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좋아요 클릭하고 픽스 프라임 넥밴드 이어폰 받자!

앱스토리 매거진 서브메뉴와 해당 메뉴에 대한 컨텐츠

뉴스 내용과 배너

갤럭시 A5, LG X300 등 사용자들 리얼 후기

기사 입력시간 : | 성문경 기자

가장 객관적이고 투명한 it 매체 앱스토리


기본에 충실하면서도 만족스러운 퍼포먼스

| 갤럭시A5 사용자  

  

아카디아

blog.naver.com/sr3d 

 

Q. 이 제품을 선택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해마다 스마트폰의 성능은 빠르게 향상되고 있지만, 정작 모든 기능을 제대로 사용하는 빈도 수는 생각보다 많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학생이나 일반인들이 사용하기 무난한 기본에 충실한 스마트폰으로 저렴한 모델을 찾아보던 중, 작년에 부모님을 위해 구매했던 갤럭시 A5 2016의 만족도가 정말 높았습니다. 올해에 다시 한 번 더 업그레이드된 갤럭시 A5 2017 버전에서는 갤럭시 라인업의 최고 사양인 ‘갤럭시S7’과 크게 차이가 안 나는 성능임에도 훨씬 저렴한 가격대와 가장 많이 사용하는 카메라 기능도 상당한 수준을 가지고 있기에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Q. 해당 제품을 사용하면서 만족스러웠던 점은

갤럭시 A5 2017 의 가장 큰 장점은 역시 뛰어난 카메라 기능입니다. 특히나 셀카를 많이 찍게 되는 전면 카메라의 화소수도 후면 카메라와 동일한 1600만 화소수로, 선명하고 쨍한 이미지는 타의 추종을 불허합니다. 그리고 좀 더 예쁜 셀카를 위한 다양한 보정 효과도 좋았습니다. 게다가 실시간으로 풀 HD 화면으로 확인하면서 사진을 찍을 수 있어서 수고스러운 후작업도 줄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방수 방진 기능도 기본 채택하고 있어서 고급 기종에 전혀 뒤지지 않는 하드웨어 성능은 큰 장점입니다. 

 

 

 

Q. 해당 제품을 사용하면서 아쉬웠던 점이 있다면

이 제품의 장점이자 단점일 수도 있는 앞뒤 구분 없는 USB 타입 C 포트입니다. 아이폰처럼 어느 면으로 꼽아도 연결이 되는 편리함은 있지만, 현재 대부분의 갤럭시 기기들을 포함한과 안드로이드 제품들은 아직까지는 기존 5핀 타입을 사용하는 기기가 많아서, 기존 케이블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동봉된 변환젠더를 연결해 줘야 합니다. 하지만 앞으로 개발될 새로운 모델들에 계속 적용되리라 예상되는 부분이기에 당장은 전용 충전 케이블이나 변환젠더만 잘 챙겨 다니면 크게 불편한 부분은 아닙니다.
  
Q. 전체적인 평가
가장 갤럭시 스마트폰스러운 베이직한 스타일의 모델이기에 오히려 S 라인업과 엣지 제품군들보다도, 기본에 충실하면서도 만족스러운 퍼포먼스로 좋은 제품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S-AMOLED 의 밝고 선명한 화면은 저렴한 액정필름을 부착했더라도 깨끗하고 가독성 높은 화면을 제공합니다. 게다가 작년 모델 보다 2배로 커진 32GB 내부 저장 공간 외에 추가 SD 슬롯으로 저장 공간 확장도 자유롭습니다. 덕분에 풀 HD 동영상 촬영도 여유로웠고요. 괜찮은 카메라 성능과 하이엔드의 성능을 골고루 갖추면서 신뢰도와 만족도도 한층 높아진 안정적인 하드웨어 제품입니다.
 

사용 중이 아닐 때에는 검은 화면 대신에 현재 시각이 액정에 표시가 되는 올웨이즈 온 디스플레이(Always On Display)’ 덕에 굳이 시간 확인을 위해 활성화를 시키지 않아도 되는 등 편의성도 높고,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임에도 최신 성능의 좋은 제품이었습니다. 고성능의 스마트폰 구입을 원하는 헤비유저뿐 아니라, 일반 학생과 어르신들에게도 만족스러운 선택이 아닐까 합니다. 

 

 

 

저렴하고 기본 기능만 충실하게 하는 



핸드폰을 찾고 있다면 적격 
| LG X300 사용자 


yhn321 | 회사원

yhn321.tistory.com

 

Q. 제품을 선택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이번에 핸드폰을 구입할 때 중점적으로 본 것은 3가지였습니다. 첫째 저렴해야 할 것, 둘째 작아야 할 것, 셋째 삼성/애플 폰은 제외할 것. 그러다 보니 선택의 폭이 자연스레 줄어들었고 IM-100 X300을 두고 구입 전 날까지 고민하다 AS를 고려하여 X300을 구매하게 됐습니다. 

