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좋아요 클릭하고 픽스 프라임 넥밴드 이어폰 받자!

앱스토리 매거진 포커스 메뉴에 대한 컨텐츠

뉴스 내용과 배너

쓸만한 액션캠 Best 5

기사 입력시간 : | 원수연 기자

가장 객관적이고 투명한 it 매체 앱스토리

아웃도어 활동이 많아지는 계절이 돌아왔다. 가까운 공원에 나들이를 가거나 가까운 산으로 등산을 가고, 자전거에 쌓인 먼지를 털어내고 바이크 투어를 가기에도 좋다. 요즘은 이런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에 액션캠을 챙기는 사용자들이 많아졌다. 주변의 풍경을 담거나 함께 하는 가족과 친구의 모습을 담고, 때로는 격렬한 스포츠를 즐길 때의 짜릿함을 그대로 남기고 싶어서 액션캠을 사용하게 된다. 액션캠에도 방송을 위한 고가의 프리미엄급 제품도 있지만 일반적인 사용자들에게는 좀 더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제품들이 인기다. 가성비가 뛰어난 액션캠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

 


샤오미 Yi 카메라



가성비의 대명사 샤오미에서 출시한 Yi 카메라는 작은 크기와 직관적인 사용법으로 누구나 손쉽게 역동적인 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 155도의 넓은 광각을 지원하는 렌즈로 1080p Full HD 해상도로 촬영할 수 있으며, 초당 최대 60프레임까지 촬영할 수 있어서 빠른 움직임을 촬영할 때 더욱 유리하다. 특히 해상도를 480p로 낮췄을 때에는 초당 최대 240프레임까지도 촬영할 수 있어서 특수한 환경에서 유용하게 쓸 수 있다. 하지만 자체 디스플레이를 갖추고 있지 않기 때문에 촬영 중인 화면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스마트폰과 연동해야 하며, 방수 패키지는 별도로 구매해야 한다. 셀카봉이 포함된 패키지에 들어있는 셀카봉은 작고 단단하면서 사용이 편리해서 단품 패키지보다는 셀카봉이 포함된 패키지의 인기가 높다.

 

샤오미 | www.xiaoyi.co.kr | 136,000원

 



 

 

픽스 익스트림 액션캠



가장 기본에 가까운 스타일의 픽스 익스트림 액션캠은 직육면체 앞쪽에 렌즈가 살짝 돌출되어 있고 뒷면에는 LCD 디스플레이가, 상단에는 셔터 버튼이 있어서 전체적으로 우리에게 가장 익숙한 형태를 취하고 있다. 일상 촬영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지만 기본 제공되는 방수 케이스를 이용하면 수심 30m까지도 사용할 수 있어서 물놀이 또는 수중 레포츠를 즐길 때에도 활용할 수 있다. 또한 방수 케이스 이외에도 자전거 마운트와 접착 마운트 등 기본 제공되는 액세서리가 푸짐해서 다양한 형태로 사용할 수 있다. 동영상은 1080p Full HD 해상도로 초당 30프레임까지 촬영할 수 있으며, 정지 화상은 1200만 화소로 촬영할 수 있다. 170도의 넓은 화각으로 눈앞의 풍경을 한 번에 담을 수도 있으며, 여럿이 함께 셀카를 찍을 때에도 유리하다. 900mAh의 배터리로 1회 충전 시 약 90분 사용이 가능하며, PC USB 연결을 통해 웹캠으로도 쓸 수 있다.

 

FIX | hu.co.kr/gw2s00 | 58,000원

 


 

 

 

 





고프로 히어로 세션


 

액션캠의 대명사 고프로 중에서도 가성비가 뛰어난 히어로 세션은 작고 앙증맞은 정육면체 형태를 취하고 있다. 한쪽 모서리가 38mm에 불과하며 무게 역시 74g으로 상당히 가벼워서 어디에든 부담 없이 장착해서 촬영할 수 있다. 동영상은 1440p QHD 해상도로 초당 최대 30프레임 촬영이 가능하며, 1080p Full HD 해상도에서는 초당 최대 60프레임으로 촬영할 수 있다. 또한 자체 방수 기능을 갖추고 있어서 방수 하우징 없이도 최대 10m까지 수중 촬영을 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다. 기본 마운트가 일반 고프로 시리즈와 완벽하게 호환되기 때문에 다양한 액세서리를 추가 구매해서 쓸 수 있다는 장점도 가지고 있으며, 기본 제공되는 액세서리만으로도 다양한 각도로 사용할 수 있다. 작은 크기로 디스플레이는 내장하지 않아 촬영 중의 화면과 저장된 영상을 확인하려면 스마트폰과 연동해야 한다.

 

고프로 | www.gopro.com | 273,180원

 





폴라로이드 큐브 플러스


 

즉석 사진기의 원조, 폴라로이드의 이름을 달고 태어난 액션캠 폴라로이드 큐브 플러스는 고프로 히어로 세션과 마찬가지로 정육면체의 형태를 갖추고 있다. 본체 전면의 카메라와 상단에 있는 단 두 개의 버튼으로 굉장히 심플하게 구성된 점이 눈에 띈다. 큰 버튼은 촬영을 시작하고 끄는 용도이며, 작은 버튼은 와이파이 기능을 켜고 끄는 용도로 쓸 수 있다. 기본적으로 생활방수를 지원하기 때문에 방수 케이스 없이도 눈이나 비가 오는 날도 쓸 수 있으며, 전용 방수 케이스를 사용하면 수중 10m까지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바닥면에 자석이 내장되어 있어서 주변의 금속 소재에 부착해서 촬영할 수 있다는 점이 특이하다. 해상도는 1440p QHD 해상도까지 지원되며, 해상도의 변경 등은 모두 스마트폰 앱을 통해 조절할 수 있다. 무엇보다 외관을 감싸고 있는 폴라로이드 특유의 무지개색 라인이 전체적인 이미지를 너무나도 화사하게 만들어서 특히 여성 소비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폴라로이드 | www.polaroid.com | 325,000원

 




바우드 플렉시블 라이프캠 픽


 

바우드 플렉시블 라이프캠 픽은 독특한 형태의 액션캠이다. 일반적인 액션캠이라면 직육면체 또는 정육면체의 박스 형태를 취하고 있지만, 바우드 픽은 박스 형태도 아니고 정형화된 모양을 갖추고 있지도 않다. 바우드 픽은 기다란 스틱 끝에 렌즈가 달린 독특한 디자인에 몸체는 자유롭게 휘어지는 플렉시블 구조를 하고 있다. 실리콘 재질의 몸체는 자유로운 변형이 가능해 프레임이나 마운트 등의 액세서리 없이도 가방의 어깨끈이나 손목 등에 감아서 고정할 수 있으며, 자전거 등에도 쉽게 장착할 수 있다. 135도의 광각 렌즈로 넓은 영역을 담을 수 있으며, 1080p Full HD 해상도로 초당 최대 30프레임의 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 소재의 특성상 별다른 방수 케이스 없이도 비나 눈이 오는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는 생활방수 기능을 제공하며, 배터리뿐만 아니라 16GB의 메모리까지 내장되어 있어 추가해야 할 액세서리가 전혀 없다.

 

바우드 | www.theboud.com | 139,000원

 


 


글 : 원수연 기자 press@appstory.co.kr

  • 카카오톡

앱스토리몰 친절 톡 [채팅 상담] 상담하실 분야를 선택해주세요. 전문 상담원이 친절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앱스토리몰 회원 여부 체크 모달창

친절톡 상담원이 접속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