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좋아요 클릭하고 픽스 프라임 넥밴드 이어폰 받자!

앱스토리 매거진 서브메뉴와 해당 메뉴에 대한 컨텐츠

앱뉴스 내용과 배너

전동휠의 끝판왕, 전동 스케이트보드

기사 입력시간 : | 정인성 기자

가장 객관적이고 투명한 it 매체 앱스토리

스마트 기기들이 우후죽순 등장하면서 이동 수단에도 많은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가장 대표적인 것이 우리 주위에서 손쉽게 찾아볼 수 있는 전동 휠인데, 최근에는 이를 넘어 전동 스케이트보드까지 속속 등장하고 있다. 특히 해외에서는 다양한 제품이 등장하며 눈길을 끌고 있는데, 향후 스케이트보드는 국내에서도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월넛 스펙트라


 

Walnuttech l 399달러 l www.walnuttech.co 

 

세계에서 가장 작은 휴대용 및 지능형 전자 보드로 소개되면서 펀딩 사이트에서 큰 인기를 누렸던 월넛의 스펙트라 전동 스케이트보드다. 

 

 

세부적으로 3D 제어 시스템, ABS 제동 및 대화식 앱 제어 기능이 반영되어 초보자도 손쉽게 전동 스케이트보드에 익숙하도록 설계되었으며, 압력 및 자이로 센서를 내장하여 탑승자 몸의 움직임과 스타일을 학습하여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휴대하기에 간편하도록 소형 사이즈로 설계되어 사용자는 무게나 부피에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Zboard2 Pearl


 

ZBOARD l 1,499달러 l www.zboardshop.com 

 

외관 재질을 우드로 작업하여 디자인에서 시선을 사로잡는 Zboard2 Pearl이다. 특허받은 풋 패드 기반의 기술을 적용하여 최대 속도로 운행하면서도 몸의 움직임에 따라 손쉬운 제어가 가능하여 많은 호평을 받고 있다. 

 


 

속도 부분에서도 세분화하여 사용자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는데, 최고 속도 6MPH에서 최대 속도 20MPH 등 4단계로 구분되어 초보자부터 전문가까지 유형에 따라 자유롭게 운행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이 외에도 전방에 헤드라이트를 부착하여 야간에도 안전하게 운행할 수 있다.

 

 

YUNEEC E-GO


 

YUNEEC l 699.99달러 l www.yuneec.com 

 

국내에도 제법 잘 알려진 YUNEEC의 E-GO 전동 스케이트보드다. 제품 자체의 유연성과 내구성을 강화하기 위해 레이어가 있는 합성 목재 소재를 사용하였으며, 2가지 주행 모드를 적용하여 숙련도에 따라 조절이 가능하도록 하여 많은 호평을 받고 있다. 

 


 

또한, YUNEEC의 자체 특허 기술 배터리를 적용하여 사용자는 3시간의 충전으로 최대 30km까지 주행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블루투스 무선 리모컨을 통해 브레이크를 조절할 수 있어서 안전하다.

 

 

Inboard Sports The M1


 

Inboard Sports l 1,399달러 l www.inboardtechnology.com

 

타사 제품과는 다르게 배터리를 바퀴에 내장하여 디자인에서 세련된 모습을 보이는 Inboard Sports의 The M1이다. 

 

 

특히 배터리 내장 기술을 통해 사용자는 운행 중에 배터리가 떨어지더라도 단순 교체 후 사용이 가능하며, 방전된 배터리는 보드 내부에서 별도의 충전 케이블을 통해 충전할 수 있다. 이 외에도 RFLX 리모컨을 통해 전진, 후진, 브레이크 동작을 간단하게 조작할 수 있어 편리한 주행이 가능하다. 부가적으로 전용 앱을 통해서도 일부 기능을 컨트롤할 수 있도록 추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StoemElectric Storm


 

StoemElectirc l 750달러 l www.stormelectrics.com

 

세계에서 가장 저렴한 전동 스케이트보드라는 모토 아래 펀딩 사이트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Storm이다. 프리미엄 모델과 비교해도 떨어지지 않는 속도와 모터를 채용했음에도 불구하고 절반 수준의 가격으로 많은 호평을 받았다.

