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좋아요 클릭하고 픽스 프라임 넥밴드 이어폰 받자!

앱스토리 매거진 포커스 메뉴에 대한 컨텐츠

뉴스 내용과 배너

갤럭시S8 4월 18일 출시 잠정 확정, IT 핫 뉴스 7

기사 입력시간 : | 정인성 기자

가장 객관적이고 투명한 it 매체 앱스토리

 1. SKT 중저가폰 Sol Prime 6일 출시

 

지난 6일 SK텔레콤이 자사 전용 중저가 스마트폰 Sol Prime을 전격 출시했다. Sol Prime은 작년에 출시한 Sol의 후속 모델로, 전작과 마찬가지로 중국 스마트폰 회사인 TCL 알카텔이 제조했다. 사양은 5.5인치 슈퍼아몰레드 디스플레이, 4GB 램, 후면 1600만 화소 카메라를 장착하고 있으며 JBL과 제휴를 통해 사운드 기능을 대폭 강화한 것으로 알려졌다. 

 

 

출시가는 43만 3400원으로 책정됐는데, 공시 지원금과 대리점 추가 지원금 혜택을 받으면 14만 원대에 구매가 가능하다. SK텔레콤은 Sol Prime의 시장 안착을 위해 예약 구매 고객에게는 액정 수리비 70%를 지원하며, 추첨을 통해 스페인 여행 상품권, 선글라스 증정 등의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2. 카카오톡 신년 인사 폭주에 40분 먹통

 

  

새해 인사 메시지 양이 급증하면서 국내 1위 메신저 카카오톡이 1월 1일 오전 0시부터 0시 37분까지 약 40분가량 메시지 수신, 발신이 잘 되지 않는 먹통 현상이 발생했다. 이는 작년 경주 지진 때 2시간 넘게 장애를 겪은 이후 다시 나타난 현상으로, 카카오톡에 대한 소비자의 신뢰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문가들은 보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연말연시 메시지가 몰릴 것을 대비해 비상 대응 모드를 업그레이드했는데 예상하지 못한 오류로 장애가 일어났다”라며 “같은 문제가 되풀이되지 않도록 모든 가능한 조처를 하겠다”라고 밝혔다.

 

 

3. 국내 첫 애플스토어 공식 발표, 이르면 연내 개장

  

지난 6일 애플코리아가 국내 애플스토어 직영 매장 채용 공고를 게재했다. 그동안 서울 가로수길에 국내 첫 애플스토어를 개장한다는 소문은 많았으나 공식으로 알려진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채용 공고 중 가장 눈에 띄는 점은 지니어스 직군 채용으로 전 세계 애플스토어는 소비자가 자사 제품을 체험하고 수리, 상담할 수 있는 지니어스 바를 운영했는데 국내에도 동종 업무 인력 채용을 통해 현장 수리가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지니어스 직군 이외에도 매장 직원을 교육하고 관리하는 상급 관리자부터 제품 수급을 관리하는 인벤토리 스페셜리스트까지 공고가 게재됐는데, 일각에서는 빠르면 올해 안에 국내 1호 애플스토어가 개장될 것으로 관측하고 있다.

 


4. 퀄컴, 스냅드래곤 835 프로세서 공식 발표


지난 3일 퀄컴이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프레스 컨퍼런스를 열고 최신 모바일 프로세서인 스냅드래곤 835를 전력 공개했다. 스냅드래곤 835는 삼성의 10나노 핀펫 공정을 통해 양산되는 첫 모델로, 사이즈와 전력 소모가 전작 대비 최대 35%와 25% 정도 줄어드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외에도 지문, 홍채, 안면 등 생체 인식 기술 및 인증 기능을 향상시킨 보안 플랫폼 퀄컴 헤이븐을 탑재했으며, 가상현실 및 증강 현실 구현에 필요한 높은 성능과 전력 효율성을 제공한다. 스냅드래곤 835의 출시로 향후 출시되는 스마트폰은 배터리 효율을 높이면서도 더 얇은 디자인 구현이 가능할 것으로 전문가들은 평가하고 있다.





5. 갤럭시S8 4월 18일 출시 잠정 확정

  

올 상반기 스마트폰 시장의 최대 화두인 갤럭시S8이 4월 18일에 출시될 것으로 시장에 알려졌다. 업계 관계자는 이미 출시 시점을 확정하고 협력업체들과 양산 시기를 조율 중인 것으로 알고 있다고 밝혔는데, 초기 양산 숫자는 갤럭시S7 시리즈의 첫 달 판매량인 1000만 대를 진행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갤럭시S8의 언팩 행사는 3월 말이나 4월 초에 미국 뉴욕에서 공개하는 것으로 지난달 열린 글로벌 전략회의를 통해 결정됐는데 매해 2월 말 열리는 MWC에서 공개하던 것에 비해 시일이 늦춰진 것은 갤럭시노트7 사태 예방을 위해 제품 설계에 만전을 기하기 위한 것으로 판단된다. 한편 해외 일부 언론들은 갤럭시S8이 지금까지 알려진 것 외에 컨티넘 기능을 활용하여 PC처럼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웨이보에 홈버튼이 제거된 갤럭시S8 유출 사진이라는 설명과 함께 공개된 이미지

 


6. 올해 3월부터 드론 시범 배송 추진한다

 

 

미래창조과학부가 도서 산간지역을 대상으로 올해 3월부터 의약품 드론 시범 배송을 실행한다고 밝혔다. 미래창조과학부는 지난 6일 드론 시범 배송을 포함한 2017년도 업무 추진계획을 보고했는데, 대상 지역은 전라남도 고흥과 강원도 영월로 알려졌다. 이외에도 지난해 3월 선정한 스마트 자동차, 지능형 사물 인터넷, 고기능 무인기 등 산업화 속도가 높은 10대 분야의 단계별 제도 개선 등 사용화 계획을 수립하고 공공혁신 조달과의 연계를 통한 초기 시장 창출을 지원한다는 계획도 포함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7. 단통법 9월 폐지, 이후 단속 강화할 듯

  

그동안 소비자 불만이 폭주하던 단통법이 예정대로 올 9월 폐지하는 것으로 결정됐다. 방송통신위원회는 지난 6일 정부 서울 청사에서 올해 통신 분야 주요 업무계획을 보고하면서 단통법 9월 폐지를 확정했는데, 이외에도 현재 권고 수준의 휴대전화 리콜 기준에 관련해서도 전기통신사업법에 관련 규정을 넣는 방안을 추진하기로 했다. 

 

 

  

한편 동일한 조건의 보조금을 지원하여 소비자 차별성 논란을 피하겠다는 의미로 제정된 단통법이 폐지되면 다시 예전과 같은 혼탁한 가격 정책이 난무할 것이라는 지적에 대해서는 폐지 시점인 9월 말에 맞춰 현장 단속 모니터링을 강화하는 등 별도의 시장 안정화 방안을 강구할 것이라고 밝혔다.

 


글 : 정인성 기자 press@appstory.co.kr

'좋아요'를 누르시면 제일 빠른 IT소식을 전달해 드립니다.

  • 카카오톡

앱스토리몰 친절 톡 [채팅 상담] 상담하실 분야를 선택해주세요. 전문 상담원이 친절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앱스토리몰 회원 여부 체크 모달창

친절톡 상담원이 접속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