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좋아요 클릭하고 픽스 프라임 넥밴드 이어폰 받자!

앱스토리 매거진 서브메뉴와 해당 메뉴에 대한 컨텐츠

앱뉴스 내용과 배너

요즘 타기 '딱' 좋은 전동킥보드&바이크 그리고 전기자전거

기사 입력시간 : | 김선우 기자

가장 객관적이고 투명한 it 매체 앱스토리

 

전기자전거, 전동킥보드, 전동휠, 전동보드 등 스마트 모빌리티가 차세대 1인용 이동 수단으로 각광받고 있다. 특히나 야외활동을 하기 딱 좋은 따뜻한 날이면 우리 주변에서도 심심치 않게 이 같은 스마트 모빌리티를 즐기고 있는 사람들을 볼 수 있다. 그만큼 해마다 스마트 모빌리티의 시장규모가 성장하고 있기 때문이다. 마니아들이 스마트 모빌리티를 취미용으로 즐기기도 하지만 이제는 출퇴근길이나 일정 거리를 이용할 때도 많이 사용되어 도심 내에서의 이동 수단으로 자리 잡고 있다. 실제로 이런 제품들을 이용하면 교통비도 아끼고 교통체증을 피할 수도 있다는 장점이 있다. 종류가 다양한 만큼 그 매력도 천차만별인 스마트 모빌리티. 그중 추천할만한 대표적인 제품으로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자.

 

 

초경량에 빠르고도 안정성 높은 주행이 특징인, 픽스 러쉬 전동킥보드

 

 

 ▲픽스 러쉬 전동킥보드

 

299,000원|픽스

 

픽스 러쉬 전동 킥보드는 가볍고도 빠르며 안정성이 높다는 것이 장점이다. 최대 시속 25km로 머지 않아 자전거 도로에서도 주행할 수 있는 조건을 갖췄는데, 이는 초경량 킥보드에서는 구현하기 어려운 빠른 속도이므로 매력적으로 다가온다. 주행거리는 최대 21km로 취미용뿐만 아니라 출퇴근용으로도 적합하다. 또한 픽스 러쉬 전동 킥보드에 장착된 배터리는 세계 1위를 자랑하는 LG 배터리이다. 따라서 긴 시간을 사용해도 성능 저하가 없으며 방전율이 적어 더 오랜 시간 라이딩을 즐길 수 있다. 또한 관리에 따라 반영구적 사용이 가능하다는 것도 장점이다.

 

 

 고가 킥보드에서만 볼 수 있었던 서스펜션이 장착되어 있다

 

픽스 러쉬 전동킥보드에는 고가 킥보드에서만 볼 수 있었던 서스펜션이 장착되어 있다. 이처럼 앞바퀴에 유압식 서스펜션을 탑재함으로써 주행 중에 비포장도로나 보도블록에서 발생하는 충격을 흡수하여 안정적인 주행감을 느낄 수 있다. 또한, 픽스 러쉬 전동킥보드는 최대 하중 125kg까지 버티는 고강도 알루미늄 바디로 설계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약 8kg의 가벼운 무게로 높은 휴대성을 자랑한다.

 

 





우수한 주행감과 완벽한 제동력, 스위스 밀리터리 전동 킥보드

 

 

 스위스 밀리터리 전동킥보드

459,000원 l 스위스밀리터리

스위스 밀리터리의 전동킥보드 SMS-8530A 세계적인 브랜드의 제품으로 우수한 주행능력과 튼튼한 내구성을 바탕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일반 솔리드타이어가 아닌 8.5인치의 에어 솔리드타이어를 사용하여 펑크발생의 위험으로부터 자유로울 뿐만 아니라 향상된 주행감을 보여준다. 하나의 버튼으로 노멀모드와 고속모드의 두 가지 속도 모드를 즐길 수 있는 이 제품은 흔들림 없는 완벽한 제동력을 강점으로 가지고 있다. 또한 LG의 기술력이 담긴 리튬 이온 배터리를 탑재하고 있어 고효율을 자랑한다. 

