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좋아요 클릭하고 픽스 프라임 넥밴드 이어폰 받자!

앱스토리 매거진 포커스 메뉴에 대한 컨텐츠

뉴스 내용과 배너

쓸만한 32인치 TV 베스트 5

기사 입력시간 : | 안혜선 기자

가장 객관적이고 투명한 it 매체 앱스토리

 

 

소비자들이 TV를 구매할 때 가장 먼저 고려하는 요소는 무엇일까? 아마 대부분의 사람들이 "크기"라고 답할 것이다. TV가 크면 클수록 넓고 탁 트인 화면으로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최근 1인 가구가 늘어나면서 작은 TV를 선호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하루 일과를 마치고 여가 시간에 잠깐 TV를 시청할 뿐인데, 무리하게 큰 TV를 구입할 필요가 없어진 것이다. 오늘은 1인 가구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32인치 TV 베스트 제품에 대해 알아보겠다. 합리적인 가격에 TV를 구매하고 싶다면 주목하시길.

 

 

대우 루컴즈 포커스뷰


 

대우루컴즈 l 239,000원 l www.lucoms.com

 

합리적인 가격과 실용적인 스펙, 편리한 A/S를 원한다면 대우 루컴즈 T3205C를 추천한다. 대우 루컴즈는 국가 인증 기관인 조달청에 제품을 납품하고 있는 브랜드로 제품의 품질은 물론, 전문화된 A/S 시스템을 구축했다. 전국 166개의 A/S망이 준비되어 있으며 방문 출장, 콜센터도 갖추고 있어 안심하고 제품을 사용할 수 있다.

 

 

화면크기는 다른 32인치 TV와 같은 80cm이며, 가로 731mm 세로 439mm(스탠드 미포함) 두께 98mm로 매우 슬림한 편. 베젤 디자인이 얇아 영화관의 스크린을 보는 듯 몰입감을 향상시켜주며 인테리어 효과까지 뛰어나다. 또한 하이글로시 스탠드를 채용해 베젤과 일체감을 주며 안정적이고 깔끔한 느낌이 가득하다.

 

 

대우 루컴즈 T3205C는 TV의 생명이라고 말할 수 있는 생생한 화질을 자랑한다. 화려한 색채로 붉게 물든 노을부터 별이 빛나는 어두운 밤 하늘까지 어떤 장면도 놓치지 않고 선명하게 보여준다. 또한 최적화된 밝기로 색상 왜곡 없이 원본 색채에 가장 가까운 색상으로 색채를 표현한다.

 


 

아울러 동적 명암비가 10,000,000:1로 어두운 장면에서도 화면이 뭉개지지 않고 선명하게 나타나며, 178도 광시야각으로 어느 위치에서 TV를 보아도 화면이 왜곡되지 않아 다양한 각도에서 TV를 시청할 수 있다. 또한 A급 패널을 적용해 최상의 화질을 자랑하며 장시간 사용하더라도 화질이 저하되지 않는다.

 

 

이어 다섯 가지 스마트 모드를 제공해 시청하는 프로그램에 따라 가장 최적화된 화면 모드를 선택할 수 있다. 다이내믹 스포츠 모드, 다이내믹 노멀 모드, 다이내믹 무비 모드, 다이내믹 클리어 모드, 에너지 세이빙 모드 중에서 TV 시청 상황이나 프로그램 성격에 맞는 모드를 사용자가 직접 설정할 수 있다. 또한 TV의 응답속도가 빨라 화면이 잔상이 매우 옅어 눈의 피로를 덜어준다.

 

 

선명한 화질에 걸맞은 리얼한 사운드를 제공하기 위해 10W 스피커 2개가 탑재되어 있다. 이 때문에 음향기기를 따로 추가하지 않아도 TV 자체 사운드만으로도 생생한 현장감을 느낄 수 있다. 이외에도 PC, 카메라 등과 완벽하게 호환되어 TV 이상으로 활용할 수 있으며, 라이브 장면을 멈출 수 있는 씬스탑 기능을 지원해 원화는 장면에서 화면을 정지시킬 수 있다.

 

 



삼성전자 HD TV K4100


 

삼성전자 l 390,000원 l www.samsung.com

 

심플하면서도 인테리어 효과를 누릴 수 있는 TV를 찾고 있다면 삼성전자의 HD TV K4100를 추천한다. 화면크기는 80cm, 해상도는 1,366X768 HD이며 하이퍼리얼 엔진을 사용해 실감 나는 영상을 감상할 수 있다.

 

 

심플한 보디와 깔끔한 후면으로 모던한 느낌이 가득하며, 4개의 다리에 메탈로 포인트를 주어 개성 있는 인테리어를 완성시킨다. 또한, 긴 다리와 짧은 다리의 위치를 간편하게 바꿀 수 있기 때문에 사용자의 눈높이에 따라 각도 조절을 할 수 있어 편리하다.

