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좋아요 클릭하고 픽스 프라임 넥밴드 이어폰 받자!

앱스토리 매거진 서브메뉴와 해당 메뉴에 대한 컨텐츠

앱뉴스 내용과 배너

자동차 시장에 부는 스마트폰 미러링 모니터 7선

기사 입력시간 : | 정인성 기자

가장 객관적이고 투명한 it 매체 앱스토리

지금은 실생활에서 다양한 스마트 기기를 접할 수 있는 세상이다. 이는 집안에서 사용하는 각종 스마트 기기에서부터 야외 활동 시 사용하는 기기까지 그 범위를 넓히고 있다. 그리고 이런 현상은 자동차 시장에서도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 최근에는 차내에서 대화면으로 스마트폰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미러링 모니터' 제품에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는데, 이에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스마트폰 미러링 모니터 7종에 대해 간단하게 소개한다.

 

 

1. 카멜 PF1050


 

카멜 | www.camelcorp.co.kr l 150,000원

 

10인치 대형 화면을 통해 차 안에서 스마트폰의 기능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카멜의 'PF1050'이다. 1280 x 800 해상도와 16:10의 일반적인 화면 비율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편하게 볼 수 있다. 차량 앞 좌석, 뒷좌석, 선루프 등에 손쉽게 설치할 수 있으며, 인터넷 서핑, 동영상 시청, 게임 실행, 디지털 사진 확인 용도로 다양하게 활용 가능하다.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으로 출시되어 가격 때문에 구매를 망설이는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다.

 


 



 

2. 캐스트프로 M9100


 

캐스트프로 l www.castpro.kr l 229,000원

 

차량이나 집안에서도 다양하게 사용이 가능한 점이 특징인 캐스트프로 M9100 기기다. 1024 x 600 해상도의 9인치 디스플레이를 적용하고 있으며, HDMI 연결, 스테레오 스피커 등을 지원한다. 특히 후방 카메라 자동 감지 기능을 포함하고 있어 운전자의 안전과 편리성을 강화하고 있다. 또한 헤드레스트 동영상 미러링 기능을 통해 아이들에게 이동 시 지루하지 않도록 할 수 있다. 차량 이외에도 집안에서 요리 중에 레시피를 체크하거나 간단하게 동영상을 시청하는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이 가능하다.

 


  

 

3. 대인테크 MLV 900


 

대인테크 l www.daeintech.com l 250,000원

 

기본적으로 차량용으로 출시되었지만 스마트폰, 노트북, 태블릿 PC 등 스마트 기기와의 미러링 연동을 통해 일상생활에서뿐만 아니라 비즈니스 등 업무환경에서도 다양한 용도로 사용이 가능한 점이 눈에 띄는 대인테크의 MLV 900이다. 차량 운전 시 화면의 선명함을 강화하기 위해 조도 감지 센서를 적용하여 낮과 밤에 자동으로 밝기를 조절해 주며, 운전 중에 빛의 반사를 최소화하기 위해 무광 LCD 패널을 사용하고, 480 밝기를 적용하여 햇빛이 강한 여름에도 선명하게 화면을 확인 가능하도록 하여 편리성을 증대 시켰다.

 


 

 

4. 동양전자 XCM-1030RDMD



동양전자 l www.xm.co.kr l 350,000원

 

차량 천장에 부착 가능하도록 설계된 점이 타 기기와 차별화 요소인 동양전자의 XCV-1030RDMD다. HDMI와 미러링을 통해 다양한 스마트 기기와 연동이 가능하며, USB를 통한 동영상 및 음악 시청이 가능한 점도 장점이다. 또한 별도로 판매되는 리모컨을 활용하면 영상 제어나 모니터 각도 제어 등을 차 안에서 손쉬운 조작이 가능하다는 점도 눈에 띈다. 중형 이상의 SUV 차량을 보유하고, 평상시에 가족과 함께 이동이 많으신 분들에게 적극 추천한다.

 

 




5. 오카 VC 173RM



 오카 l www.5c.co.kr l 815,000원

 

상대적으로 고가의 제품이나 다양한 성능과 높은 품질이 눈에 띄는 오카 VC 173RM 미러링 천정형 모니터다. 차 안의 작은 영화관을 구현한다는 취지로 설계되어 있는데, 구체적인 사양을 살펴보면 1920 x 1080 해상도의 17.3인치 FULL HD 전동 접이식 형태로 설계되어 있으며, AUX 출력 오디오 노이즈 필터, 재부팅 방지 회로를 내장하고 있다. 특히 IPS 패널을 사용하여 각도에 상관없이 선명한 화면을 구현하기 때문에 차량 어느 좌석에서도 생동감 있는 동영상 시청이 가능하다. 스마트 기기와의 미러링 이외에 USB를 활용한 영상 재생이 가능한 점도 기기의 활용도를 넓힐 수 있는 주요 장점이다.

 


 

 

 

6. JB.lab S200


 

JB.lab l www.jblab.kr l 249,000원

 

스마트폰의 모든 앱을 화면에 표시해 주고 기기 자체에서 스마트폰을 조작할 수 있는 기능을 가지고 있는 JB.lab S200 미러링 모니터다. 기본적으로 스마트폰에서 제공하는 실시간 길 안내, 음원 스트리밍 등의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으며, SNS / 문자를 음성으로 읽어주는 문자음성 안내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또한 별도의 인코딩 작업 없이 1080p Full HD 영상 재생을 지원하기 때문에 차 안에서 편리하게 동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카오디오를 기반으로 설계되었지만 다양한 부가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으로 많은 호평을 받고 있다.

 


 

 

7. 소니 XAV-712BT



 소니 l www.sony.co.kr l 790,000원

 

미러링 기능을 통해 스마트폰의 앱과 사진, 음악 등을 차량 내에 터치스크린을 통해 이용이 가능한 소니의 XAV-712BT 모니터다. 17.65cm의 고해상도 터치스크린을 적용하여 앱 관리 및 비디오 감상에 최적화되어 있으며, 풍부하고 정밀한 가상 5.1 채널 서라운드 사운드 출력을 지원하여 음성적으로도 타제품 대비 뛰어난 성능을 가지고 있다. 또한 USB를 통한 배터리 충전을 지원하여 배터리 걱정 없이 사용이 가능하다.

 


 


글 : 정인성 기자 press@appstory.co.kr

'좋아요'를 누르시면 제일 빠른 IT소식을 전달해 드립니다.

  • 카카오톡

앱스토리몰 친절 톡 [채팅 상담] 상담하실 분야를 선택해주세요. 전문 상담원이 친절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앱스토리몰 회원 여부 체크 모달창

친절톡 상담원이 접속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