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좋아요 클릭하고 픽스 프라임 넥밴드 이어폰 받자!

앱스토리 매거진 서브메뉴와 해당 메뉴에 대한 컨텐츠

앱뉴스 내용과 배너

무선청소기가 유선청소기보다 좋은 이유

기사 입력시간 : | 안혜선 기자

가장 객관적이고 투명한 it 매체 앱스토리

열심히 해도 특별히 티가 나지 않지만, 안 하면 티가 나는 것이 바로 집안일이다. 딱히 무엇을 흘리거나 어지럽힌 것도 아닌데, 하루라도 바닥 청소를 하지 않으면 온 집안에 머리카락과 작은 먼지들이 가득하다. 이때 청소기를 사용하면 쉽고 간편하게 바닥을 청소할 수 있다. 하지만 유선청소기를 사용해 청소를 하다 보면 청소기 줄이 여기저기에 걸리기 십상이고, 줄을 정리하면서 청소기를 돌리다 보면 청소하는 데 꽤 많은 시간이 소요된다. 게다가 무거운 유선청소기를 끌고 다니며 집안 구석구석을 청소하고 나니 팔까지 아프다. 

 

최근 이러한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대용량 배터리를 품은 무선 청소기가 인기를 끌고 있다. 그렇다면 무선 청소기가 유선청소기보다 더 좋은 점은 무엇일까. 오늘도 이리저리 꼬여버린 청소기 전선 때문에 스트레스가 가득한 당신을 위해 무선 청소기가 더 좋은 이유를 소개하겠다.

 

 

공간의 제약을 덜 받는다

선이 없어 어디든지 자유롭게 청소할 수 있다

 

유선청소기는 공간의 제약을 참 많이 받는다. 콘센트에 플러그를 연결해야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집안 구석구석을 청소하기 위해서는 먹이를 찾아 산기슭을 헤매는 하이에나처럼 곳곳에 위치한 콘센트를 찾아다녀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길게 멀티탭을 연결해야만 온 집안을 깨끗하게 청소를 할 수 있다. 여간 귀찮은 일이 아니다. 어찌어찌 귀찮음을 극복하고 유선청소기를 이리저리 끌고 다니며 청소를 하다 보면 집안 곳곳에 위치한 가구에 청소기 줄이 걸려 청소기가 넘어지기 일쑤다. 청소기가 넘어지면서 먼지통이라도 분리되는 날에는 머리끝까지 화가 치민다.

 

반면 무선 청소기는 공간의 제약을 거의 받지 않는다. 청소기를 사용하기 전에 미리 충전해놓기만 하면, 손쉽게 집안 곳곳을 청소할 수 있다. 선이 없기 때문에 콘센트를 찾아다닐 필요도, 가구에 줄이 걸려 청소기가 넘어질 걱정도 없다. 게다가 과자 부스러기와 아무렇게나 굴러다니는 동전 등 각종 이물질이 가득한 차량 청소까지 간편하게 끝낼 수 있다. 먼지를 흡입하고 청소를 할 수 있다는 점에서는 유선청소기나 무선 청소기나 대동소이하지만, 활용성은 그야말로 천지차이다.

 

공간의 제약이 없어 활용도가 뛰어나다

  

 



청소에 소요되는 시간이 줄어든다

오롯이 청소에만 집중할 수 있어 보다 빠르게 청소를 끝낼 수 있다

 

실제로 유선청소기와 무선 청소기를 사용해 청소를 해보면, 청소에 소요되는 시간이 꽤나 차이가 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먼저 유선 청소기를 사용하면 앞서 말했듯 콘센트를 찾아다니거나 멀티탭을 연결하는 데 불필요한 시간과 에너지가 소모된다. 청소기가 어딘가에 걸려 넘어지기라도 할 때면, 부랴부랴 하던 일을 멈추고 벌러덩 누워있는 청소기를 일으킨 뒤, 다시 제자리로 돌아와 청소를 해야 한다. 생각만 해도 번거롭고 스트레스를 유발하는 일이다.

