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좋아요 클릭하고 픽스 프라임 넥밴드 이어폰 받자!

앱스토리 매거진 리뷰 메뉴에 대한 컨텐츠

리뷰 내용과 배너

놀이와 급식까지 해결, 스마트 반려동물 돌봄이 로봇 '페디'

기사 입력시간 : | 김지연 기자

가장 객관적이고 투명한 it 매체 앱스토리

반려인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 했을 고민이 있다. 특히 직장 생활을 하는 반려인들은 매일 아침 내 반려동물이 혼자 잘 있을 수 있을까 하는 걱정과 함께 있어주지 못하는 미안함으로 하루를 보낸다. 나 없이도 혼자 잘 있어줬으면 좋겠는데, 미리 설치해둔 홈 카메라로 본 반려동물은 하루 종일 누워서는 아무것도 하고 있지 않을 때가 많았다. 이럴 때 밀려오는 미안함과 안타까움을 어쩌면 좋을까.

 

세상 모든 반려인들이라면 지금 이 스마트 로봇, 페디에 주목하자. 단순히 움직이는 것 이상으로 다양한 ‘놀아주기’ 덕분에 반려동물을 혼자 두더라도 걱정이 없다. 실시간으로 내 반려동물이 무엇을 하고 있는지 확인할 수도 있고, 간식이나 먹이도 정해진 시간에 맞춰 챙겨줄 수 있다. 사랑스러운 반려동물의 모습을 고화질로 남겨둘 수도 있으니 빨리 페디를 ‘입양’하고 싶어졌다.

 

페디

 

300,000원

 

 

바쁜 현대인을 배려했다


반려견의 친구가 필요하다고 생각될 때

 

페디를 한 번이라도 찾아봤던 반려인이라면, 반려동물에게 내가 아닌 또 다른 친구가 필요하다는 생각을 줄곧 해왔을 것이라는 생각이 든다. 이런 생각을 하는 대부분의 반려인은 직장 등의 이유로 반려동물을 많이 챙겨주지 못하는 상황인 경우가 많다. 그래서 페디는 항상 바쁜 반려인들을 위해서인지 따로 제품을 조립할 필요도 없이 있는 그대로의 모습으로 동봉돼있다. 

 

스마트폰 거치대를 장착한 페디 본체 

 

구성품은 크게 페디 본체와 페디의 얼굴이 되어줄 스킨 2종(스킨 하나는 이미 페디 안에 장착돼있다), 그리고 집을 비웠을 때 페디의 든든한 먹이가 되어줄 보조배터리와 충전기까지 함께 마련돼있다. 좀 더 세세하게는 페디의 눈이 되어줄 스마트폰 거치대와 거치 각도 조절 패드 등이 있겠다. 

 

 

페디의 얼굴이 되어줄 스킨 2종과 보조배터리, 충전기

 

여기에 페디를 사용하기 위해서 필수로 필요한 것이 있다. 바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다. 페디의 눈이 되어줄, 즉 페디에 상시로 거치해두는 스마트폰을 ‘호스트폰’이라 부르는데, 이 호스트폰은 아직 iOS 기기가 지원되지 않는다. 페디를 통해 반려동물을 상시 확인 가능한, 즉 실제로 반려인이 가지고 다니는 스마트폰은 ‘유저폰’이라 하며, 유저폰 역시 현재는 안드로이드 기기만 지원하고 있다(iOS는 곧 지원될 예정이다).  

 

 



복잡한 듯 복잡하지 않은 절차


페디 앱에서 호스트폰과 유저폰을 각각 등록해야 한다

 

그럼 페디는 어떻게 사용하는 걸까? 우선 페디에 넣어둘 보조배터리를 가득 충전해두고, 호스트폰과 유저폰에 ‘페디’ 앱을 다운로드받는다. 페디 앱의 첫 화면에서 호스트폰과 유저폰을 선택할 수 있는데, 말 그대로 호스트폰에서는 호스트 등록을, 유저폰에서는 유저 등록을 선택하면 된다. 

 

사용자 등록(맨 왼쪽) 화면

 

호스트 등록을 누르면 호스트폰의 이름과 비밀번호가 자동으로 생성된다. 그리고 커다란 눈 두 개가 화면을 채우는데, 여기서 화면을 한번 살짝 누르면 사용자를 등록할 수 있는 메뉴가 활성화된다. 맨 왼쪽에 사람 모양 아이콘을 선택하고 호스트폰의 이름과 비밀번호를 확인한 후 체크만 누르면 180초의 시간이 주어진다. 이때 유저폰에서 페디 앱을 실행한다.

  

사용자 등록 과정


180초 동안 유저폰과 호스트폰을 연결해야 한다

 

유저 등록은 더 간단하다. 유저 등록을 선택하면 호스트폰 연결 팝업이 뜨는데, 여기서 호스트폰의 스마트폰 기종을 선택하면 페디 이름과 함께 내 이름과 비밀번호를 입력할 수 있는 창이 뜬다. 내 이름은 자유롭게 설정이 가능하며, 비밀번호는 호스트폰에서 뜨는 비밀번호를 입력해주면 유저 등록도 끝이다.

 

유저폰 등록 과정

 

이제 페디에 직접 호스트폰을 연결해보자. 호스트폰이 스마트폰이라면 스마트폰 거치대를 스킨 중앙에 위치한 작은 두 개의 홈에 끼워주기만 하면 되는데, 여기서 스마트폰이 너무 누워있다 싶으면 구성품으로 제공되는 각도 조절 패드를 뒤에 붙여주면 된다. 거치대 위에 커다란 눈 두 개가 깜빡이는 호스트폰을 올려두고 살짝 나와 있는 케이블을 스마트폰에 연결해주기만 하면 된다. 이 케이블은 마이크로5핀 케이블이므로, USB C 타입 케이블로 충전해야 하는 최신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이용자라면 별도의 젠더가 필요하니 참고하는 것이 좋겠다. 

