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좋아요 클릭하고 픽스 프라임 넥밴드 이어폰 받자!

앱스토리 매거진 서브메뉴와 해당 메뉴에 대한 컨텐츠

it뉴스 내용과 배너

아이폰X과 경쟁하게 될 갤럭시S9, 성능은 어떨까?

기사 입력시간 : | 정인성 기자

가장 객관적이고 투명한 it 매체 앱스토리

출시 지연 등 여러 이슈로 인해 말이 많던 아이폰X가 높은 가격에도 불구하고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새로 탑재된 A11로 인해 갤럭시S8 보다 성능 면에서 우위를 보이면서 하드웨어 부분에서도 오랜만에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것이 눈에 띈다. 이로 인해 자연스럽게 내년 하반기에 출시되는 갤럭시S9에 대한 관심이 쏠리고 있다.

 

관심을 모으는 갤럭시S9

 

 

베젤리스 디스플레이 탑재 소형 사이즈 모델의 출시

 

큰 호응을 받지 못한 갤럭시 미니

 

삼성전자는 갤럭시S3부터 갤럭시S5까지 변종 모델인 미니 사이즈를 지속적으로 출시해 왔다. 이는 소형 사이즈를 선호하는 사람과 가격에 부담을 느끼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모델이었지만 시장에서 큰 반응을 불러 일으키지는 못했기 때문에 갤럭시S6 시리즈부터는 생산을 중단하였다. 

 

베젤리스 디스플레이 적용을 통한 차별화

 

하지만 내년에 출시될 갤럭시S9에서는 다시 미니 사이즈가 등장할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 디스플레이 사이즈는 4인치 대가 유력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으며, 이는 꾸준하게 인기를 누리고 있는 아이폰SE를 공략하기 위한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또한 그동안 갤럭시 미니 시리즈가 동일한 외관 디자인을 유지한 것으로 고려하면 갤럭시S9와 같이 베젤리스 디스플레이를 적용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아이폰X보다 떨어지는 반응 속도

얼마 전 해외 모 사이트에서 SM-G960F 모델의 성능 테스트 보고서가 유출된 적이 있다. SM-G960F는 갤럭시S9를 칭하는 모델이라는 관측이 지배적인데, 관심을 끄는 것은 바로 테스트 결과이다. 

 

아이폰X를 뛰어넘기에는 역부족

 

멀티 코어 스코어는 7787, 싱글 코어 스코어는 2680인데, 이는 갤럭시S8과 갤럭시노트8을 훨씬 상회하는 결과지만 아이폰X에는 떨어지는 성능이다. 물론 해당 유출 사이트는 기존에도 아이폰X의 스코어가 아이폰8플러스보다 낮다는 결과를 유출한 적이 있었기 때문에 실제 결과는 더 지켜봐야겠지만, 유출된 내역이 사실이라면 하드웨어에서 최고의 성능을 자신하던 삼성전자로서는 자존심에 상처를 입을 것으로 보인다.

 

다른 대안의 필요 

 

 

마이크로SD 카드 유지

아이폰 유저의 가장 큰 불만 중에 하나가 마이크로SD 카드의 미적용이다. 이는 기술적인 문제보다는 높은 저장공간으로 소비자를 유인하기 위한 애플의 전략으로 판단되는데, 삼성전자는 이를 모방하지 않고 계속 마이크로SD 카드 지원을 유지할 것으로 보인다.

 

마이크로SD 카드를 미적용한 갤럭시S6

 

실제로 시장에서는 갤럭시S6에서 마이크로SD 카드를 지원하지 않으면서 많은 혹평을 받았던 전례를 범하지 않기 위한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갤럭시S8에 가장 불만 요소로 자리 잡은 지문 센서 위치 변경을 통해 사용자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설계를 진행할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아이폰과의 차별화 요소 

 


3.5mm 이어폰 잭 유지

 

3.5mm 이어폰 잭의 유지

 

아이폰이 3.5mm 이어폰 잭을 적용하지 않으면서, 이런 현상이 타 브랜드로 확산될 것으로 예측됐지만 아직 빠르게 진행되고 있지는 않다. 한때는 삼성전자가 갤럭시S9에 3.5mm 이어폰 잭을 적용하지 않을 것이라는 관측이 제기되었지만 이는 사실이 아닌 것으로 판단되고 있다. 

 

속속 유출되는 렌더링 이미지에는 3.5mm 이어폰 잭을 반영하고 있는데, 일각에서는 애플은 이를 대체할 수 있는 에어팟이라는 훌륭한 액세서리가 있지만, 삼성은 아직 이런 아이템이 없기 때문이라는 추측도 내놓고 있다. 이와는 별도로 하만의 기술을 적용한 번들 이어폰 제공과 더불어 사운드 성능 강화에 주력하고 있는 것으로 보이기도 한다.

 

하만 기술을 활용한 사운드 강화

 

 



카메라 성능 강화

 

듀얼 카메라가 적용된 갤럭시노트8

 

갤럭시노트8에서 드디어 듀얼 카메라를 적용하면서 그동안 고집하던 싱글 카메라를 포기한 삼성전자가 갤럭시S9에도 그대로 듀얼 카메라를 적용할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일각에서는 갤럭시노트 시리즈의 차별점을 위해 다시 싱글 카메라를 적용할 수 있다는 주장을 제기했지만 현재까지 알려진 것으로는 사실이 아닌 것으로 보인다.

 

세로 형태의 배열

 

또한 카메라 배열을 세로로 진행할 것으로 예상되는데, 이는 갤럭시S8의 문제점으로 제기되던 지문 센서의 위치 변경을 위한 것으로 보인다. 또한 일부 관계자들은 카메라 기능에 눈부심 방지 기능과 이중 이미지 제거 기능 등이 추가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스마트폰 최대 13회 고속 충전 괴물 보조 배터리 '픽스 셀몬스터 24,000mAh' 개봉 후기

 

음질&가성비 좋은 휴대용 미니 블루투스 스피커 '아이리버 사운드 트윈' 추천 개봉기

 

대학생&사무용으로 추천! 가벼운 가성비 13인치 미니 노트북 '아이뮤즈 스톰북 13'

 

 


글 : 정인성 기자 press@appstory.co.kr

  • 카카오톡

앱스토리몰 친절 톡 [채팅 상담] 상담하실 분야를 선택해주세요. 전문 상담원이 친절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앱스토리몰 회원 여부 체크 모달창

친절톡 상담원이 접속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