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좋아요 클릭하고 픽스 프라임 넥밴드 이어폰 받자!

앱스토리 매거진 서브메뉴와 해당 메뉴에 대한 컨텐츠

it뉴스 내용과 배너

'갤럭시S9' 스냅드래곤 845 탑재하고 내년 초 출시?

기사 입력시간 : | 권예랑 기자

가장 객관적이고 투명한 it 매체 앱스토리

출시 전 '갤럭시노트8' 한눈에 살펴보기 

 

 

갤럭시 S8과 갤럭시 S8플러스를 출시하면서 삼성은 새로운 압박 전략을 들고 나왔다. 이는 올해 초 삼성이 퀄컴 스냅드래곤 835 프로세서의 초기 물량을 독식하면서 LG가 G6에 보다 낮은 단계의 프로세서를 사용할 수 밖에 없었던 것으로 확인할 수 있었다. 뿐만 아니라 소니와 HTC 같은 경쟁사들 역시 스냅드래곤 835를 탑재해 삼성과 경쟁하기 위해 주력상품의 런칭일을 변경해야만 했다. 

 

 

7나노 아키텍처 기반의 SoC

  

전면 화면 비율 95%의 삼성 갤럭시S9 콘셉트 디자인

 

최근의 소문들이 사실이라면 삼성은 2017년 상반기 안드로이드 시장의 독보적인 승리자라고 할 수 있는 갤럭시S8의 후속 모델에도 비슷한 전략들을 취할 것으로 보인다. 지금 이 시점에서 아직은 갤럭시S9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은 너무 이르다고 볼 수도 있고 세부사항 역시 거의 알려진 바가 없지만 이미 모바일 얼리어댑터들은 삼성의 다음 모델도 물론 매우 뛰어난 제품이 될 것이라고 추측하고 있다.

 

 

갤럭시S9에 스냅드래곤 845 프로세서가 탑재될 전망이다

 

Truster Reviews의 보고서에 따르면 갤럭시S9은 아직까지 널리 알려지지 않은 스냅드래곤 845 프로세서를 탑재할 것으로 보인다. 이것은 개발자들이 처음으로 시도한 7나노 아키텍처 기반의 SoC로, 7나노 아키텍처는 현재 생산되고 있는 10나노 공정 제품들보다 훨씬 더 효율적일 것으로 추측된다. 

 

 



스냅드래곤 845 첫 탑재

 

퀄컴 스냅드래곤

 

The Investor의 보고서에 따르면 삼성이 스냅드래곤 835의 위탁생산을 맡으면서 초기 출하량 전부를 가져갔던 것처럼 스냅드래곤 845의 위탁생산도 담당하게 될 경우 이번에도 초기 물량은 경쟁사에 주지 않고 전량을 가져가게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물론 이 물량은 내년 1분기에 선보일 갤럭시S9을 위한 것임이 분명해보인다. 그렇게 되면 내년 1분기에 프리미엄급 신모델을 출시하게 될 소니나 HTC, LG 등의 경쟁업체들은 올해초와 마찬가지로 신모델 출시 일정에 차질을 빚을지도 모른다는 의미이다.

 

 

경쟁의 수준을 뛰어넘은 독보적인 제품될것

  

- Benjamin Geskin(@VenyaGeskin1) 콘셉트 디자인

 

만약 삼성이 이와 같은 독점적 지위를 한 번 더 성사시킨다면 이 거대한 기술 대기업은 2018년 초 모바일 시장에서 더 큰 성공을 거둘 가능성이 높다. 올 하반기 갤럭시노트8에 이어 내년 상반기 스냅드래곤 845를 탑재한 갤럭시S9까지, 모바일 시장에서 삼성의 영향력을 크게 강화시킬 수 있을 듯하다. 갤럭시S9은 독창적이고 독보적인 제품이 되어 소비자 지지층을 견고하게 다지는 계기가 될 것이다.

 

 

노트 찢은 'LG V30', 출시 전 자세히 살펴보기

Full HD 2채널 블랙박스 '유라이브 U9' 개봉기



글 : 권예랑 기자 press@appstory.co.kr

'좋아요'를 누르시면 제일 빠른 IT소식을 전달해 드립니다.

  • 카카오톡

앱스토리몰 친절 톡 [채팅 상담] 상담하실 분야를 선택해주세요. 전문 상담원이 친절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앱스토리몰 회원 여부 체크 모달창

친절톡 상담원이 접속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