 

호스트폰과 페디를 연결해준 모습

  

페디는 별도의 전원 버튼이 있는 것이 아니라, 전원을 연결해줌과 동시에 움직이는 형태를 취하고 있다. 그래서 완충된 보조배터리를 맨 마지막에 넣어주는 것을 추천한다. 페디 뒷모습에 장착된 사료 통을 통째로 분리하면, 보조배터리를 넣어둘 수 있는 빈 공간이 있다. 여기에는 보조배터리가 페디에게 전원을 공급해줄 수 있도록 2개의 케이블이 있다. 포트에 맞게 꽂아주기만 하면 페디가 본격적으로 움직이기 시작할 것이다.

  

 

페디에서 사료 통을 분리하여 보조배터리를 연결한 모습

 

 

이제 없으면 어색해


유저폰 메인 화면

 

반려동물과 주인을 이어주는 오작교

유저폰으로 별도의 조작을 하지 않더라도 페디는 이미 스스로 조금씩 움직이고 있을 것이다. 그럼 이제 내가 원하는 대로 페디를 조작해보자. 우선 페디의 ‘놀아주기’ 항목을 선택하면 1:1 양방향 영상통화 기능이 실행된다. 호스트폰에는 유저폰에 비친 반려인의 얼굴이 뜨고, 유저폰에는 호스트폰에 비친 반려동물이 뜬다. 화면 속 주인이 어색한 듯 좀처럼 다가오지 못하다가도 금방 익숙해져서는 페디가 움직일 때마다 반려동물이 쫓아다니는 것이 인상적이었다.

 

유저폰에서 바라본 반려동물의 모습

  

유저폰에는 다양한 조작 키도 함께 활성화되는데, 왼쪽에는 페디를 앞뒤, 좌우로 움직일 수 있는 방향 버튼과 양방향 음성 활성화 버튼이 있다. 오른쪽에는 먹이주기 버튼, 페디 조명 버튼, 화면 캡처 버튼이 나란히 자리하고 있다. 먹이주기는 양에 따라 1단계부터 3단계까지 나눠지는데, 정해진 시간에 정확한 양을 주게끔 설정할 수도 있다. 사료 통에는 소형견 기준 약 3일은 거뜬히 먹을 수 있는 양이 들어가기 때문에 하루 종일 집을 비우는 날에도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다. 

 

먹이주기 실행 화면

 

반려동물과 놀아주는 멋진 친구

자동 놀아주기 설정

 

다음은 페디 앱에서 ‘자동 놀아주기’ 버튼을 선택해보자. 자동 놀아주기에서는 말 그대로 반려인이 따로 놀아주기를 하지 않더라도 페디가 스스로 반려동물과 놀아주는 기능을 의미한다. 반려동물을 인식하고 반려동물에게 영상과 음악을 재생해주는 기능을 더했다. 간식을 줄 수도 있고, 반려동물에게 보여주면 좋을 영상을 추가할 수도 있다. 

 

자동 놀아주기로 반려동물의 관심을 유도하는 페디

 

특히 매번 실시간으로 영상통화가 어려운 반려인에게는 추가 영상으로 추천하는 것이 바로 영상편지다. 반려인이 직접 반려동물에게 보내는 편지인데, 양방향 영상통화와 마찬가지로 반려동물의 관심을 환기하기에도 좋고, 반려동물이 심심할 틈이 없어 매우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반려동물을 지켜주는 수호천사 

스마트 케어 설정

 

마지막으로 페디에서 ‘스마트 케어’를 선택해보자. 스마트 케어에서는 집에서 발생하는 각종 소음과 혹시라도 발생할 수 있는 화재에 대비할 수 있는 홈 시큐리티 기능을 활성화할 수 있다. 먹이를 줄 때 어느 정도 양으로 배급할 것인지, 페디의 귀에 조명을 활성화할 것인지 등을 조작할 수 있다. 무엇보다 페디가 반려동물의 무한한 사랑으로 뒤집혔을 때 이를 반려인에게 알려주는 기능까지 이곳에서 설정할 수 있다. 

 

 

사양


 

 



반려동물과 집을 한 번에 케어한다

페디를 사용하는 동안, 말썽꾸러기였던 반려동물이 부쩍 늠름해졌다. 그리고 반려인이 집에 없는 동안 페디가 집에서 반려인의 역할을 해주는 덕분에, 걱정도 반으로 줄었다. 미안함은 여전하지만, 뭔가 안심이 되는 건 페디 덕분인 것 같다. 페디 앱을 통해서 집 안의 습도와 온도까지 확인할 수 있으니 펫&홈 케어 제품으로도 제격이다.



블레이드2, 스마트폰 조이스틱 게임패드로 알아본 초보자 공략법

 

고속 무선 충전되는 차량용 핸드폰 거치대 '픽스 원터치 마운트 퀵'

 

나만 몰랐던 카카오톡의 놀라운 기능



글 : 김지연 기자 press@appstory.co.kr

sns 공유하기 버튼

최신 IT 정보가 궁금하시면 CLICK

    오늘의 HOT 뉴스, 이거 보셨어요?

      많이 본 리뷰기사

        오늘의 동영상 기사

          앱스토리몰 친절 톡 [채팅 상담] 상담하실 분야를 선택해주세요. 전문 상담원이 친절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앱스토리몰 회원 여부 체크 모달창

          친절톡 상담원이 접속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