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좋아요 클릭하고 픽스 프라임 넥밴드 이어폰 받자!

앱스토리 매거진 포커스 메뉴에 대한 컨텐츠

뉴스 내용과 배너

남아있는 통신사 멤버십 포인트, 연말까지 알차게 쓰는 방법

기사 입력시간 : | 김지연 기자

가장 객관적이고 투명한 it 매체 앱스토리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이동통신사 멤버십 포인트의 59.3%는 유효기간 내에 사용되지 못하고 사라지는 것으로 확인됐다. 새해를 맞이하면서 '올해는 꼭 이동통신사 멤버십 포인트를 알차게 써보리라' 마음먹었는데, 2017년이 두 달도 남지 않은 지금 이동통신사 멤버십 포인트는 아직도 많이 남아있다. 사용하지 않고 내버려두기엔 너무 아까운 이동통신사 멤버십 포인트, 어디에 사용할 수 있을까? SKT의 '초콜릿', KT의 'KT샵', LG U+의 'LG유플러스 패밀리샵'에서는 다양한 제품을 정가보다 할인해서 판매하는데, 각 통신사 가입자들은 판매가의 일부를 포인트로 결제할 수 있다. 다만 통신사 포인트의 경우 판매가의 일부만 포인트 결제가 가능하다는 단점이 있다. 그렇다면 각 통신사 별 멤버십 포인트를 알차게 사용하려면 어디에 사용해야 하는지 좀 더 자세히 알아보자.

 

 

SKT

 

SKT 멤버십 헤택 총정리

 

국내 이동통신사 중 가장 많은 가입자를 보유한 SKT는 무려 131개의 지점과 제휴를 맺고 있다. T 멤버십 카드를 소지하고 있다면 베이커리, 편의점, 영화, 커피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T 멤버십 카라이프에 무료로 가입해 주유 할인, 무료 세차 등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또한 불우이웃 후원 사이트 '기브유'에 접속해 포인트 1점당 1원으로 기부를 할 수 있다.

 

 

SKT의 경우 다른 통신사에 비해 레저에 특화되어 있다. 롯데월드, 서울랜드, 원마운트, 테디베어뮤지엄 등 다양한 테마파크에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투어버스, 엘리시안 강촌리조트, 여행앤라이프 등에서도 멤버십 포인트를 이용해 할인된 가격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아울러 제주도 내의 여러 관광지와 대규모 복합 리조트 '제주 신화월드'와 제휴를 맺어 멤버십 할인이 가능하다. 만약 제주도에서 SK렌터카를 예약할 경우 연말까지 최대 80%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제주도 내에서 데이터 서비스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제주도 프리' 상품을 최대 3일간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다. 연말에 남아있는 연차를 소진해 휴가를 계획하고 있다면, SKT 멤버십을 활용해 알뜰하게 휴가를 보내보자.

 

 



KT

 

KT 멤버십 헤택 총정리

 

KT는 전국 83개의 제휴처를 보유하고 있다. 조금만 관심을 가지고 살펴보면 일상생활에서 자주 방문하는 영화, 외식, 베이커리, 카페, 편의점 등에서 할인 헤택을 누릴 수 있다. KT의 경우 멤버십 기본 할인 혜택과 함께 더블할인 멤버십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더블할인 멤버십이란, 고객이 원하는 날 원하는 제휴사에서 월 1회에 한해 2배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제도를 의미한다. 9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는 지마켓, 도미노피자, CGV, 뚜레쥬르, KT 멤버십 컬쳐에서 더블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으니 기억해두었다가 할인 혜택을 받도록 하자.

 

 

최근 스마트폰 사용자들은 스마트폰을 이용해 동영상 콘텐츠를 감상하거나 모바일 게임을 즐긴다. 이 때문에 데이터 이용요금에 대한 사용자들의 걱정도 이만저만이 아니다. KT의 경우 멤버십 포인트로 LTE 데이터를 충전할 수 있는데, 최소 1,800원에서 최대 18,000원까지 충전 가능하며 매월 30회까지 충전할 수 있다. 데이터는 부족하고, 멤버십 포인트는 넉넉한 KT 가입자들에게 안성맞춤이다. 또한 스마트폰 단말기를 교체할 때도 멤버십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다. 스마트폰 할부원금의 5%(최대 50,000 원)를 멤버십 포인트로 할인 받을 수 있어 갤럭시노트8, V30, 아이폰8 등 신규 스마트폰으로 교체할 계획이 있는 가입자들에게 유용하다.

 


LG U+

 

LGU+ 멤버십 헤택 총정리

 

LG U+는 전국 78개의 제휴처를 보유하고 있다. 다른 이동통신사에 비해 제휴처가 다소 적은 편이지만, '나만의 콕 U+ 멤버십' 서비스를 이용하면 멤버십 포인트를 좀 더 알차게 사용할 수 있다. 나만의 콕 U+ 멤버십이란 멤버십 기본 혜택과 함께 쇼핑, 영화, 부드, 교통 중 원하는 혜택을 추가로 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올해 LG U+에 새로 가입한 기자는 '푸드콕'을 선택했는데, 원하는 카테고리에서 추가 혜택을 받을 수 있어서 꽤나 괜찮은 서비스라고 생각한다.

 

 

또한 LG U+는 LG생활건강, LG전자 등 LG 계열사의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유플러스 패밀리샵'에서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멤버십 등급별로 10~15% 할인 헤택을 받을 수 있으며, 가전제품의 경우 1회에 최대 100,000 포인트를, LG생활건강의 생필품은 1일 1회에 한해 포인트를 소비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LG생활건강에서 매달 100,000원 이상 제품을 구매할 경우 통신 비용의 15,000원을 할인해준다. 아울러 잔여 멤버십 포인트를 신라아이파크면세점 온라인몰 '일반적립금'으로 전환하면 출국 시 면세점에서 제품 구매액의 최대 30%까지 사용할 수 있어 연말에 해외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가입자들에게 유용하다.

 

 

대학생&사무용으로 추천! 가벼운 가성비 13인치 미니 노트북 '아이뮤즈 스톰북 13'

 

출퇴근용으로 안성맞춤! 접이식 미니 전동/전기 바이크 '스티고 플러스 폴딩 스쿠터' 개봉

 

벽걸이도 되는 중소기업 스마트 LED 티비 '대우 루컴즈 UHD 43인치 TV' 개봉기&후기

 

 


글 : 김지연 기자 press@appstory.co.kr

  • 카카오톡

앱스토리몰 친절 톡 [채팅 상담] 상담하실 분야를 선택해주세요. 전문 상담원이 친절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앱스토리몰 회원 여부 체크 모달창

친절톡 상담원이 접속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