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좋아요 클릭하고 픽스 프라임 넥밴드 이어폰 받자!

앱스토리 매거진 포커스 메뉴에 대한 컨텐츠

뉴스 내용과 배너

자율주행 그 이상, 곧 출시될 스마트 모빌리티

기사 입력시간 : | 안혜선 기자

가장 객관적이고 투명한 it 매체 앱스토리

순수함이 가득했던 초등학교 시절, 매년 '과학의 날'이 되면 다가올 미래를 상상하며 글짓기나 그림으로 내 생각을 표현했다. 당시 어렸던 나는 2000년이 되면 자동차가 하늘을 날아다니고, 개인용 운송수단이 발달되어 수상도시를 마음껏 누비고 다닐 수 있을 줄 알았다.

 

하지만 밀레니엄 시대에 들어선 지금 아직까지 자동차가 하늘을 날아다니거나 수상도시가 건설되는 기적은 일어나지 않았다. 그렇지만 개인용 운송수단이 발달되어 그 수가 빠르게 늘어나고 있는 것만은 현실이 되었다. 십여 년 전까지만 해도 운송수단이라고 하면 고작 자동차, 자전거, 오토바이 정도를 떠올렸는데 요즘은 기존의 운송수단과 함께 자율주행차, 전기자전거, 전기킥보드, 전동휠 등을 떠올리곤 한다. 개인용 운송수단, 즉 퍼스널 모빌리티의 범위가 확대되었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미래에는 어떤 스마트 모빌리티가 출시되어 우리의 일상생활에 편리함과 즐거움을 선사하게 될까.

 

 

Mobuno 자율주행차

 

'Mobuno'는 소형 공유 시스템 자율주행차로, 현재 교통수단의 이점을 하나로 통합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일반 택시와 마찬가지로 모바일 전용 비공개 컨벤션을 기반으로 Mobuno를 쉽게 예약할 수 있으며, 한 번에 4명까지 동시에 탑승할 수 있다.

 

 

또한 자동차가 스스로 유지 보수 및 청소를 필요로 하는 시점과 연료가 공급되어야 할 때를 현명하게 결정하고, 가장 가까운 서비스 지점을 자동으로 찾아 필요한 일을 수행한다. 게다가 운전은 물론 주차까지 스스로 하는데, 주차 공간을 훨씬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도와준다.

 

 

 

 



도요타 아이라이드


 

도요타는 장애인을 위한 스마트 모빌리티 '콘셉트 아이 라이드(Concept-i RIDE)'를 공개했다. 자동 운전 시스템과 인공지능이 탑재되어 있는 아이 라이드는 '기계 이상의 것'으로 사용자를 위한 파트너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아이 라이드의 인공지능은 사용자의 감정을 인식하고, 기호가 무엇인지 예측하고, 안전성을 제공한다.

 

 

장애인 또는 휠체어 사용자를 위해 설계된 아이 라이드는 대형 디스플레이에 배치된 인공지능과 함께 장애인을 위한 여러 접근 시설과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새의 날개처럼 생긴 문이 있어 신체가 불편한 사용자들도 편리하게 탑승할 수 있으며, 전동식 시트를 자유롭게 밀고 당길 수 있어 휠체어에서 차량으로 원활하게 이동할 수 있다.

 

 

Yamaha 06GEN


 

도서지역의 교통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고안된 '06GEN'. 상단에 지붕이 탑재되어 있어 눈이나 비가 오는 날에도 주행이 가능하며, 측면과 후면이 개방되어 있어 운행 중에도 주변 사람들과 가까운 거리에서 대화를 나눌 수 있다.

 

 

또한 사용자가 자유롭게 방향을 전환할 수 있도록 안정적인 기울기 메커니즘이 적용되어 있으며, 가벼운 페달링을 위한 전력 보조장치가 지원된다. 아울러 콤팩트한 디자인을 채용해 좁은 골목에서도 주행이 가능하며, 작은 수납공간이 마련되어 있어 사용자의 소지품을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다.

 

 

OMNI 모듈러 카


 

교통 혼잡과 환경 오염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고안된 'OMNI'는 공공 및 개인용으로 설계된 세 가지 모듈이 있다. 주차 또는 충전 지점을 위해 여러 장치를 함께 연결할 수 있으며, 인공지능을 바탕으로 모든 것을 디지털 방식으로 제어할 수 있다.

 

 

OMNI는 전기 배터리로 구동되며, 전기 모터를 사용해 도로 및 기후 조건에 따라 적절한 전력 및 거리 범위를 제공한다. 사용자는 스마트폰 앱이나 온라인 웹사이트를 통해 대기 주차 공간에 있는 OMNI를 이용할 수 있으며, 운영 지역 주변에 있는 유도 충전 패드(ICP)를 사용해 모빌리티의 배터리를 충전할 수 있다.

 

 



ILY-A 초소형 모빌리티


 

안전 기능을 갖춘 초소형 모빌리티 'ILY-A'는 모든 세대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4가지 형태로 변형된다. 빠른 이동을 위한 차량 및 킥보드 모드, 천천히 길거리를 누빌 수 있는 걷기 모드, 모빌리티를 콤팩트하게 폴딩해 휴대 및 보관할 수 있는 휴대 모드가 그것이다.

 

 

사용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ILY-A에는 지능형 안전 기능이 장착되어 있다. 뿐만 아니라 오작동에 대해 끊임없이 진단하고 모니터링하며, 잠재적 사고가 발생하기 전에 예방한다. 이에 스마트 모빌리티 작동에 미숙한 청소년부터 노인까지 모든 세대의 사용자들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스마트폰 액정 보호 필름 쉽고 완벽하게 붙이는 법 

 

[리얼테스트] 무려 6가지! 'LG V30 ThinQ(씽큐)' 색상 선호도 조사

 

공감형 AI? LG 'V30S ThinQ(씽큐)'개봉기&리뷰



글 : 안혜선 기자 press@appstory.co.kr

sns 공유하기 버튼

최신 IT 정보가 궁금하시면 CLICK

    오늘의 HOT 뉴스, 이거 보셨어요?

      많이 본 리뷰기사

        오늘의 동영상 기사

          앱스토리몰 친절 톡 [채팅 상담] 상담하실 분야를 선택해주세요. 전문 상담원이 친절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앱스토리몰 회원 여부 체크 모달창

          친절톡 상담원이 접속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