 

반면 무선 청소기를 사용하면 이처럼 불필요한 시간이 소모되지 않아 빠르게 청소를 끝낼 수 있다. 청소를 할 때, 오직 청소에만 집중할 수 있는 것이다. 게다가 청소를 끝낸 후에도 따로 선을 정리할 필요가 없으며, 먼지통에 가득 찬 먼지를 비우고, 다음 사용을 위해 충전기에 연결해주기만 하면 된다. 이처럼 가사노동에 소모되는 불필요한 시간과 에너지를 절약해주기 때문에 사용자는 여가 시간을 좀 더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불필요한 시간과 에너지를 절약해준다

 

 

무게가 가볍다


무게가 가벼워 한 손으로 청소기를 밀어도 팔에 무리가 가지 않는다

 

무선 청소기는 정말 가볍다. 유선청소기에 비해 먼지통이 작기 때문이다. 일명 '명품 청소기'라고 불리며 비싼 몸값을 자랑하는 D사의 유선청소기와 무선 청소기만 비교해보아도 그렇다. 유선청소기의 무게는 약 7.5kg에 육박하지만, 무선 청소기는 그의 3분의 1 수준인 2.6kg에 달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수많은 사용자들은 '무선 청소기는 유선청소기에 비해 흡입력이 약하다', '배터리 용량이 작아 아무리 오랫동안 충전을 해도 십여 분 밖에 사용하지 못한다' 등의 이유로 무선 청소기를 멀리해왔다. 그러나 최근 출시된 다양한 무선 청소기들은 기존의 한계점을 완벽하게 극복했고, 이에 유선청소기에 머물렀던 사용자들의 시선이 조금씩 무선 청소기로 옮겨가고 있는 추세다.

 

유선청소기에 비해 훨씬 가벼워 팔에 무리가 가지 않는다

 

 



추천할 만한 무선청소기는?


스틱? 핸디? 두 가지로 사용 가능한 멀티 무선청소기, 아이룸 무선청소기 AST-009

바닥뿐만 아니라 천장, 창틀, 자동차 내부까지 청소할 수 있다

 

123,000원 | 아이룸


아이룸 무선청소기 AST-009는 스틱 청소기와 핸디 청소기, 두 가지 타입으로 사용할 수 있는 멀티 무선청소기다. 스틱형으로 사용할 때는 바닥뿐만 아니라 손이 잘 닿지 않는 천장까지 깨끗하게 청소할 수 있으며, 핸디용으로 사용할 때는 청소하기 까다로운 창틀이나 소파 틈새, 자동차 내부까지 청소가 가능하다. 90W의 모터와 7000pa의 강력한 흡입력으로 유선청소기 못지않은 성능을 발휘하며, 작은 먼지와 과자 부스러기, 반려동물의 털까지 깨끗하게 제거할 수 있다. 또한 싸이클론 흡입 방식을 적용해 청소기로 흡입된 먼지와 공기가 원심력에 의해 분리되어 먼지는 먼지통으로 보내지고, 공기는 청소기 바깥으로 배출된다. 따라서 많은 양의 먼지가 흡입되더라도 제품 내에 먼지가 쌓이지 않아 오래도록 강력한 흡입력을 자랑한다. 뿐만 아니라 헤파 필터를 탑재해 청소기에 흡입된 공기가 미세먼지와 섞이지 않고 깨끗한 공기로 여과되며, 오염된 필터는 물로 씻어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 경제적이다. 게다가 한 번 충전으로 최대 40분까지 연속 사용이 가능하며, 충전시간이 단축된 리튬 이온 배터리를 적용해 단 4시간 만에 충전을 완료할 수 있다.


7000pa의 강력한 흡입력을 자랑한다

 