 세이프티 폴딩 시스템으로 출퇴근길, 등하굣길에 이용하기에도 적합하다

좌측 핸들의 브레이크는 흔들림 없는 완벽한 제동력을 보여줌과 동시에 인체공학적인 설계로 사용자의 편의 또한 세심하게 신경  점이 돋보인다. 또한 주행속도와 배터리 잔량 체크가 가능한 LED 디스플레이가 장착되어있어 효율적인 주행이 가능하며 고휘도 LED라이트가 있어 야간주행시에도 문제없다. 휴대 및 보관이 편리한 세이프티 폴딩 시스템으로 촐퇴근길, 혹은 등하굣길에 이용하면 즐거운 파트너가 되어 줄 것이다.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전동휠, 인모션 V3 프로

 

 

 전동휠, 인모션 V3 프로

 

1,030,000원|인모션

 

인모션 V3는 전동휠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전동휠에 익숙하지 않을 수 있지만 인모션 V3는 그런 걱정을 잠재울 정도로 안정적인 주행감을 자랑한다. 하나의 바퀴에 두 개의 휠이 달려 전동휠을 처음 타는 사람도 중심을 쉽게 잡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어떤 지형에서도 안정감 있는 주행이 가능하다. 사용자의 무게 중심에 따라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는 자이로스코프 센서가 내장되어 누구나 쉽게 탑승할 수 있다.

 

 

 자이로스코프 센서가 내장되어 누구나 쉽게 탑승할 수 있다

 

강력한 모터와 높은 출력의 배터리는 무너짐 현상을 방지하며 보강 설계로 특수 제작된 케이스가 충격을 완화시켜 주는 것도 특징이다. 타이어는 고성능 고무 타이어 트레드가 사용되어 펑크의 위험이 크게 줄었으며 모든 지형에서 안정감 있는 주행을 할 수 있다. 일체형으로 내장되어 있는 블루투스 스피커, 방향 인식 라이트, 2단 캐리어 덕분에 더욱 편리하다.

 

 

콤팩트한 사이즈에 간편한 폴딩방식으로 누구나 쉽게 즐기는 전동 스쿠터, 머큐리 전동바이크

 

 

 전동스쿠터, 머큐리 전동바이크

 

599,000원(12인치), 739,000원(14인치)|미래엔모터스

 

전동 바이크인 머큐리는 간편한 폴딩 방식과 콤팩트한 사이즈로 좁은 공간에 쉽게 보관할 수 있고 혼잡한 거리에서도 편리하게 즐길 수 있다. 세련된 디자인뿐만 아니라 외장 마무리 역시 깔끔하게 이루어져 있으며 우수한 성능에 비해 편리한 휴대성이 장점이다. 항공기 제작에 사용되는 알루미늄 합금 재질로 12인치 모델은 총 12kg, 15인치 모델은 15kg의 가벼운 무게감으로 제작되어 손으로 직접 들어서 운반해도 무리가 없다.

 

 

 가벼운 무게감으로 제작되어 손으로 직접 들어서 운반해도 무리가 없다

 

또한 전체 길이 1m 남짓의 귀여운 외관을 가지고 있어 초보자들도 쉽게 라이딩 할 수 있다. 안전한 주행을 위해 초기 최고 속도는 20km/h로 세팅되어 있으며 10km를 주행하면 앱을 이용하여 최고 25km/h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사용자의 운행 능력에 따라 최고 속도를 조절할 수 있기 때문에 안전하게 라이딩을 즐길 수 있다. 배터리는 19Ah의 대용량 파나소닉 리튬이온배터리를 적용하여 사용 시간이 더욱 길어졌으며, 적은 배터리 잔여량으로도 출력이 좋다는 점도 장점이다.

 

 





보관과 이동이 편리하며 자전거 도로에서도 문제없는 전기자전거, 알톤 니모FD

 

  

전기자전거, 알톤 니모FD

 

778,000원|알톤스포츠

 

우리가 흔하게 일상에서 활용하는 자전거 또한 이제 스마트모빌리티로 진화하고 있다. 전기자전거는 페달 어시스트 시스템과 스로틀 방식으로 나눠지는데 페달 어시스트 시스템은 사람의 힘으로 페달을 굴리지만 배터리와 모터가 보조하여 동력을 얻는 방식이고, 스로틀 방식은 페달을 구르지 않아도 구동 장치를 작동시키면 자동으로 앞으로 나가는 것이 특징이다. 전기자전거는 자전거 전용 도로에서 통행할 수 없어 불편함이 있었는데, 법안 개정으로 페달 어시스트 시스템을 가지고 있는 자전거는 자전거 전용 도로 통행이 허용될 전망이다. 알톤스포츠에서 출시한 니모FD는 페달 어시스트 시스템으로 자전거 전용도로 통행이 가능한 제품이다.

