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좋아요 클릭하고 픽스 프라임 넥밴드 이어폰 받자!

앱스토리 매거진 리뷰 메뉴에 대한 컨텐츠

리뷰 내용과 배너

트리플 카메라 품고 더 강해진 LG V40 ThinQ(씽큐) '벗겨보니'

기사 입력시간 : | 김지연 기자

가장 객관적이고 투명한 it 매체 앱스토리

[관련 기사 한눈에 보기]

--> 트리플 카메라 품고 더 강해진 LG V40 '벗겨보니'

현장에서 직접 만난 V40 씽큐, LG의 구원투수 될까 

LG가 강조하는 ABCD, 'V40'에서는 어떻게 달라졌나

LG V40씽큐의 핵심, 카메라는 어떻게 달라졌을까?

갤럭시노트9과 비교해본 LG V40 씽큐의 성능은?

 

삼성, 애플, 그리고 LG의 하반기 플래그십 스마트폰이 연이어 공개되면서 2018년 하반기 스마트폰 경쟁이 본격적으로 시작된다. 갤럭시노트9으로 스타트를 끊은 삼성에 뒤이어 애플이 아이폰XS 시리즈를 공개하고 얼마 지나지 않아 LG의 V40 씽큐가 드디어 모습을 드러냈다. 독특하게도 스마트폰 제조사들이 자사 플래그십 라인업을 공개할 때, 보통 제품의 가장 핵심이 되는 기술적인 부분을 강조하기 마련이다. 그런데 LG에서 공개한 첫 V40 씽큐는 디자인 콘셉트 영상으로, V40 씽큐의 외형적인 부분에 좀 더 초점을 뒀다. 오늘 그 V40 씽큐의 외형을 구석구석 파헤쳐 보는 시간을 가져보자.

 

▲LG V40 씽큐

  

899,000원

 

 

패키지 박스부터 똑똑한 V40 씽큐

 

 

 

V40 씽큐 패키지 박스

 

늘 그랬듯 LG 스마트폰은 항상 무광 검정 박스에 담겨 있다.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면서 동시에 은은한 실버 색상의 V40 씽큐 로고가 돋보인다. V40 씽큐 로고를 기준으로 왼쪽을 보면 V40 씽큐에는 구글 어시스턴트가 탑재됐음을 암시하고 있고, 그 반대쪽에는 V40 씽큐의 용량과 칩셋 정보가 위아래로 기록돼있다.

 

패키지 박스 측면

 

평소 스마트폰 패키지 박스를 보면서 바닥면을 볼 생각은 못 했었는데, V40 씽큐 박스의 바닥면을 보고는 ‘아차’ 싶었다. G7 씽큐부터 사운드 입체 음향 효과를 지원하는 DTS:X 로고와 함께 패키지 박스를 붐박스로 만들 수 있는 가이드라인이 숨겨져 있었기 때문이다. ‘붐박스 체험을 위해 선을 따라 자르세요’라는 문구와 적당한 크기의 점선이 네모나게 그려져 있다. 평소 스마트폰 패키지 박스에 스마트폰 구성품을 보관해두는 편이 아니라면, LG가 제안하는 가이드에 따라 붐박스 스피커로 활용해도 좋을 것 같다.

 

패키지 박스를 붐박스 스피커로 활용할 수 있게끔 가이드라인을 제시하고 있다

 

이제 패키지 박스를 열어보자. LG 스마트폰만의 독특한 구성품인 클리닝 천을 걷으면 곧장 V40 씽큐가 핵심 기능들이 적힌 비닐로 감싸진 채로 모습을 드러낸다. 빨리 만나보고 싶지만, 일단 V40 씽큐 단말기는 잠시 내려두고, 그 아래 구성품들부터 살펴보자. 간단 사용설명서, LG 페이 사용 안내, LG 모바일 스위치 안내 책자와 유심 트레이 추출 핀이 담긴 박스와 함께 USB C 타입 충전 케이블과 무광 재질을 적용한 고속 충전 어댑터, 그리고 표준 USB – 타입 C 변환 어댑터, 마이크로 USB – 타입 C 변환 어댑터가 함께 동봉돼있다.

