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좋아요 클릭하고 픽스 프라임 넥밴드 이어폰 받자!

앱스토리 매거진 포커스 메뉴에 대한 컨텐츠

뉴스 내용과 배너

어린이날 선물로 좋은 스마트토이 10

기사 입력시간 : | 정인성 기자

가장 객관적이고 투명한 it 매체 앱스토리

얼마 후면 직장인들을 설레게 하는 최장 9일의 연휴가 다가온다. 이 기간 중 어린이날이 포함되어 아이를 둔 부모들은 고민이 많은데, 예전에는 간단한 장난감에도 만족하던 아이들도 요즘은 다양한 것에 흥미를 가져 선물 고르기가 여간 까다로운 것이 아니다. 최근 스마트 기기의 발달로 아이들이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스마트 토이들이 출시되고 있는데, 이번에는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는 몇 가지를 소개해 보고자 한다.



스마트 노리 RC카


 크리스피 l www.smartnori.com l 149,000원

출시부터 귀여운 디자인으로 관심을 끌며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스마트 자동차 노리 RC카다. 별도의 조정기 필요 없이 스마트폰과의 연동을 통해 자유로운 조작이 가능하며, 고가의 스마트 자동차에 장착되는 카메라, 마이크, LED 조명이 내장되어 활용도가 아주 높다. 와이파이를 통한 연결 방식을 취하고 있으며, 내장된 카메라를 통해 사진 및 동영상 촬영이 가능하다. 추가로 마이크가 내장되어 전용 앱을 통해 소리를 전달할 수 있는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스마트 자동차 기능에 충실하면서도 귀여운 캐릭터를 적용하여 어린아이들에게 적극 추천하고 싶다.





DIY 스마트 토이 쎌토

쎌토 l https://sselto.com/ | 59,500원
골판지를 활용해 다양한 모양의 자동차를 만들고 스마트폰으로 작동할 수 있는 특징을 가진 스마트 토이 쎌토 스마트 자동차다. 똑같은 디자인의 장난감에 쉽게 싫증 내는 어린이들의 특성을 감안하여 설계된 장난감으로, 추가 골판지 조립을 통해 다양한 모양으로 변형이 가능하다. 또한, 완성품이 아니라 어린이가 직접 조립을 해야 하기 때문에 공간지각 능력 및 두뇌발달에 도움을 준다. 별도의 조정기 필요 없이 스마트폰에 전용 앱을 설치해 작동하므로 효율적이다. 현재는 RACING, LOADER, JEEP, T-REX, WHEELY 등 5가지 모델이 출시되어 있으며 계속 추가될 예정이다.





패럿 미니드론 2세대 에어본 카고&나이트


패럿 | http://me2.do/G4s5NxWw | 89,000원

패럿 미니드론 2세대 에어본 카고&나이트는 점핑스모와 함께 입문용 드론의 시초로 여겨지는 1세대 모델의 후속 제품이다. 가드가 추가돼 더 빠르고 민첩한 비행이 가능한 이 드론은 레고를 장착할 수 있는 카고와 LED가 탑재돼 야간 비행이 가능한 나이트로 나뉜다. 최대 비행속도는 18km/h에 달하며 25분 충전 후 9분 가량 비행이 가능한 것이 특징.
스마트폰을 컨트롤러로 사용할 수 있으며 최대 인식 거리는 20m 수준이다. 60프레임 수직 카메라가 탑재돼 항공 촬영이 가능하며, 압력 센서와 초음파 센서로 안정적인 비행 자세를 유지할 수 있다. 패럿만의 독자적인 자유 낙하 이륙 모드를 지원해 손으로 던지듯 날리면 자동으로 모터가 가동돼 이륙 후 스스로 균형을 잡는다. 360도 회전이 가능한 곡예 비행을 제공하며 90도 직각 코너링과 180도 유턴을 구사하기도 한다. 기분에 따라 바꿀 수 있는 다양한 페이스 데칼 스티커도 제공하기 때문에 취향에 따라 나만의 드론을 꾸며볼 수 있고 제품의 종류 또한 다양해 선택의 폭이 넓다.





코딩 로봇 대시앤닷


로보랑 l www.roborang.com l 278,000원

2018년 중등과정, 2019학년 초등 5~6학년 정규 교육과정으로 코딩 교육이 의무화되는 것을 반영하여 개발된 코딩 로봇 대시앤닷이다. 이미 미국, 유럽 등 전 세계 46개국 10,000개 이상의 초등학교에서 채택할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 한글부터 영어까지 다양한 원어민 언어를 사용한 코딩 학습이 가능하며, 눈에 있는 12개의 LED와 가슴에 있는 LED로 다양한 색상과 감정을 표현할 수도 있다. 이 외에도 다양한 소리 내기가 가능할 뿐만 아니라 소리를 인식할 수도 있다. 대시앤닷의 쉬운 이해를 위해 ‘공식 수입사인 인포마크’에서는 로보랑 체험존을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실제 아이와 함께 체험 후 선택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스마트토이 코즈모


Anki l http://www.anki.com l 179.99달러

성인 기준으로 한 손에 들어가는 작은 크기지만 300개 이상의 부품과 가속도, 지각 센서, 카메라, 인공지능, 애니메이션 데이터 등 각종 기능이 압축되어 있는 스마트 로봇 코즈모 장난감이다. SF 애니메이션 월E에 등장하는 로봇처럼 사람을 인식하고 스스로 학습하며 성장하기 때문에 아이들에게 좋은 친구가 될 수 있다. 기본적으로 사용자의 얼굴과 이름, 움직임을 기억하며, 사용자의 반응에 따라 다양한 표정과 소리, 움직임을 표현한다. 제작사가 단순 제품 출시에 그치지 않고 정기적인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코즈모의 지식과 기능을 늘려가는 서비스를 하는 것도 큰 장점이다.




