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좋아요 클릭하고 픽스 프라임 넥밴드 이어폰 받자!

앱스토리 매거진 리뷰 메뉴에 대한 컨텐츠

리뷰 내용과 배너

스마트폰 사진 바로 뽑는 핵인싸템! 콘비 휴대용 포토 프린터

기사 입력시간 : | 안혜선 기자

가장 객관적이고 투명한 it 매체 앱스토리

요즘은 사진을 취미로 하지 않는 이상, 여행을 갈 때 카메라를 따로 들고 다닐 필요가 없다. 스마트폰 카메라로도 얼마든지 고화질 사진을 촬영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스마트폰 카메라로 쉽게 찍은 사진들은 쉽게 잊혀진다. 그렇게 잊힌 사진들은 갤러리 앱에 오랜 시간 봉인되어 있다가 가끔 SNS에 업로드되거나 추억을 되새길 때 다시 그 힘을 발휘한다. 그런데 과거에 비해 사진의 의미가 많이 퇴색된 요즘, 이를 안타깝게 여기는 이들이 스마트폰 전용 포토 프린터에 주목하고 있다. 스마트폰으로 찍은 사진을 한 장 한 장 인화해 추억으로 남기려는 것이다. 아날로그 감성을 결합한 스마트폰 사진 인화기라니 관심이 가지 않을 수가 없는데, 여기에 가성비까지 챙긴 제품이 등장해 구매욕을 마구 자극하고 있다. 콘비 휴대용 포토 프린터가 그 주인공이다.

 

115,000원

 

 

너무 예쁜 거 아니야?

 

 

 ▲콘비 휴대용 포토 프린터(화이트)

 

콘비 휴대용 포토 프린터는 카드지갑과 비슷한 크기로 제작되었다. 한 손에 쥐기 좋은 78.8x121.3x22.4mm의 작은 크기에 176g의 가벼운 무게로 휴대성을 높였으며, 측면 라운드 디자인으로 부드러운 그립감을 선사한다.

 

 

색상은 블랙과 화이트 두 가지다

 

색상은 블랙과 화이트로 구성되어 있는데, 두 가지 모두 유행을 타지 않는 색상이어서 오랫동안 사용해도 질리지 않는다. 여기에 톡톡 튀는 핑크빛 파우치가 기본 제공되어 단조로움을 피했다. 개인적으로 무채색을 좋아해 파우치를 끼우지 않았는데, 비비드한 색상을 선호한다면 파우치를 사용해보는 것도 좋겠다.

 

 

 상단부에는 용지 배출구가 있다

 

 

하단부에는 마이크로 5핀 커넥터와 LED 표시등이, 우측면에는 전원 버튼이 있다

 

콘비 휴대용 포토 프린터의 상단부에는 용지 배출구가 자리 잡고 있다. 하단부에는 충전을 위한 마이크로 5핀 커넥터가 마련되어 있고, 충전 커넥터의 양쪽에는 충전 및 동작 상태 LED 표시등이 있다. 또 우측면에는 포토 프린터의 전원을 켜고 끌 수 있는 전원 버튼이 위치해 있다.

 

 

 Z잉크 인화지 10매가 기본 제공된다

 

콘비 휴대용 포토 프린터로 스마트폰 사진을 인화하려면 인화지를 장착해야 한다. 우선 상단부 덮개를 아래로 밀어 덮개를 분리하고, 기본 제공되는 Z잉크 인화지를 끼우면 된다. 이 인화지는 여러 장점을 지니고 있는데, Z잉크 인화지에 대한 이야기는 뒷부분에서 자세히 설명하도록 하겠다.

 

 





내 마음대로 찍고, 꾸미고, 뽑고!

   

 

전용 앱을 지원한다

 

콘비 휴대용 포토 프린터는 전용 앱을 지원한다. 구글 플레이 또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콘비(Convi) 앱을 다운받고 실행한 다음 블루투스로 스마트폰과 연결해주면 모든 사용 준비가 완료된다. 이어 퀵 프린트를 선택해 사진을 출력하면 되는데, 카메라를 선택하면 사진을 촬영해 곧바로 인쇄할 수 있고 갤러리를 선택하면 스마트폰에 저장되어 있는 사진을 그대로 인화할 수 있다.