 

V40 씽큐 구성품

 

구성품에서 아쉬운 점이 하나 있다면 바로 기본으로 제공되는 이어폰이 뱅앤올룹슨이 아니라는 점이다. 근래 출시됐던 LG의 프리미엄 스마트폰 라인업에는 뱅앤올룹슨과의 제휴 및 B&O Play 이어폰이 기본으로 제공되면서 단말기 후면에 뱅앤올룹슨 로고가 작게 새겨지기 시작했는데, V 시리즈는 V35 씽큐부터, G 시리즈는 G7 씽큐부터 B&O 로고가 제거되고 번들 이어폰도 더 이상 B&O Play 이어폰이 제공되지 않고 있다. 이번 V40 씽큐에서도 마찬가지로 뱅앤올룹슨 이어폰을 기본으로 제공하지 않는다. 이 말인즉슨, V40 씽큐의 뒷면에는 뱅앤올룹슨 로고가 그려져 있지 않다는 것을 의미하기도 한다.

 

V40 씽큐가 기본으로 제공하고 있는 이어폰

 

 



뉴 세컨드 스크린에 전면 듀얼 카메라

 

V40 씽큐

 

이제 V40 씽큐를 살펴보자. 가장 먼저 보이는 것은 전면 상단에 위치한 2개의 눈이다. 익히 알려진 것처럼, V40 씽큐는 5개의 카메라 중 전면에 2개를 배치했다. 그 오른쪽으로는 스피커가 자리하고 있으며, 자세히 보면 G7 씽큐와 마찬가지로 노치 디자인, 일명 뉴 세컨드 스크린을 적용했음을 확인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디스플레이가 아닌 좌우 베젤 부분을 엣지 처리함으로써 그립감 면에서는 G7 씽큐보다 우수해졌다. 물론 엣지 스크린 자체에 불편함을 호소하는 의견도 많기 때문에 진보적인 변화라고 보기는 어려울 것 같다.

 

 

V40 씽큐의 전면에는 듀얼 카메라가 장착됐다

 

측면을 살펴보면 V30와도, G7 씽큐와도 약간씩 다른 배치가 눈에 띈다. 우선 상단 측면에는 마이크 홀이 작게 뚫려 있고, 하단 측면에는 왼쪽부터 3.5mm 이어폰 잭, 마이크 홀, USB 타입 충전 포트, 그리고 스피커가 나란히 배치돼있다. 왼쪽 측면에는 볼륨 버튼과 구글 어시스턴트 키, 오른쪽 측면에는 전원 버튼과 유심 트레이가 있다. V30와 다른 점은 3.5mm 이어폰 잭이 하단 측면으로 내려왔다는 점, G7 씽큐와 다른 점은 유심 트레이가 오른쪽 측면으로 이동했다는 점이겠다.

   

V40 씽큐 상단부, 하단부

   

V40 씽큐 좌측 측면, 우측 측면

 

 

트리플 카메라와 무광 소재의 고급스러움

 

V40 씽큐 후면

 

지문이 잘 묻어나지 않는 무광 소재를 채택했다

 

사실 V40 씽큐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변화는 바로 V40 씽큐 후면에 모여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우선 측면 소재와 달리 후면은 측면 색상처럼 영롱하면서도 지문이 잘 묻지 않는 무광 소재를 적용했다. 유광 소재보다 훨씬 관리가 쉬우면서도 고급스러움은 더해주는 무광 소재를 채택한 점은 칭찬할 만하다.

 

3개의 카메라가 가로로 나란히 배치돼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단연 눈에 띄는 것은 바로 트리플 카메라다. V40 씽큐의 트리플 카메라는 깔끔하게 가로로 배치됐고, 자세히 보면 렌즈의 모양이 각기 다른데 3개의 렌즈가 각각 다른 기능과 화소를 지니고 있기 때문이다. 오른쪽에는 작게 플래시가 마련돼있고 트리플 카메라 바로 아래에는 지문인식 센서가 자리하고 있다. 중앙에는 뱅앤올룹슨 로고 대신 V40 씽큐 로고가, 하단에는 LG 로고가 새겨져 있다.

