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좋아요 클릭하고 픽스 프라임 넥밴드 이어폰 받자!

앱스토리 매거진 서브메뉴와 해당 메뉴에 대한 컨텐츠

앱뉴스 내용과 배너

무선청소기가 유선청소기보다 좋은 이유

기사 입력시간 : | 안혜선 기자

가장 객관적이고 투명한 it 매체 앱스토리

열심히 해도 특별히 티가 나지 않지만, 안 하면 티가 나는 것이 바로 집안일이다. 딱히 무엇을 흘리거나 어지럽힌 것도 아닌데, 하루라도 바닥 청소를 하지 않으면 온 집안에 머리카락과 작은 먼지들이 가득하다. 이때 청소기를 사용하면 쉽고 간편하게 바닥을 청소할 수 있다. 하지만 유선청소기를 사용해 청소를 하다 보면 청소기 줄이 여기저기에 걸리기 십상이고, 줄을 정리하면서 청소기를 돌리다 보면 청소하는 데 꽤 많은 시간이 소요된다. 게다가 무거운 유선청소기를 끌고 다니며 집안 구석구석을 청소하고 나니 팔까지 아프다. 

 

최근 이러한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대용량 배터리를 품은 무선 청소기가 인기를 끌고 있다. 그렇다면 무선 청소기가 유선청소기보다 더 좋은 점은 무엇일까. 오늘도 이리저리 꼬여버린 청소기 전선 때문에 스트레스가 가득한 당신을 위해 무선 청소기가 더 좋은 이유를 소개하겠다.

 

 

공간의 제약을 덜 받는다

선이 없어 어디든지 자유롭게 청소할 수 있다

 

유선청소기는 공간의 제약을 참 많이 받는다. 콘센트에 플러그를 연결해야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집안 구석구석을 청소하기 위해서는 먹이를 찾아 산기슭을 헤매는 하이에나처럼 곳곳에 위치한 콘센트를 찾아다녀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길게 멀티탭을 연결해야만 온 집안을 깨끗하게 청소를 할 수 있다. 여간 귀찮은 일이 아니다. 어찌어찌 귀찮음을 극복하고 유선청소기를 이리저리 끌고 다니며 청소를 하다 보면 집안 곳곳에 위치한 가구에 청소기 줄이 걸려 청소기가 넘어지기 일쑤다. 청소기가 넘어지면서 먼지통이라도 분리되는 날에는 머리끝까지 화가 치민다.

 

반면 무선 청소기는 공간의 제약을 거의 받지 않는다. 청소기를 사용하기 전에 미리 충전해놓기만 하면, 손쉽게 집안 곳곳을 청소할 수 있다. 선이 없기 때문에 콘센트를 찾아다닐 필요도, 가구에 줄이 걸려 청소기가 넘어질 걱정도 없다. 게다가 과자 부스러기와 아무렇게나 굴러다니는 동전 등 각종 이물질이 가득한 차량 청소까지 간편하게 끝낼 수 있다. 먼지를 흡입하고 청소를 할 수 있다는 점에서는 유선청소기나 무선 청소기나 대동소이하지만, 활용성은 그야말로 천지차이다.

 

공간의 제약이 없어 활용도가 뛰어나다

  

 



청소에 소요되는 시간이 줄어든다

오롯이 청소에만 집중할 수 있어 보다 빠르게 청소를 끝낼 수 있다

 

실제로 유선청소기와 무선 청소기를 사용해 청소를 해보면, 청소에 소요되는 시간이 꽤나 차이가 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먼저 유선 청소기를 사용하면 앞서 말했듯 콘센트를 찾아다니거나 멀티탭을 연결하는 데 불필요한 시간과 에너지가 소모된다. 청소기가 어딘가에 걸려 넘어지기라도 할 때면, 부랴부랴 하던 일을 멈추고 벌러덩 누워있는 청소기를 일으킨 뒤, 다시 제자리로 돌아와 청소를 해야 한다. 생각만 해도 번거롭고 스트레스를 유발하는 일이다.

 

반면 무선 청소기를 사용하면 이처럼 불필요한 시간이 소모되지 않아 빠르게 청소를 끝낼 수 있다. 청소를 할 때, 오직 청소에만 집중할 수 있는 것이다. 게다가 청소를 끝낸 후에도 따로 선을 정리할 필요가 없으며, 먼지통에 가득 찬 먼지를 비우고, 다음 사용을 위해 충전기에 연결해주기만 하면 된다. 이처럼 가사노동에 소모되는 불필요한 시간과 에너지를 절약해주기 때문에 사용자는 여가 시간을 좀 더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불필요한 시간과 에너지를 절약해준다

 

 

무게가 가볍다


무게가 가벼워 한 손으로 청소기를 밀어도 팔에 무리가 가지 않는다

 

무선 청소기는 정말 가볍다. 유선청소기에 비해 먼지통이 작기 때문이다. 일명 '명품 청소기'라고 불리며 비싼 몸값을 자랑하는 D사의 유선청소기와 무선 청소기만 비교해보아도 그렇다. 유선청소기의 무게는 약 7.5kg에 육박하지만, 무선 청소기는 그의 3분의 1 수준인 2.6kg에 달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수많은 사용자들은 '무선 청소기는 유선청소기에 비해 흡입력이 약하다', '배터리 용량이 작아 아무리 오랫동안 충전을 해도 십여 분 밖에 사용하지 못한다' 등의 이유로 무선 청소기를 멀리해왔다. 그러나 최근 출시된 다양한 무선 청소기들은 기존의 한계점을 완벽하게 극복했고, 이에 유선청소기에 머물렀던 사용자들의 시선이 조금씩 무선 청소기로 옮겨가고 있는 추세다.

 

유선청소기에 비해 훨씬 가벼워 팔에 무리가 가지 않는다

 

 

 

 

 극세사로 찌든 때 제거하는 자동 무선 청소기 추천 '엑타코 물걸레 청소기'

실내 미세먼지 잡는 차량용 미니 공기청정기! '픽스 퓨어원' 공기 정화 테스트
 


글 : 안혜선 기자 press@appstory.co.kr

sns 공유하기 버튼

최신 IT 정보가 궁금하시면 CLICK

    오늘의 HOT 뉴스, 이거 보셨어요?

      많이 본 리뷰기사

        오늘의 동영상 기사

          앱스토리몰 친절 톡 [채팅 상담] 상담하실 분야를 선택해주세요. 전문 상담원이 친절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앱스토리몰 회원 여부 체크 모달창

          친절톡 상담원이 접속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