   

 

스마트폰에 저장된 사진을 출력할 수 있다

 

갤러리에서 마음에 드는 사진을 선택하고 화면 하단의 인쇄 버튼을 누르면, 포토 프린터로 이미지가 전송되고 사진이 출력된다. 여기에 콜라주 기능을 이용하면 하나의 사진을 여러 장으로 분할해 인쇄할 수도 있고, 에디트 프린트 기능을 활용하면 사진을 예쁘게 꾸며 출력할 수도 있다.

   

 

​명함을 만들거나 비밀 메시지를 담아낼 수도 있다

 

여기까지는 보통의 포토 프린터도 지원하는 기능이라 그런지 특별하다고 생각되지 않는다. 그런데 네임카드와 시크릿뷰 기능은 조금 다르다. 네임카드 기능은 총 4가지 양식을 지원하는데, 사진과 이름,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면 이를 조합해 명함 형태로 출력해준다. 명함 한 장으로 그야말로 '미친 존재감'을 드러낼 수 있는 것이다. 이어 시크릿뷰 기능은 사진에 이모티콘, 음성, 텍스트, 연락처, URL 등을 포함해 출력해주는 기능인데, 사진 하단에 있는 QR코드를 통해 사진에 담긴 '비밀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평범해 보이는 사진 한 장에 이러한 정보들을 담을 수 있다니, 놀라울 따름이다.

 

 

 콘비 휴대용 포토 프린터로 만든 네임카드와 시크릿뷰 사진

 

 

인화지 비용? Z잉크 인화지라 부담 없어!

 

 

 프린터 자체의 열로 사진을 출력한다

 

앞서 말했듯 콘비 휴대용 포토 프린터는 Z잉크 인화지를 사용한다. 기존 포토 프린터에는 잉크 카트리지가 적용되어 인화지를 교체해주면서 주기적으로 잉크까지 충전해줘야 했는데, 콘비 휴대용 포토 프린터는 Z잉크 인화지를 사용해 프린터 자체의 열로 사진을 인화한다.

 

 

 쉽고 빠르게 이미지를 인쇄할 수 있다

 

이는 인화지 자체에 감압 접착제와 시안(Cyan)색, 마젠타색, 노란색 염료가 포함된 열 감지층이 있기 때문인데, 잉크 카트리지가 없어 포토 프린터의 크기가 슬림하고, 카트리지 교체 비용을 절약할 수 있어 낮은 유지 비용으로 포토 프린터를 사용할 수 있다. 게다가 염료승화 방식에 비해 빠르게 이미지를 출력할 수 있으며, 전용 인화지의 가격이 30매 기준 14,500원에 불과해 경제적 부담이 적다.

 

유지 비용이 적어 부담스럽지 않다

 

 

제원표




흩어진 기억을 한 장의 추억으로

 

 

 소중한 추억을 오래오래 간직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콘비 휴대용 포토 프린터는 단순히 스마트폰에 저장되어 있는 사진을 출력해주는 휴대용 프린터가 아니다. 갤러리 앱에 쌓아둔 흩어진 기억들을 소중한 추억으로 재탄생시켜주는 고마운 기기다. 그동안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한 행복한 시간들을 스마트폰 카메라에 담아두기만 했다면, 이제는 한 장의 추억으로 인화해 오랫동안 간직해보도록 하자.

 

 

 


안혜선 기자 press@appstory.co.kr

sns 공유하기 버튼

최신 IT 정보가 궁금하시면 CLICK

    오늘의 HOT 뉴스, 이거 보셨어요?

      많이 본 리뷰기사

        오늘의 동영상 기사

          앱스토리몰 친절 톡 [채팅 상담] 상담하실 분야를 선택해주세요. 전문 상담원이 친절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앱스토리몰 회원 여부 체크 모달창

          친절톡 상담원이 접속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