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좋아요 클릭하고 픽스 프라임 넥밴드 이어폰 받자!

앱스토리 매거진 포커스 메뉴에 대한 컨텐츠

뉴스 내용과 배너

서울-부산을 15분 만에? 하이퍼루프 콘셉트

기사 입력시간 : | 안혜선 기자

가장 객관적이고 투명한 it 매체 앱스토리

옛날 사람들은 스스로 움직이는 차, 땅 밑으로 다닐 수 있는 차, 바다 밑을 헤엄쳐 다닐 수 있는 차, 하늘을 나는 차를 미래의 교통 수단으로 상상했다. 그리고 현재에 그것들은 자동차, 열차, 잠수함, 비행기로 구현되었다. 과거에 상상한 것이 이루어졌듯, 미래에도 새로운 교통 수단이 나타날 것이다. 비록 그 형태가 완전히 새로운 것은 아닐지라도 기존의 교통 수단과는 180도 다르다. 미래의 운송 수단에는 어떤 것이 있으며, 미래의 우리 삶을 달라지게 할 수 있는 것들은 무엇일까? 콘셉트 디자인을 통해 알아보자.

 

 

서울에서 부산까지 15분 만에

하이퍼루프

www.techradar.com

 

Paypal의 설립자 엘론 머스크는 테슬라 모터스 블로그를 통해 ‘하이퍼루프’에 대한 아이디어를 공개했다. 이에 많은 업체들이 하이퍼루프 개발에 나서고 있다. 언뜻 보기에 하이퍼루프는 열차와 비슷해보인다. 하지만 실제 작동 방식은 매우 다르다. 

 

  

하이퍼루프는 진공에 가까운 튜브에서 차량을 살짝 띄워 이동시킨다. 자기장을 이용해 추진력을 얻고, 바닥으로 공기를 분사해 마찰력을 줄인다. 이는 공기 저항과 마찰 저항을 줄여서 속력을 높이기 위함이다. 이때 필요한 전력은 튜브의 외벽을 감싼 태양광 패널로 얻는다. 하이퍼루프의 최고 속도는 약 1,280km로, 서울-부산을 15분 만에 달릴 수 있는 수준이다.

 

사진: 유튜브 TonoNews US

 

 

 



소중한 생명을 구하는 드론

UARV


www.yankodesign.com

 

드론의 한계는 어디까지일까. 촬영, 배달 등 일상생활에 유용한 기능을 넘어서 우리의 생명을 구한다면 믿을 수 있겠는가? 디자이너 Szyma?ski Sylwester가 설계한 UARV(Unmanned Aerial Rescue Vehicle)은 기술적으로 진보된 드론이 우리의 삶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완벽한 예시다.

 

 

UARV는 산악지대에서 작동하도록 설계되어 있다. 실종된 사람들을 추적하고 구조 장비와 물품을 배달하며, 구조물을 조명해 탐색 및 구조작업을 돕는다. 또한 무인 드론이기 때문에 구조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사고 및 사망 가능성이 없다.

 

 

용감한 1인 비행기

Fearless Flyer


www.yankodesign.com

 

긴급한 상황에 빠르게 대처할 수 있는 1인 정찰 항공기다. 컴팩트한 크기와 가벼운 것이 특징이며 빠르게 조립할 수 있어서 민감한 임무를 수행하기에 적합하다. 주로 화재나 실종자 탐색 및 구조 작업과 같은 긴급 상황을 위해 디자인 된 용감한 정찰 비행기다.

 

 

www.yankodesign.com

 

이 작은 비행기가 긴급 상황에 잘 대처할 수 있을까 걱정은 금물. 상공에서 임무를 잘 수행할 수 있도록 하이브리드 전기와 태양열, 휘발유 프로펠러 시스템이 여분의 에너지 효율과 수명을 제공한다.

 

 

3D TV가 없어도 3D를 경험할 수 있다!

Hisense GF60XT980


www.techradar.com

 

3D TV가 없어도 이 안경만 있으면 생동감 넘치는 3D를 경험할 수 있다. GF60XT980은 청색 및 적색 렌즈 사양을 착용할 때와 동일한 3D 경험을 구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UHD 2,160p 패널을 사용해 해상도가 절반이 되어도 사용자는 여전히 고선명 시청 환경을 경험할 수 있다. 또한 앰프가 달린 비디오 엔진과 고정미 렌티큘러 렌즈는 Hisense가 최고급 화질을 나타내는 데 도움을 준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시장에 등장한다면 TV 시청의 판도가 바뀌게 될 것이다.

 

 

2035년형 자동차는 이런 모습?

JEEP 2035 Concept Design

www.behance.net

 

미래의 지프는 어떤 모습일까? 2035년의 지프 자동차 콘셉트 디자인을 통해 살펴보자. 자동차의 전체적인 모형은 백팩에서 영감을 얻었다. 

 

 

내부 인테리어는 더욱 흥미롭다. 운전자가 센터 콘솔을 운전하고 싶지 않을 경우 운전자가 충분한 공간을 확보할 수 있도록 운전자로부터 멀리 떨어진다. 그러나 운전자가 운전을 원할 때마다 운전자를 향해 다시 돌아갈 수 있도록 설계됐다.

 

 

매끄럽게 뻗은 곡선 모형의 2035년 지프 자동차는 현재 지프 자동차 모델들과 사뭇 다르다. 문을 열기 위한 손잡이도, 옆면의 창문도 없다. 그러나 시간이 지나도 투박한 바퀴의 모양은 지프의 상징인 듯하다. 

 


글 : 안혜선 기자 press@appstory.co.kr

'좋아요'를 누르시면 제일 빠른 IT소식을 전달해 드립니다.

  • 카카오톡

앱스토리몰 친절 톡 [채팅 상담] 상담하실 분야를 선택해주세요. 전문 상담원이 친절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앱스토리몰 회원 여부 체크 모달창

친절톡 상담원이 접속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