 

깔끔한 후면이 인상적이다

 

 

잘 뽑아낸 컬러

 

좌로부터 뉴 모로칸 블루, 카민 레드, 뉴 플래티넘 그레이

 

V40 씽큐의 색상은 뉴 모로칸 블루와 뉴 플래티넘 그레이, 그리고 카민 레드 세 가지가 있다. 컬러 마케팅이 최근의 트렌드이기 때문에 추가 색상이 차후 공개될 가능성도 있지만, 현재로는 세 가지 색상이 준비되어 있다. 앞서 살펴본 뉴 모로칸 블루와 마찬가지로 모두 무광 처리되어 있으며. 렌티큘러 필름을 그대로 적용했던 기존 모델들과는 또 다른 느낌을 자아낸다.

 

고급스러운 무광 재질

 

무광 처리로 유광 표면에 비해 지문이 훨씬 덜 남으며, 손에 달라붙지 않고 촉감도 상당히 좋다. 세라믹의 느낌이 많이 전해지는 가운데, 뉴 플래티넘 그레이는 블랙을 선호하던 사용자에게 좀 더 세련되고 색다른 느낌을 줄 것으로 보인다.

 

블랙을 선호하는 사용자에게 어필할 듯한 뉴 플래티넘 그레이

 

뉴 모로칸 블루는 시원하면서도 가볍지 않고 차분하게 가라앉는 느낌을 주는데, 젊은 층에게 어필할 수 있을 것 같은 느낌이다.

 

시원하면서도 차분한 느낌의 뉴 모로칸 블루

 

카민 레드는 중후한 듯하다가도 강렬한 느낌을 전해주는데, 여성 사용자들이라면 누구나 탐낼 만큼 매혹적이다.

 

중후하면서도 강렬한 느낌의 카민 레드

 

 



LG V40 씽큐, MC사업부 구원투수 될까

 

LG V40 씽큐

 

스마트폰을 구매하자마자 가장 먼저 보게 되는 것이 바로 스마트폰의 디자인이다. 성능도 물론 중요하지만, 스마트폰은 매일 손에 쥐고 있어야 하는 필수품인 만큼 예뻐야 하는 것도 중요하다. 실제로 V40 씽큐를 보면, 눈에 띄는 변화는 크게 없지만 분명한 건 들고 다니고 싶을 만큼 예쁘다는 것이 장점이었다. 과연 V40 씽큐의 기능과 성능도 기대 이상일까? 앞으로 V40 씽큐에 대한 모든 것을 함께 파헤쳐 보자. 

 

 


100만 원 넘는 가격? LG 'V40 ThinQ(씽큐)' 사도 될까

[리얼 테스트] LG V40 ThinQ (씽큐), 인기 색상 투표 결과는?

 [관련 기사 한눈에 보기]

--> 트리플 카메라 품고 더 강해진 LG V40 '벗겨보니'

현장에서 직접 만난 V40 씽큐, LG의 구원투수 될까
LG V40씽큐의 핵심 기능, 카메라는 어떻게 달라졌을까? 

LG V40씽큐의 핵심, 카메라는 어떻게 달라졌을까?

갤럭시노트9과 비교해본 LG V40 씽큐의 성능은?

 

 
방수 되는 음질 좋은 블루투스 이어폰 추천 '픽스 프라임 블루투스 이어폰 시즌3'

 
진화됐다는 갤럭시 노트9 'S펜' 기능, 200% 활용 리뷰

가정용으로 추천하는 스마트 미니 빔프로젝터 '캐논 레이요 멀티빔' 상세 리뷰


글 : 김지연 기자 press@appstory.co.kr

sns 공유하기 버튼

최신 IT 정보가 궁금하시면 CLICK

    오늘의 HOT 뉴스, 이거 보셨어요?

      많이 본 리뷰기사

        오늘의 동영상 기사

          앱스토리몰 친절 톡 [채팅 상담] 상담하실 분야를 선택해주세요. 전문 상담원이 친절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앱스토리몰 회원 여부 체크 모달창

          친절톡 상담원이 접속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