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좋아요 클릭하고 픽스 프라임 넥밴드 이어폰 받자!

앱스토리 매거진 서브메뉴와 해당 메뉴에 대한 컨텐츠

앱뉴스 내용과 배너

전동킥보드, 전동휠로 달려볼까? 종류 별로 알아보는 스마트 모빌리티

기사 입력시간 : | 김선우 기자

가장 객관적이고 투명한 it 매체 앱스토리

스마트 모빌리티란 전기자전거, 전동휠, 전동킥보드 등 전동을 바탕으로 한 차세대 1인용 이동수단이다. 딱 한 사람만을 위한 이동수단이기 때문에 퍼스널 모빌리티라고 불리기도 한다. 이는 처음 등장했을 때는 소수 마니아들의 취미를 즐기는 용도로 사용되는 개념이 강했지만, 그 간편함과 휴대성 덕분에 이제는 도심 내에서의 이동 수단으로 자리 잡았다. 출퇴근길에 또는 일정 거리를 이동할 때 교통 체증을 피할 수도 있다. 덕분에 해마다 관련 시장규모가 끊임없이 성장하고 있다. 종류가 다양한 만큼 그 매력도 천차만별인 스마트 모빌리티. 그중 추천할만한 대표적인 제품으로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자.

 

초경량의 무게에 안정적인 주행감, 픽스 러쉬 전동 킥보드



▲픽스 러쉬 전동 킥보드

 

299,000원 | 픽스


퍼스널 모빌리티 중에서도 가장 자주 볼 수 있는 제품은 바로 전동 킥보드라고 할 수 있다. 우리에게 친숙한 제품이면서도 조작이 간편하기 때문에 생활에 쉽게 녹아들기 때문이다. 픽스 러쉬 전동 킥보드는 빠른 속도와 안정적인 주행감, 가벼운 무게를 자랑하는 대표적인 전동 킥보드 제품이다. 8kg의 무게는 시중에 출시되어 있는 타제품들과 비교했을 때 초경량이라고 할 수 있으며, 최대 25km/h의 빠른 속도와 21km의 긴 주행거리를 자랑하기 때문에 출퇴근용으로도 손색이 없다.


▲서스펜션을 장착하여 안정적인 주행감


전동 킥보드의 수명을 결정하는 것이 또한 배터리인데, 동급 대비 최고 성능을 자랑하는 LG 배터리를 탑재했기 때문에 긴 시간 사용해도 성능 저하가 없다. 또한, 고가 킥보드에서만 볼 수 있었던 서스펜션을 장착하여 비포장도로나 보도블록에서 발생하는 충격을 흡수하여 안정적인 주행감을 느낄 수 있다. 

 

 



자동 수평 센서 탑재로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이풀리토 전동 투휠

 

▲이풀리토 전동 투휠

 

129,000원 | 이플레이

 

이풀리토 전동 투휠은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퍼스널 모빌리티이다. 먼저, 자동 수평 센서가 탑재되어 운전자의 무게 중심에 따라 전진, 후진, 정지까지 모든 움직임을 컨트롤한다. 또한, 6.5인치 통고무 타이어는 묵직한 무게감과 미끄럼 방지 처리로 안전하며, 시멘트 바닥부터 울퉁불퉁한 오프로드까지 어느 지형에서나 타이어의 펑크나 흔들릴 걱정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정밀 자이로스코프를 탑재하여 평형을 제어한다

 

사용자가 몸을 앞이나 뒤로 기울여도 평형을 잡아주는 이유는 중력의 중심에 의존하여 평형을 지능적으로 제어하기 위해 정밀 자이로스코프와 가속 센서를 탑재했기 때문이다. 이는 인간의 몸에 민감하게 반응하여 사용자의 움직임에 따라 자동으로 평형을 잡기 때문에 넘어질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된다. 배터리는 국산 LG 정품 배터리팩을 사용했기 때문에 믿고 사용할 수 있으며 단 2시간이면 충전이 완료되어 편리하다. 또한 고가의 BLDC 모터를 장착했기 때문에 탄소와 쇳가루를 발생시키지 않아 친환경적이며 에너지 효율이 높아 안정적으로 오래 사용 가능하다.

