는데, 생각보다 얇고 그립감도 좋더라고요. 또한, 삼성페이를 탑재해서 지문 인식뿐 아니라 홍채인식을 통해 보다 높은 보안력을 제공해요. 배터리도 상당히 오래 간답니다. 일체형 배터리어서 걱정했던 게 민망할 정도로 오랫동안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어요. 그리고 방전까지 얼마나 남았는지, 사용 시간을 조절할 수 있는지 알려주는 것에서 나아가 스마트폰이 스스로 밝기나 소리 조절을 통해 방전되지 않도록 제어를 한다는 사실이 놀랍고도 편리하더라고요. 물론 전용 충전기 덕분에 배터리가 오래가고, 쉽게 방전되지 않아요. 고속 충전, 무선 충전도 일상생활에서 사용하기 아주 편리한 기능입니다.

  

  

Q 해당 제품을 사용하면서 아쉬웠던 점이 있다면?

주변에 친구들이 제 안부보다는 ‘네 스마트폰 안전하니?’라고 핸드폰 안부를 묻는 거 보면 갤럭시노트7 폭발 사건이 큰일이긴 것 같아요. 다음 주 중으로 시간 내서 서비스 센터에 가서 확인해볼 계획이에요. 또 다른 아쉬운 점은 충전기가 바뀐 것이에요. 앞뒤 구별 없이 충전이 가능하다는 건 좋지만, 시중에서는 구매하기가 쉽지 않아 빨리 보편화되었으면 좋겠어요.

  

  

Q 전체적인 평가

갤럭시노트7 폭발 이슈만 없었더라면 10점 만점에 9점을 주고 싶었지만, 주변에서 많은 걱정과 이야기를 직접 듣기 때문에 8점을 주고 싶어요. 그래도 활용도와 디자인적인 측면에서는 상당히 편리하기 때문에 만족스럽습니다.




카메라, 홍채인식, 생활방수 등 다양한 매력을 지닌 스마트폰입니다. 

 

 미니스피커 | layla_1990.blog.me 

 

Q 이 제품을 선택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스마트폰을 교체해야 할 일이 생겨 어떤 것으로 바꿀지 고민하던 중, 삼성 갤럭시노트7이 출시한다는 소식을 듣게 되었습니다.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카메라와 S펜, 홍채 인식 등의 기능에 호기심이 생겼고 여러 방면에 매력을 느껴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Q 해당 제품을 사용하면서 만족스러웠던 점은? 

평소 스마트폰을 잘 떨어트리는 편이지만, 이번 갤럭시노트7은 단 한 번도 떨어트린 적이 없습니다. 다른 휴대폰에 비해 그립감이 굉장히 좋았습니다. 또한 가장 만족스러운 부분은 카메라입니다. 평소에 사진 찍는 것을 좋아하는데, 갤럭시노트7 때문에 다른 카메라가 필요 없다고 느낄 정도였습니다. 특히 야간 촬영이 압도적입니다. 그밖에 가장 만족하는 점은 SD 카드 용량 추가와 생활 방수 기능, 전보다 감촉이 훨씬 좋아진 S펜입니다.

  

 

  

Q 해당 제품을 사용하면서 아쉬웠던 점이 있다면?

스피커와 이어폰을 사용할 때 이전에 사용하던 스마트폰 보다 음질이 많이 떨어지고 잡음이 느껴집니다. 또한 전에 사용하던 스마트폰 보다 종종 터치가 잘 먹히지 않아 두 번 이상 눌러야 하고, 매끄럽지 못해 조금 아쉬웠습니다.

   

 

  

Q 최근 갤럭시노트7의 폭발 사건과 삼성 측의 대응에 대한 생각은?

삼성은 이전에도 배터리 문제를 몇 번 있었던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대기업에서 매번 왜 이런 실수가 나오는지 안타깝기도 하면서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또한 리콜에 대한 삼성 측의 대응은 당연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불량제품을 받았을 때 온전한 제품으로 교환받을 수 있는 것처럼 이번 갤럭시노트7 역시 수리, 일부 교체가 아닌 온전한 새 제품으로 바꿔주는 것은 소비자의 당연한 권리라고 생각합니다.

  

  

Q 전체적인 평가

갤럭시노트1, 2, 4를 사용해봤던 유저로서 여러 가지 면에 노트7은 완성도가 높은 제품이란 생각이 들어요. 다만 안타까운 점은 배터리 폭발 사건입니다. 이 사건으로 인해 이미 많은 사용자들이 갤럭시노트7을 떠나는 모습을 보았습니다. 저 또한 ‘다른 스마트폰을 사용할까’ 하는 생각도 했지만 지금 당장 갤럭시노트7만큼 마음에 드는 폰도 없었고, 무엇보다 교환될 스마트폰은 안전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글 : 유성아 기자 press@appstory.co.kr

  • 앱스토리 매거진 최신 IT뉴스 받기
  • 이 기사가 유익하다면 좋아요!

  •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