 




특히 기능 이외에 디자인 부분에서도 관심을 받는데, 콤팩트하고 세련된 형태로 구성되었고 휴대하기에 용이하도록 설계되어 있다. 출시 후 90일간 무료 보증을 제공할 정도로 완성도를 자랑하는 아이템이다.

 

 

STARY 전동 스케이트보드

 

Revoll l 3,000유로 l www.revoll.eu 

 

대부분의 전동 스케이트보드가 휴대하기가 어렵다는 점에 착안하여, 그 부분을 개선하는데 주력을 한 STARY의 전동 스케이트보드다. 5.2kg에 불과한 가벼운 무게가 눈에 띄는데 섬유 유리 및 대나무 재질을 결합한 소재를 외관에 적용한 점이 특징이다. 

 


실제 운행에도 많은 공을 들인 것이 눈에 띄는데 초보자도 1분이면 습득 가능한 모드를 탑재하고 있다. 이 외에도 별도로 제공되는 리모컨을 사용하면 자유롭게 속도 및 운행 형태를 조절할 수 있어서 초보자에게 적극 추천하고 싶다.

 

 

 

 

Boltmotion BOLT


 

Boltmotion l 899유로 l www.boltmotion.com

 

올 8월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이지만 휴대성을 강화하고 사용 시간을 늘려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Boltmotion의 전동 스케이트보드다. 

 



 

레저 용도보다는 출퇴근 용으로 개발된 모델로 액티브한 활동은 불가하지만 최대 10km까지 이동할 수 있으며, 4kg의 무게로 인해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다. 또한, 부가적으로 배터리 잔량 표시, 본체의 진동 감소, 스마트폰 전용 앱, 간편하게 작동할 수 있는 리모컨을 제공해서 초보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다.

 

 



Marbel 전동 스케이트보드


 

MARBEL l 1,299.99달러 l www.marbel.com

 

현재 판매 중인 전동 스케이트보드의 기본적인 장점을 잘 반영해서 인기를 얻고 있는 Marbel 전동 스케이트보드다. 속도, 무게, 견고함, 출력 등 전동 스케이트보드의 성능을 결정하는 모든 요소에 높은 사양을 반영하여 사용자는 용도에 구애받지 않고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야간 주행에 도움이 되는 라이트 기능이 추가되어, 시간에 제약 없이 사용이 가능하다. 한 분야에 특화된 기능 보다 보편적인 사용을 추구하는 사람들에게 추천하고 싶다.

 



ACTON 전동 롱보드 

 ACTON BLINK QU4TRO


 
  

ACTON l 1,699달러 l www.actonglobal.com 

 

전동 스케이트보드와는 차별화되는 롱보드 개념으로 개발 중인 ACTON의 전동 롱보드 ACTON BLINK QU4TRO다. 4개의 허브 모터와 항공기 등급의 알루미늄 보디를 적용하여 타제품 대비 빠른 속도와 견고함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4개의 허브 모터를 통한 강력한 출력으로 언덕길도 어려움 없이 주행이 가능하도록 했으며,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이동할 수 있는 편리함을 제공한다. 별도로 전용 앱을 통해 조작이 가능하며 초보자가 사용하기도 좋다.

 







글 : 정인성 기자 press@appstory.co.kr

'좋아요'를 누르시면 제일 빠른 IT소식을 전달해 드립니다.

  • 카카오톡

앱스토리몰 친절 톡 [채팅 상담] 상담하실 분야를 선택해주세요. 전문 상담원이 친절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앱스토리몰 회원 여부 체크 모달창

친절톡 상담원이 접속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