패럿 점핑스모 2세대 점핑스모 레이스&나이트


패럿 |  http://me2.do/xsxmjWPo | 123,000원

입문용 드론의 선두주자인 패럿이 선보인 패럿 미니드론 2세대 점핑스모 레이스&나이트는 다른 제품들과 달리 비행이 아닌 주행용 드론이다. 커다란 바퀴를 장착하고 있으며 기기 후면의 독특한 장치를 통해 최대 75cm까지 뛰어오를 수 있는 특별한 능력을 갖추고 있다. 광폭 타이어를 적용해 보다 빠르고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한 레이스 모델과 LED 라이트를 추가해 야간에도 주행이 가능한 나이트 모델로 나뉘는데, 14km/h의 속도로 달릴 수 있으며 교체형 리튬폴리머 배터리가 적용돼 25분 충전으로 20분간 주행이 가능하다.
전면에 장착된 카메라를 통해 스마트폰으로 실시간 화면을 전송받을 수 있는데, 기존 드론의 항공 촬영과는 색다른 느낌의 지상 5cm 일인칭 시점을 즐길 수 있다. 4GB 내장메모리를 탑재하고 있어 1시간 이상 촬영한 영상을 저장할 수 있으며, 각종 묘기 주행은 물론 로드맵 기능을 통해 원하는 경로와 곡예 동작을 프로그래밍하는 재미까지 함께 제공하고 있다.




스마트 장난감 아리스토텔레스

마텔 l www.nabitablet.com l 300달러

미국 가전 전시회 CES2017에 출시되어 주목을 받았던 마텔의 어린이 전용 인공지능 비서 아리스토텔레스다. 아마존의 ‘에코’ 와 크기나 모양이 유사하지만 아이들의 교육에 초점을 맞춰 개발되었다는 점이 특징이다. 아이들의 목소리를 듣고 반응하고 대답하며, 동화를 들려주거나 아이들이 좋아하는 음악을 들려주기도 한다. 또한, 수면 훈련을 위한 조명 조절 기능을 통해 은은한 음악과 함께 자동으로 불빛의 강도를 서서히 줄여주는 기능도 있다. 추가 내장된 카메라를 통해 사물과 공간 인식은 물론 아이의 모니터링 기능까지 제공한다.




스마트 R2-D2


해즈브로 l www.hasbroshop.co.kr l 198,800원

우리에게 익숙한 영화 스타워즈의 'R2-D2'를 스마트 로봇으로 탄생시킨 해즈브로의 스마트 R2-D2다. 헤드 부분에 3가지 모드가 장착되어 있다. 작동자의 음성을 인식하며 반응하고 움직이는 음성인식 모드, 스스로 움직이는 셀프 모드, 동작을 감지하는 감시 모드로 기본적인 작동이 이루어진다. 스마트폰으로 간단하게 설정하고 조정 가능하기 때문에 어린이들이 쉽게 사용할 수 있다. 어른들에게도 친숙한 캐릭터라 아이와 함께 사용하기 좋다.




패럿 스윙 (Parrot Swing)


패럿 | hu.co.kr/pcyv20 | 149,000 원

앞에다 길게 코를 붙여 스타워즈의 ‘X윙’으로 만들어 버리고 싶은 ‘패럿 스윙’은 작은 크기로 비행의 즐거움을 느껴볼 수 있는 드론이다. 스윙은 그동안 봐왔던 쿼드콥터형 드론들과는 조금 다른 외모를 가졌다. 프로펠러와 넓은 네 개의 날개를 함께 가지고 있는 덕에 여러 가지 방법의 비행을 즐길 수 있다. 네 개의 날개를 이용한 비행기 모드로 전환하면, 네 개의 프로펠러가 수직으로 서서 빠른 속도의 비행이 가능하다.

프로펠러와 날개를 함께 가진 패럿 스윙은 또 다른 특별한 비행 능력이 있다. 가로로 회전하는 배럴 롤, 위에서 아래로 큰 원을 그리며 돌 수 있는 루프, 직선으로 나아가다 몸을 뒤집어 방향을 바꿀 수 있는 하프 루프 등의 능력으로 능숙해진 다음에는 정말 스타워즈의 X윙과 같은 곡예비행을 즐겨볼 수도 있다. 연질 플라스틱과 폴리프로필렌이라는 가벼운 재질로 75g의 무게를 지녀 휴대에도 용이하다. 다만 역시 덩치가 작은 친구이니만큼 비행시간이 약 8분 정도로 짧은 점은 아쉽지만, 30분 만에 완충이 가능하다고 하니 그나마 다행인 셈이다. 




피셔프라이스 스마트 태블릿


피셔프라이스 l www.mattelshop.co.kr l 24,800원

아기 전용의 28가지 앱을 탑재한 피셔프라이스의 스마트 태블릿이다. 피셔프라이스의 스마트 스테이지 기술과 다양한 사운드 및 노래로 아이들의 창의력 발달에 도움을 준다. 특히 연령대를 고려하여 연약한 아기 손가락으로도 버튼을 쉽게 누를 수 있어 소근육 발달과 운동감각 향상에도 도움을 준다. 12개월 미만 아이를 위한 탐색 단계, 18개월 미만 아이를 위한 발달 촉진 단계, 24개월 미만의 아이를 위한 탐색 단계 등 연령대 별로 3단계로 구분하여 사용할 수 있다.



글 : 정인성 기자 press@appstory.co.kr

  • 카카오톡

앱스토리몰 친절 톡 [채팅 상담] 상담하실 분야를 선택해주세요. 전문 상담원이 친절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앱스토리몰 회원 여부 체크 모달창

친절톡 상담원이 접속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