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좋아요 클릭하고 픽스 프라임 넥밴드 이어폰 받자!

앱스토리 매거진 서브메뉴와 해당 메뉴에 대한 컨텐츠

it뉴스 내용과 배너

자존심 회복 위한 삼성 갤럭시노트8, 어떤 모습일까?

기사 입력시간 : | 원수연 기자

가장 객관적이고 투명한 it 매체 앱스토리

6이라는 숫자를 건너뛴 것에 대한 저주였을까? 비운의 명작 갤럭시노트7은 역대 최고의 완성도라는 찬사를 들었지만 출시 직후 연이어 발화 사고가 발생하면서 조기 단종이라는 전무후무한 결정이 내려져 무대 뒤로 사라졌다. 이후 갤럭시S8이 출시되어 새로운 역사를 써 내려가고 있지만, 많은 소비자들은 진정한 후계기인 갤럭시노트8의 출시를 손꼽아 기다리고 있다. 오늘 이 시간에는 지금까지 유출된 갤럭시노트8의 이미지 및 정보와 알려진 루머를 모아보았다.

 

 

갤럭시S8에 이은 베젤리스 디자인

최근 유튜브에 공개된 갤럭시노트8의 전면 패널 영상을 보면 갤럭시S8의 베젤리스 디자인을 그대로 적용했음을 알 수 있다. 크기 또한 정확하게 알 수는 없지만, 기존의 갤럭시노트 시리즈보다 더욱 큰 6.x 인치대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샘플용 전면 패널이기 때문에 아직 완성되기 전으로 보이지만, 상단 베젤 부분에 전면 카메라만 뚫려있는 것으로 보아 근접센서 등은 적외선 방식이 아닌 초음파 방식으로 대체될 가능성도 보인다. 

 


 

 



드디어 듀얼 카메라


 

웨이보에 유출된 갤럭시노트8 관련 사진에는 갤럭시노트8의 목업으로 알려진 물체가 보이는데, 특이한 점이 한두 군데가 아니다. 그중에서도 눈에 띄는 점은 후면 카메라가 세로로 두 개 나열되어 있다. 최근까지 삼성도 프리미엄 모델에 듀얼 카메라를 채택할 것이라는 예상이 있었지만 올해 출시된 갤럭시S8에서 듀얼 카메라는 찾아볼 수 없었다. 하지만 목업대로 만들어진다면 드디어 갤럭시노트8에 이르러서 갤럭시 시리즈에도 듀얼 카메라를 장착하게 되는 것이다. 



지문인식 센서는 어디로?

출처 : Poyoco Tech

 

듀얼 카메라를 확인할 수 있는 목업의 유출 사진에 이어 렌더링 이미지도 유출되었는데, 두 유출 이미지에서 또 하나 눈에 띄는 점은 후면 플래시 옆에 응당 있어야 할 지문인식 센서가 보이지 않는다는 점이다. 물론 예전처럼 전면 베젤에 홈버튼이 다시 생겨나고 여기에 지문인식 센서가 들어갈 가능성은 희박하다. 전면 하단 베젤의 폭이 워낙 좁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지문인식 기능을 제거한 것일까? 이 역시 삼성페이 사용을 위해 필요하기 때문에 가능성이 없다. 지금으로써는 갤럭시노트8에서는 전면 디스플레이에 지문인식 기능이 임베디드 된 것으로 보는 것이 가장 현실적이다. 

 

출처 : Benjamin Geskin 트위터


갤럭시노트8의 사양과 출시일은?


갤럭시노트8의 많은 부분은 갤럭시S8과 흡사할 것으로 예상된다. 갤럭시S6엣지플러스와 갤럭시노트5가 동일한 크기의 디스플레이와 동일한 핵심 하드웨어를 채택한 이후 갤럭시S 시리즈와 갤럭시노트 시리즈는 많은 부분을 공유해왔으며, 갤럭시S8이 4월에 출시된 것을 감안하면 완전히 다른 핵심 하드웨어가 나올만한 시간적인 여유도 없었기 때문이다. 우선 갤럭시노트8의 디스플레이는 갤럭시S8과 동일한 듀얼 엣지 인피니티 디스플레이를 사용하겠지만, 크기는 6.3인치로 더욱 커지고 해상도도 2,160x4,428 픽셀로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AP는 동일하게 퀄컴 스냅드래곤 835를 쓰지만 램 용량은 6GB로 50%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갤럭시노트8의 출시는 올해 9월 1일부터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IFA 2017에서 공개될 것이 유력해 보이지만, 더 이른 8월에 출시될 가능성도 점쳐지고 있다.



글 : 원수연 기자 press@appstory.co.kr

'좋아요'를 누르시면 제일 빠른 IT소식을 전달해 드립니다.

  • 카카오톡

앱스토리몰 친절 톡 [채팅 상담] 상담하실 분야를 선택해주세요. 전문 상담원이 친절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앱스토리몰 회원 여부 체크 모달창

친절톡 상담원이 접속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