 

 

부드럽고 안정감 있는 18인치 외발전동휠, 킹송 KS-18L

 

킹송 KS-18L

 

1,999유로 | 킹송

 

킹송 KS-18L은 18인치 외발전동휠로, 타이어가 더욱 커진 만큼 빠른 스피드와 강력해진 파워를 자랑한다. 67.2V 800W BLDC 허브모터를 사용했기 때문에 보다 강력하고 부드러운 주행이 가능한 것이다. LED라이트가 장착되어 있어 어두운 밤길에도 안정감 있는 주행이 가능하며, 고강도의 발판을 사용했기 때문에 탑승 시 최대 120kg까지 버틸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발판 부분을 간편하게 접어서 공간 활용을 높일 수도 있다.

 

67.2V 800W BLDC 허브모터를 사용했다

 

18인치 전용 안장이 포함되어 있어 손쉽게 탈부착도 할 수 있으므로 원한다면 앉아서도 주행할 수 있는 퍼스널 모빌리티이다. 배터리는 친환경 고용량 리튬이온배터리를 사용하여 더욱 높은 에너지 밀도를 자랑하며 긴 수명과 안정성까지 갖추고 있다. 디자인도 트랜디하다. 매끈한 광택의 세련된 블랙 컬러는 계절을 초월한 세련된 컬러감으로 트렌디한 느낌을 추구하는 사용자에게 안성맞춤이다.

 

 

더욱 안전하게 다양한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전동 인라인스케이트, 세그웨이 드리프트 W1

 

세그웨이 드리프트 W1

 

499달러 | 세그웨이

 

세그웨이 드리프트 W1은 인라인스케이트를 스마트 모빌리티로 재탄생시킨 제품으로, 미래에서 온 것처럼 트랜디한 외관을 자랑한다. 자동 평형 전동 인라인스케이트인 세그웨이 드리프트 W1은 선진적인 자동 평형 기술을 도입하여 발로 페달에 살짝 압력을 가하면 앞으로 나아가기 때문에 몇 분 만에 주행하는 법을 쉽게 익힐 수 있다. 또한, 다양한 방식으로 플레이할 수 있으면서도 균형을 잃어도 넘어지기 쉽지 않으며 바로 착지할 수 있어 인라인스케이트보다도 더욱 안전하다.

 

균형을 잃어도 바로 착지할 수 있어 안전하다

 

이는 100kg의 하중까지 버틸 수 있으며 한번 배터리를 완전히 충전시키면 45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최고 속도는 12km/h로 스피드를 즐길 수도 있다. 고출력 허브 모터는 매우 강력하며 방추형 트레드 디자인을 채택하여 작은 저항과 보다 유연한 전환을 구현하는 것도 특징이다. 또한, 차체 양쪽 밑부분에는 차체 컬러와 동일한 블랙의 신축성 밴드가 있는데 평소 휴대할 때는 이 밴드를 통해 간편하게 휴대하면 된다.

 

 



더 먼 거리를 안정적으로 주행하는, 존바이시클 C200/C300

 

존바이시클 C200/C300

 

690,000원(C200) 1,090,000원(C300) | 존바이시클

 

전동킥보드 제품인 존바이시클 C200과 C300의 2가지 모델이 있다. C200은 모터 출력이 1360W이며 최대 48km를 주행할 수 있다는데 반해 C300은 모터출력이 1600W이며 최대 90km를 주행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차이점이다. C200은 고강도 알루미늄 합금으로 설계되어 강력하다. 하지만 동시에 미니멀한 사이즈로 원터치 방식의 폴딩 시스템을 통해 접어서 이용할 수 있다. 대중교통을 연계하여 이용하거나 자동차 트렁크에 넣어 이동할 때 더욱 편리하다.