어디에 두어도 홀로 서는, 일렉트로룩스 에르고라피도 ZB3311

셀프 스탠딩 기능이 적용됐다


439,000원 | 일렉트로룩스


최근 미세먼지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가 높아지자 일렉트로룩스는 4단계 미세먼지 여과 시스템을 탑재한 에르고라피도를 선보였다. 강력한 원심력으로 큰 먼지와 공기를 분리하고, 외부 필터망이 작은 먼지를 여과하고, 고성능 알러지 필터가 초미세먼지를 99.99%까지 여과하고, 배기 필터가 깨끗한 공기만을 배출한다는 것이다. 빠르고 강력한 청소를 원할 때는 파워모드로, 조금 더 긴 시간 동안 청소를 하기 원할 때는 일반 모드로 파워를 조절해 사용할 수 있으며, 일반모드로 사용할 경우 한 번 충전으로 최대 48분까지 연속 사용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스틱 청소기와 핸디 청소기, 두 가지 타입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추가로 제공되는 노즐을 연결하면 좁은 틈새부터 넓은 침대 위까지 깨끗하고 편리하게 청소를 할 수 있다. 게다가 셀프 스탠딩 기능을 적용해 청소를 하다가 잠깐 멈췄을 때, 어딘가에 청소기를 기대놓을 필요 없이 청소기를 세워둘 수 있으며, 노즐 전면에 LED 라이트를 장착해 어두운 곳을 환하게 밝혀주어 작은 먼지도 놓치지 않고 깨끗하게 청소를 할 수 있다.


스틱 청소기와 핸디 청소기, 두 가지 타입으로 사용할 수 있다


심플한 디자인과 감각적인 컬러감이 돋보여, 플러스마이너스제로 Y010 매트 컬러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디자인상을 수상했다


299,000원 | 시코몰


심플하고 미니멀한 디자인과 감각적인 컬러가 돋보이는 플러스마이너스제로의 Y010 매트 컬러. 디자인계의 아카데미상으로 불리는 'iF 디자인 어워드 2015'에서 iF 프로덕트 디자인상, 금상을 수상한 제품이다. 다른 무선청소기와 마찬가지로 스틱 청소기와 핸디 청소기, 두 가지 타입으로 활용이 가능하며, 무게가 1.3kg 밖에 되지 않아 한 손으로도 청소가 가능하다. 고성능 BLDC 모터를 장착해 흡입력이 강력하며, 기본 제공되는 플로어 노즐과 틈새 노즐, 롱 노즐을 활용해 집안 곳곳의 먼지를 깔끔하게 제거할 수 있다. 또한 별도로 브러시 툴, 빗자루 노즐 등의 추가 액세서리를 구매하면 창틀이나 비좁은 틈새까지 편리하게 청소할 수 있다. 제품을 완전하게 충전하기까지 약 5시간이 소요되며, 한 번 충전으로 최대 57분까지 사용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배터리를 원터치로 탈부착할 수 있어 손쉽게 배터리를 교체할 수 있으며, 배터리는 표준 모드로 하루에 57분씩 사용한다는 가정 하에 약 500회 충전이 가능할 정도로 오랜 수명을 자랑한다.


추가 액세서리를 구매하면 창틀이나 비좁은 틈새도 편리하게 청소할 수 있다


보다 강력해진 모터와 확 줄인 소음으로 가성비를 높였다, 아이룸 무선청소기 D10

아이룸 무선청소기 D10


178,000원 l 아이룸


아이룸 무선 청소기 D10 역시 뛰어난 가성비로 주목받는 차이슨 무선 청소기다. 동급 무선 청소기보다 더 강력한 180W 디지털 모터를 장착한 이 제품은 흡입력을 14,000pa로 강화했으면서도 소음을 확 줄여 사용자의 만족도를 높인 제품이다. 또한 고가의 무선 청소기에만 적용되는 싸이클론 흡입 방식을 채택해 청소기 내부로 유입된 먼지와 공기가 원심력에 의해 분리되어 깔끔하게 사용이 가능하며, 나일론 브러시를 적용해 카펫 속에 깊숙이 박힌 먼지도 말끔하게 청소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먼지통에 장착된 헤파필터 및 스틸필터는 물로 씻을 수 있어 경제적이며, 한 번 충전으로 최대 35분까지 사용할 수 있어 집안 곳곳을 깨끗하게 청소할 수 있다.


핸디형으로도 사용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극세사로 찌든 때 제거하는 자동 무선 청소기 추천 '엑타코 물걸레 청소기'

실내 미세먼지 잡는 차량용 미니 공기청정기! '픽스 퓨어원' 공기 정화 테스트
 


글 : 안혜선 기자 press@appstory.co.kr

sns 공유하기 버튼

최신 IT 정보가 궁금하시면 CLICK

    오늘의 HOT 뉴스, 이거 보셨어요?

      많이 본 리뷰기사

        오늘의 동영상 기사

          앱스토리몰 친절 톡 [채팅 상담] 상담하실 분야를 선택해주세요. 전문 상담원이 친절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앱스토리몰 회원 여부 체크 모달창

          친절톡 상담원이 접속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