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좋아요 클릭하고 픽스 프라임 넥밴드 이어폰 받자!

앱스토리 매거진 서브메뉴와 해당 메뉴에 대한 컨텐츠

it뉴스 내용과 배너

블루투스 스피커, 음질 다음으로 중요한건?

기사 입력시간 : | 원수연 기자

가장 객관적이고 투명한 it 매체 앱스토리

스마트폰이 대중화되면서 휴대전화에 블루투스 송수신 기능이 기본 탑재되어 블루투스 음향기기의 인기도 덩달아 치솟았다. 특히 2~3년 전부터 캠핑과 같은 야외 여가 활동이 붐을 일으키면서 여럿이 함께 음악을 즐길 수 있는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의 인기도 함께 높아져 시장도 커지고 있다. 선을 연결해야 하는 거추장스러움이 없는 블루투스 스피커도 전원을 연결해야 하기 때문에 완전한 무선이라고 할 수는 없는데, 배터리를 사용하는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는 완전한 무선 구성이 가능해서 특히 야외활동이 많은 사용자들이 많이 선택하고 있다.


그런데, 소비자들이 블루투스 스피커를 구매할 때 어떤 점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할까? 지난 4월 24일부터 5월 7일까지 2주간 앱스토리 회원 700명을 대상으로 블루투스 스피커를 선택할 때 가장 고려하는 부분은 무엇인지에 대해 조사한 결과 음질을 최우선으로 한다는 응답자가 과반수를 훌쩍 넘긴 60%를 차지했다. 음질을 선택한 응답자들은 이어폰이나 스피커 등은 음향기기인 만큼 가장 기본이 되는 기능인 사운드에 충실한 것이 당연하다는 반응을 나타냈다.


음질 다음으로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으로는 가격을 선택한 응답자가 전체의 17%를 차지했다. 음질, 즉 기본적인 스피커의 성능과 가격을 최우선으로 보는 응답자가 전체의 80%에 가까울 정도로 많은데, 이는 무언가 구입할 때에 가성비를 따지는 것이 가장 일반적인 소비 패턴임을 다시 한 번 확인시켜주는 것이라고 볼 수 있다. 가격 다음으로 중요하게 여기는 선택 기준은 휴대성인 것으로 나타났다.


12%의 응답자들은 휴대성을 블루투스 스피커의 최우선 선택 조건으로 꼽았는데,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캠핑이나 야외 활동 시 주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인 것으로 풀이된다. 블루투스 스피커의 선택 기준으로 브랜드를 꼽은 응답자들은 가장 적은 1%에 불과했는데, 많은 소비자들이 브랜드에 무조건적인 신뢰를 보내기보다는 실질적인 성능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실속 있는 소비 습관이 자리 잡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한편, 블루투스 스피커의 인기가 점차 늘어나면서 형태도 다양해지고 있다. 기존 거치형 스피커 일색에서 탈피해 배터리를 사용하거나 충전식 배터리를 내장한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가 이제 주를 이루고 있으며, 휴대용의 경우도 가방 등에 매달 수 있는 소형 디자인이 인기를 끌고 있으며 손목에 착용하는 형태의 웨어러블 스피커까지 출시되고 있다. 또한 비가 오는 날에도 야외에서 사용할 수 있는 방수 블루투스 스피커도 인기가 높으며, 두 개의 블루투스 스피커로 스테레오 사운드를 즐길 수 있는 독특한 제품들도 이목을 끌고 있다.


글 : 원수연 기자 press@appstory.co.kr

'좋아요'를 누르시면 제일 빠른 IT소식을 전달해 드립니다.

  • 카카오톡

앱스토리몰 친절 톡 [채팅 상담] 상담하실 분야를 선택해주세요. 전문 상담원이 친절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앱스토리몰 회원 여부 체크 모달창

친절톡 상담원이 접속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