 

원터치 폴딩 시스템으로 간편하게 보관할 수 있다

 

C300은 강력하면서 안정적인 블랙타이거 7 최고급 모터를 사용하여 저소음 균형 주행이 가능하면서도 안정감까지 높였다. 또한 에어 서스펜션을 장착하여 지면에서 오는 충격으로부터 주행자와 차체를 보호하여 편안하고 안정적인 승차감을 유지시켜준다. 지문인식 장치에 손가락을 대고 지문으로 본인 인증을 해야만 전원이 들어오고 제품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보안성도 더욱 높였다.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하는 스마트한 스케이트보드, 월넛 스펙트라

 

월넛 스펙트라

 

1,399달러 | 월넛테크

 

우리가 일상에서 흔하게 볼 수 있었던 스케이트보드 역시 퍼스널 모빌리티로 거듭났다. 그중 세계에서 가장 작은 전자 스케이트보드로 큰 인기를 누린 제품이 바로 월넛 스펙트라다. 3D 제어 시스템이나 대화식 앱 제어 기능 등 스마트한 기능을 스케이트보드에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ABS 제동까지 적용되어 초보자도 손쉽고 안전하게 주행하며 전동 스케이트보드에 익숙해질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소형 사이즈로 이동할 때도 부담이 없다

 

스케이트보드는 무엇보다도 사용자가 익숙해지기 전까지는 조작이 어렵고 수평을 맞추기도 어려운 것이 문제이다. 하지만 월넛 스펙트라는 압력 및 자이로 센서를 탑재했기 때문에 탑승자의 움직임이나 주행 스타일을 학습하여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또한 휴대하기 간편하도록 소형 사이즈로 설계되었기 때문에 보관할 때나 가지고 이동할 때 부피에 부담이 없어 더욱 무리가 없다.

 

 

페달을 밟지 않아도 쉽게 즐기는 빠른 속도, 베넬리 제로 K 전기자전거

 

 

베넬리 제로 K 전기자전거

 

998,000원 | 베넬리

 

베넬리 제로 K는 힘들게 페달을 밟지 않아도 핸들에 위치한 컨트롤러를 당겨 속도만 조절해주면 빠른 속도를 즐길 수 있는 전기자전거이다. 배터리를 완전 충전하면 최대 70km까지 주행할 수 있다. 서울에서 일산이나 분당 등 수도권으로 이동할 수 있는 주행거리이기 때문에 출퇴근에 사용하기에도 손색이 없다. 또한 현행법 내에서 가장 빠른 속도인 시속 25km까지 달릴 수 있으므로 일반 자전거보다 빠르면서도 훨씬 편하게 주행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베넬리의 리어허브 모터 탑재

 

베넬리의 리어허브 모터가 탑재됐는데, 이 모터는 정격 250W 출력을 발휘하여 언덕도 걸림 없이 부드럽게 주행할 수 있으며 오랜 수명까지 보장한다. 세계 1위 배터리 기업인 LG화학의 리튬이온배터리를 탑재했기 때문에 폭발이나 과열 등의 안전 문제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과충전방지, 과방전보호, 과전류방지로 오랜 사용에도 새것 같은 배터리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

 

 
리모콘 내장된 고급 무선 셀피스틱 써보니 '미포우 블루투스 셀카봉'

 
최대 24시간 재생, 완전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리뷰 '코원 CF2 TWS'

가성비 최강? 8kg 초경량 성인용 전동킥보드 '러쉬' 리뷰


글 : 김선우 기자 press@appstory.co.kr

sns 공유하기 버튼

최신 IT 정보가 궁금하시면 CLICK

    오늘의 HOT 뉴스, 이거 보셨어요?

      많이 본 리뷰기사

        오늘의 동영상 기사

          앱스토리몰 친절 톡 [채팅 상담] 상담하실 분야를 선택해주세요. 전문 상담원이 친절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앱스토리몰 회원 여부 체크 모달창

          친절톡 상담원이 접속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