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좋아요 클릭하고 픽스 프라임 넥밴드 이어폰 받자!

앱스토리 매거진 서브메뉴와 해당 메뉴에 대한 컨텐츠

it뉴스 내용과 배너

10주년 아이폰8의 5가지 선명한 예측

기사 입력시간 : | 조원준 기자

가장 객관적이고 투명한 it 매체 앱스토리

 

올해 하반기에 삼성전자 갤럭시노트8, LG V30 그리고 Vivo X9s/9s Plus 및 화웨이 플래그십 스마트폰 등이 출시 예정이지만, 세계 스마트폰 시장에서 가장 화젯거리인 제품은 애플의 아이폰 10주년 모델로 보인다. 10주년 아이폰 모델에 어떤 변화가 보일지 많은 관심을 받고 있어, 새롭게 나온 다섯 가지 예측을 공유하고자 한다.

 

 

디자인


 


 

아이폰 제조 라인 검수 과정의 담당자라고 주장하는 사람으로부터 현재 양산 중인 아이폰 차기작의 디스플레이가 유출됐다. 최근 ‘베젤리스’ 디자인이 예측됐던 것과 달리 유출된 이미지에는 카메라와 센서 때문인지 베젤을 최소화하였을 뿐, 예상 이미지와는 다소 다른 것으로 보인다. 추가적으로, 유명 산업 디자이너 벤자민 게스킨(Benjamin Geskin)은 트위터에 아이폰8의 색상은 화이트, 블랙, 로즈 골드 등 3가지이며 이와 별도로 OLED 적용 아이폰에는 뒷면을 거울처럼 쓸 수 있는 미러 디자인 모델도 추가될 것이라 밝혔다.

 

 

 

 



가상 홈 키의 지원

차기 아이폰의 경우 가상 홈 키가 적용되어 전면부 대부분이 디스플레이가 차지하게 될 것이란 전망이다. 이는 후면에 홈 버튼 혹은 지문인식 센서를 집어넣을 것이라는 예측과는 배치된다. 그리고 이 가상 홈 키에 터치ID나 디스플레이 일체형 지문인식 기능은 탑재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얼굴인식 기능의 추가


 

새로운 아이폰에는 지문인식을 대체하기 위해 3D 얼굴인식 기능이 탑재될 것이라는 전망도 나오고 있다. 애플은 올해 초 얼굴인식 기술을 보유한 이스라엘 신생기업 리얼페이스를 인수하였기에 이 주장에 힘이 실린다. 얼굴인식을 사용하여 많은 데이터를 확보할 수 있으며, 이는 지문보다 보안성을 강화하면서 터치 없이 인식이 가능해 편리할 것이란 예측이다.

 

 

 

사양의 변화


 

아이폰 10주년 모델은 LCD를 사용한 4.7인치, 5.5인치 모델과 OLED(유기발광다이오드)를 사용한 5.8인치의 총 3가지 모델이 공개될 것이란 전망이 나왔다. 5.5인치 플러스와 OLED 제품은 듀얼 카메라에 원활한 동작을 위해 3GB RAM을 탑재하고, 4.7인치 모델은 2GB RAM을 탑재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64GB~256GB의 저장 공간을 지원할 것으로 전망되며, 고속 충전을 위해 라이트닝 포트는 유지하고 USB-C PD 회로가 내장될 것으로 보인다. 추가적으로 스테레오 음향 강화를 위해 상단 수화부의 스피커 출력을 개선할 것으로 보인다.

 

 

 

 

출시와 예상 수요

공개일은 같지만 출시일은 다를 것이란 주장도 나온다. 먼저 LCD 모델이 출시된 뒤, 후에 OLED 모델이 출시될 것이라는 전망이다. 기존의 상황을 참고했을 때, 2018년 상반기까지 물량은 타이트하게 운영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전체 수요 중 OLED 모델이 50%를 차지할 것으로 보이며 2018년 3월까지 3가지 모델은 총 8,000~8,500만 대가 판매될 것으로 전망된다. 기존 아이폰 모델의 수요 창출 효과를 생각한다면 차기 모델 또한 수요가 상당할 것으로 예측된다.

 


글 : 조원준 기자 press@appstory.co.kr

  • 카카오톡

앱스토리몰 친절 톡 [채팅 상담] 상담하실 분야를 선택해주세요. 전문 상담원이 친절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앱스토리몰 회원 여부 체크 모달창

친절톡 상담원이 접속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