 

 

화질을 더욱 또렷하고 깊이 있게 표현하기 위해 블랙 패널 +를 채용했다. 이에 어두운 곳은 더 어둡게, 밝은 곳은 더 밝게 표현되어 보고 싶은 콘텐츠를 더욱 선명하게 즐길 수 있다.

 

 

아울러 또렷한 화질에 걸맞은 풍성한 사운드를 제공하기 위해 2개의 일반 스피커와 높은 음에 특화된 2개의 트위터 스피커를 TV 전면에 배치했다. 새가 지저귀는 소리나 높은 톤의 목소리처럼 정확히 듣기 어렵던 음역대를 풍성하고 깨끗하게 들을 수 있다.

 

 

LG전자 32LJ580B


 

LG전자 l 434,670원 l  www.lge.co.kr

 

인터넷에 연결하지 않고 TV로 게임을 즐기고 싶다면 LG전자의 32LJ580B는 어떨까. 화면크기는 80cm 가로 739mm, 세로 583mm(스탠드 미포함)의 크기로 해상도는 HD이며 버추얼 서라운드가 탑재되어 있다.

 

 

심플하고 안정감 있는 스탠드와 슬림한 엣지 디자인으로 고급스러운 느낌이 가득해 세련된 인테리어 효과를 느낄 수 있다. 또한 IPS 패널을 사용해 보는 위치에 따른 색상 왜곡이 거의 없으며 실제와 가장 가까운 컬러를 생생하게 담아낸다.

 

 

이외에도 페이퍼 보이, 사커 펀치, 타이니 탱크 등의 다양한 게임이 TV에 내장되어 있으며, USB나 HDD 등 외부 저장 장치로 게임을 추가로 업데이트할 수 있다. 버추얼 서라운드 시스템을 통해 더욱 실감 나고 리얼한 플레잉을 즐길 수 있다. 

 

 

알파스캔 프레스티지 A3200LED TV

 


알파스캔 l 276,500원 l www.alphascan.co.kr

 

최고의 가성비를 자랑하는 TV를 찾고 있다면 알파스캔 프레스티지 A3200LED TV를 추천한다. 화면 크기는 81cm 가로 728mm, 세로 428mm(스탠드 미포함)이며 영화나 드라마, 스포츠 경기 등의 콘텐츠를 HD 화질로 더욱 선명하고 생생하게 즐길 수 있다.

 

 

또한 어디서 보아도 동일한 컬러 화면을 제공한다. 상하좌우 어느 각도에서나 동일한 색상을 표현하며, 178도 명품 광시야각 디스플레이로 어느 위치에서도 동일한 색감과 선명한 화질로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다.

 

 

아울러 베젤 디자인이 더욱 슬림해져 시청 몰입감을 향상시켰으며, 가느다란 스탠드 디자인으로 인테리어 효과까지 톡톡히 누릴 수 있다. 게다가 에너지 소비 효율 1등급으로 전기 요금 부담을 줄여주는 진정한 가성비 제품. 

 

 



인아큐브 인아렉스 3200T61K


 

인아큐브 l 274,120원 l inacube.co.kr

 

인아큐브의 인아렉스 3200T61K의 화면크기는 80cm이며 가로 730mm, 세로 730mm(스탠드 미포함), 두께 70mm로 슬림함을 자랑한다. 또한 1366X768 HD 해상도로 실감 나는 영상을 그려내 보다 깊은 감동을 느낄 수 있으며, 16:9 비율을 지원해 블랙 바 없이 넓고 선명한 화질을 즐길 수 있다.

 


 

이어 직하방식 LED 패널을 사용해 선명하고 입체적인 영상을 보여준다. 280cm/㎡의 밝기로 화사함을 선사하며 실제 컬러 그대로 또렷하게 색감을 표현한다. 또한 176도의 넓은 시야각을 지원해 어느 방향에서 보아도 선명함을 그대로 유지한다. 아울러 직하방식 LED 패널로 에너지 소모율을 줄이고 효율성을 극대화해 TV의 수명을 한층 늘렸다.

 


 

게다가 동적 명암비가 5,000,000:1(DCR)로 한층 더 깊이감 있는 표현력을 자랑한다. 밝은 곳은 더욱 밝게, 어두운 곳은 더욱 어둡게 표현해 탁월한 선명함과 깊이감을 나타내 콘텐츠의 영상에 감동을 더한다.

 

공식사이트 : www.lucoms.com

 


글 : 안혜선 기자 press@appstory.co.kr

'좋아요'를 누르시면 제일 빠른 IT소식을 전달해 드립니다.

  • 카카오톡

앱스토리몰 친절 톡 [채팅 상담] 상담하실 분야를 선택해주세요. 전문 상담원이 친절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앱스토리몰 회원 여부 체크 모달창

친절톡 상담원이 접속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