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좋아요 클릭하고 픽스 프라임 넥밴드 이어폰 받자!

앱스토리 매거진 리뷰 메뉴에 대한 컨텐츠

리뷰 내용과 배너

[단독] LG G7 씽큐, 출시 색상 3가지 개봉기

기사 입력시간 : | 이선주 기자

가장 객관적이고 투명한 it 매체 앱스토리



[관련 기사 한눈에 보기]

-->인공지능을 담은 LG G7 씽큐 개봉기


LG G7 씽큐

2018년 상반기 마지막 프리미엄 스마트폰이 발표되었다. 보통 1년 주기로 출시되는 신제품을 삼성 갤럭시 S9가 전작보다 빨리 출시되었다면 LG G7 씽큐(ThinQ)는 전작인 G6보다 2개월가량 늦게 출시되면서 완성도를 높였다. 완성도를 높인 LG G7 씽큐 출시에 앞서 먼저 개봉해 보았다.

www.lge.co.kr | 799,000원



LG G7 씽큐의 구성품은?
LG G7 씽큐는 무광 검정 박스에 출시되었다. LG G7 씽큐 로고는 실버로 처리되었다. 이는 국내 제조사들이 최근 플래그십 제품들을 트렌드처럼 검은색 무광 박스로 디자인하는 방식을 따랐다.

무광 검정 박스 패키지

박스 측면에 용량이 인쇄되어있다

박스 다른 측면에 통신사가 표시되어있다

봉인된 씰을 뜯고 박스를 개봉하면 LG 패턴의 클리닝 천이 덮여있고 그 밑에 단말기와 간략 사용설명서, LG PAY 사용 안내, 유심 트레이 추출 핀, 번들 이어폰, 타입 C USB 케이블, 충전용 AC 어댑터, 표준 USB – 타입 C 변환 어댑터, 마이크로 USB – 타입 C 변환 어댑터 등이 함께 제공된다. 충전용 어댑터는 5V, 9V 1.8A를 지원해 고속 충전이 가능하다.

클리닝 천으로 덮여있는 LG G7 씽큐


LG G7 씽큐 구성품


충전 어댑터는 5V 또는 9V 1.8A를 지원한다

본체를 보면 기존 G6 시리즈와 달리 V30처럼 LG G7 씽큐를 한 바퀴 감싸고 있는 필름이 사용되었다.

전체를 감싼 비닐 재질 포장


뉴 세컨드 스크린
필름 포장을 벗겨보면 LG G7 씽큐가 드러난다. 전면부는 세 가지 컬러 모두 블랙 색상으로 통일되었으며, 전면 테두리는 뒷면 색상과 동일하다. 베젤리스 디자인으로 베젤을 최소화했으며 특히 상단부분은 노치 디자인으로 알려진 디자인으로 LG G7 씽큐 만의 뉴 세컨드 스크린이 적용되었다.

LG G7 ThinQ 베젤리스 디자인

호불호가 갈리는 노치 디자인을 LG G7 씽큐는 뉴 세컨드 스크린을 통해서 노치 디자인의 색상을 변경할 수 있는 기능을 넣었다. 하지만 이는 아직은 LG에서 제공하는 앱에만 적용된다. 즉, 노치 디자인 자체를 없애는 것이 아닌, 노치 디자인의 색상을 검정으로 하여 카메라, 갤러리, LG 페이 등과 같은 LG 앱에서는 노치 디자인이 없어진 것으로 보이나, 이외의 앱(구글, 쇼핑 앱 등)에서는 적용되지 않는다.

뉴 세컨드 스크린

기존 G6에서 상단에 위치하고 있던 3.5mm 이어폰 잭이 하단으로 내려갔으며 측면에 있던 유심 트레이가 상단으로 올라왔다. 왼쪽 측면에 버튼이 3개가 있는데, 두 개의 볼륨 버튼과 하단의 구글 어시스턴트 버튼이 추가되었다. 상 하단 모두 절연 띠가 두 개씩 보이고 유심 트레이는 마이크로 SD와 함께 장착이 가능하며 유심은 나노 유심을 사용한다.

상단에 마이크로 SD가 함께 들어가는 유심 트레이가 있다


하단에 3.5mm 이어폰 잭과 USB C 타입 포트, 스피커가 있다


유심과 마이크로 SD를 장착할 수 있는 트레이 


달라진 카메라
LG G7 씽큐 모델명에 ThinQ가 붙은 것으로 알 수 있듯이 LG G7 씽큐는 AI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 V30s에 적용되었던 AI 카메라가 기존 8개에서 19개로 증가했다. 하지만 정확도는 여전히 높지는 않다.

AI 카메라를 사용할 수 있다


카메라가 살짝 돌출되어있다

후면은 1600만 화소의 일반 카메라(F1.6 71도)와 초광각 카메라(F1.9 107도)로 듀얼 카메라가 장착되어있으며, 전면에는 800만 화소의 광각 카메라(F1.9 80도)가 장착되었다.

카메라가 G6의 가로 배열에서 세로 배열로 바뀌었다


색상
LG G7 씽큐는 뉴 모로칸 블루, 라즈베리 로즈, 뉴 오로라 블랙 이렇게 3가지가 출시된다.





LG G7 씽큐 색상은 단순히 블루, 로즈, 블랙이 아닌 보는 각도 빛 방향 등에 의해서 색상이 다르게 보인다. 뉴 오로라 블랙은 진한 파란색 색상으로 보이기도 한다.




순서대로 라즈베리 로즈, 뉴 오로라 블랙, 뉴 모로칸 블루












제원표



커진 화면과 나아진 성능 그리고 가벼워진 무게


LG G7 씽큐는 기존 G6에 비해 세로 길이는 늘어나고 무게는 1g 가벼워졌다. 화면은 슈퍼 브라이트 디스플레이로 밝아지고 원음 그대로 들려주는 Hi-Fi 쿼드 DAC, DTS:X 3D 입체음향과 LG 페이도 사용 가능하다. 그리고 충격, 진동, 고온, 저온, 열충격, 습도 등 14개 부분에서 테스트를 통과하여 군사 표준규격 ‘MIL-STD 810G’를 획득했다. 

그립감이 좋다

LG G7 씽큐의 구성품과 외관 그리고 간단한 성능을 살펴보았다. 

공식 사이트 : www.lge.co.kr




[관련 기사 한눈에 보기]
-->인공지능을 담은 LG G7 씽큐 개봉기

[기자대담] LG전자가 직접 들려주는 LG G7 씽큐의 모든 것

[기자대담] LG 관계자가 직접 들려주는 G7 씽큐의 개발 비하인드와 전망

 

 

LG 'G7 씽큐(ThinkQ)', 전 색상 선호도 리얼 테스트

 

출시 전 만나 본 LG G7 씽큐, 3가지 색상 톺아보기

 

극세사로 찌든 때 제거하는 자동 무선 청소기 추천 '엑타코 물걸레 청소기'

 

 


글 : 이선주 기자 press@appstory.co.kr

sns 공유하기 버튼

최신 IT 정보가 궁금하시면 CLICK

    오늘의 HOT 뉴스, 이거 보셨어요?

      많이 본 리뷰기사

        오늘의 동영상 기사

          앱스토리몰 친절 톡 [채팅 상담] 상담하실 분야를 선택해주세요. 전문 상담원이 친절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앱스토리몰 회원 여부 체크 모달창

          친절톡 상담원이 접속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