 

 

 7단 변속 시스템과 기계식 디스크 브레이크를 장착했다

 

또한, 니모FD는 20인치 7단 접이식 전기자전거로 접어서 보관할 수 있어 보관과 이동이 편리하고 공간을 크게 차지하지 않는다. LG의 5Ah 배터리가 들어가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보조배터리로도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BLDC모터 36V로 30km 정도의 주행거리까지 힘 있는 주행이 가능하다. 7단 변속 시스템과 기계식 디스크 브레이크를 장착했다는 점도 특징이다.

 

 

내가 가고 싶은 방향으로 더 쉽고 즐겁게 즐기는 전동투휠, 세그웨이 미니 라이트

 

 

 세그웨이 미니 라이트

 

449,000원|세그웨이

 

세그웨이 미니 라이트를 처음 본다면 어떻게 주행하는 것인지 걱정이 될 수도 있지만, 별다른 교육이나 연습이 필요 없다. 고성능 자이로센서 기술이 적용되어 수많은 센서와 고성능 처리능력을 통해 탄력적이고 쉽게 주행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여러 가지 정밀한 감응 신호장치를 갖추고 있으므로 사용자의 신체의 작은 동작을 포착하며 1초에 200번의 자이로센서 체크로 균형을 유지한다. 무릎바를 통해 방향을 통제하며 통행을 더욱 수월하게 안정되게 도와주는 것도 특징이다.

 

 

 사용자의 신체의 작은 동작을 포착하며 자이로센서 체크로 균형을 유지한다

 

무게 11.6kg의 작은 전동휠이지만 평균적으로 사람이 걷는 속도의 4배인 16km/h까지 속도를 낼 수 있으며 우수한 안정성으로 15도 이상의 언덕은 물론 작은 장애물도 수월하게 넘을 수 있다. 다이내믹한 파워 알고리즘은 정교하게 설계되어 울퉁불퉁한 길과 작은 장애물에서도 쉽게 통과시키도록 자동식별 기능을 통해 안전성을 확보하였다. 작은 장애물이 생겼을 때는 일시적으로 전력이 증가하고 흔들림을 최소화할 수 있는 디자인으로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배터리는 국내 LG 리튬이온배터리가 장착되어 최대 18km/h까지 주행이 가능하다.

 

 

빠르게 스릴을 즐길 수 있지만 안전한 전동 스케이트보드, 이풀리토 전동 투휠

 

 

 ​전동보드, 이풀리토 전동 투휠

 

119,000원|이플레이

  

우리가 흔히 볼 수 있었던 스케이트보드도 스마트 모빌리티로 다시 태어났다. 바로 이풀리토 전동 투휠이다. 이풀리토 전동 투휠에 장착된 바퀴는 6.5인치 크기의 통고무 타이어로 구성되어 묵직한 무게감과 미끄럼 방지 처리로 흔들림 없이 안전한 주행이 가능하도록 도와준다. 통고무의 강한 내구성으로 시멘트 바닥부터 울퉁불퉁한 오프로드까지 어느 지형에서나 타이어의 펑크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6.5인치 크기의 통고무 타이어가 묵직한 무게감으로 미끄럼을 방지한다

 

내부에는 자동 수평 센서가 탑재되어 운전자의 무게 중심에 따라 전진, 후진, 정지까지 모든 움직임을 컨트롤하여 자유로운 탑승이 가능하다. 또한, 중력의 중심에 의존하여 평형을 지능적으로 제어하기 위해 정밀 자이로스코프와 가속 센서가 탑재되어있다. 따라서 인간의 몸에 민감하게 반응하여 사용자가 몸을 앞 또는 뒤로 기울이면 동력 장치가 바퀴를 앞 또는 뒤로 움직이며 자동으로 평형을 잡아 넘어지지 않고 안전한 운행이 가능하다. 배터리는 국산 LG 정품 배터리팩을 사용하여 믿고 사용할 수 있으며, 카톤 브러시가 없는 고가의 BLDC 모터를 장착하여 친환경적이며 에너지 효율이 높아 안정적이면서도 오래 사용 가능하다.

 

 


김선우 기자 press@appstory.co.kr

sns 공유하기 버튼

최신 IT 정보가 궁금하시면 CLICK

    오늘의 HOT 뉴스, 이거 보셨어요?

      많이 본 리뷰기사

        오늘의 동영상 기사

          앱스토리몰 친절 톡 [채팅 상담] 상담하실 분야를 선택해주세요. 전문 상담원이 친절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앱스토리몰 회원 여부 체크 모달창

          친절톡 상담원이 접속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