 

 

Q. 해당 제품을 사용하면서 만족스러웠던 점은

제일 큰 장점은 역시나 저렴한 가격을 꼽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제 경우엔 휴대폰 바꾸면서 요금제는 비싸졌지만 통신비는 30% 정도 절감된 것 같습니다. 그리고 사용하면서 느낀 장점은 디자인적인 부분입니다. 처음 핸드폰을 봤을 때 제가 생각했던 사이즈보다는 약간 커서 당황했지만, 실제로 잡아보면 그립감도 좋고 디자인도 깔끔해서 맘에 들었습니다.

 

 

 

Q. 해당 제품을 사용하면서 아쉬웠던 점이 있다면?

사용 시 불편한 점은 재부팅 하지 않고 며칠 사용하다 보면 Wi-Fi를 바로 잡지 못 하는 등의 버그가 있었습니다. 이 부분은 제 기기의 문제인지 X300의 공통된 문제인지는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또 한 가지는, 화면은 5인치인데 실제 받아보면 핸드폰이 큽니다. 실제 갤럭시 S7이나 아이폰 6 보다 약간 더 큽니다. 위아래 베젤이 넓은데, 그 부분을 좀 줄였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Q. 전체적인 평가 

저렴하고 기본 기능만 충실하게 하는 핸드폰을 찾고 있다면 X300이 적격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보급형 스마트폰이어서 사양이 낮다고 하지만, 기본적인 게임(포켓몬 GO도 잘 됩니다) 도 얼마든지 잘 소화하고, 통화, 문자, 인터넷, , 동영상 재생 등 버벅임 없이 잘 됩니다. 거기에 깔끔한 디자인에 적당한 카메라 성능까지. 가성비로는 최고의 폰이라고 생각됩니다.



가성비는 뛰어나지만 하이엔드 스마트폰에 

익숙한 소비자라면 아쉬움도 있을 것 

| 쏠 프라임 사용자 

이종태 | 사무직

digitalog.com


Q. 이 제품을 선택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스마트폰의 스펙 경쟁이 정점에 다다르면서 최근 제조사들은 중저가 스마트폰 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경쟁을 시작했습니다. 이로 인해 제조사들이 과거와 달리 가격은 합리적이면서 성능은 뛰어난 가성비 좋은 스마트폰을 대거 출시하기 시작하였고, 올해 첫 포문을 열었던 스마트폰이 바로 쏠 프라임이었기에 구매를 하게 되었습니다.

 

 

 

Q. 해당 제품을 사용하면서 만족스러웠던 점은

쏠 프라임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하이엔드 못지않은 스펙을 자랑한다는 점이죠. 특히 중저가폰에서 찾아보기 힘든 WQHD(1440x2560)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장착하여 미려하고 선명한 화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카메라 역시 1600만 화소의 소니 모듈을 채용하여 꽤 훌륭한 결과물을 얻을 수 있어요. 마지막으로 멀티미디어 활용 시 전면에 배치된 스테레오 스피커에서 들려주는 빵빵한 사운드는 정말 만족스러운 경험이었습니다.

 

 

Q. 해당 제품을 사용하면서 아쉬웠던 점이 있다면?

쏠 프라임의 가성비 하나는 정말 따라올 제품이 없을 것 같은데 하드웨어 스펙에 포커스를 맞추다 보니 기본에 충실하지 못한 면면이 아쉽더군요. 특히 통화 품질 문제는 꼭 개선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아무리 스펙이 좋더라도 스마트폰의 기본은 통화 기능이 아닌가 싶습니다. 그런데 쏠 프라임은 국산 제품에 비교될 만큼 통화 품질이 좋지 않습니다. 비단 음성뿐만 아니라 경우에 따라서는 MMS 수신이 안되는 문제까지 발생하여 사용자들을 불편하게 만들더군요.

 

 

Q. 전체적인 평가 

쏠 프라임에 대한 한마디로 이야기하자면 구매해도 후회하지 않을 스마트폰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다만 그동안 고품질 고성능을 겸비한 하이엔드 제품에 길들여진 소비자라면 가격이 저렴한 것이 장점이 되기보단 2% 부족함이 실망을 줄 수도 있는 제품일 것 같습니다. 이런 면에서 쏠 프라임은 경제력을 충분히 갖춘 소비자보단 학생들에게 매력적인 스마트폰으로 틈새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제품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체감 성능과 사용자를 위한 다양한 

기능이 만족스럽습니다. 

| 화웨이 H폰 사용자 

얄리 | 회사원 겸 블로거 

blog.naver.com/yally0715


Q. 이 제품을 선택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몇 년 전부터 중국이 스마트폰 시장에서 강세를 보이면서 중국 스마트폰 제조업체인 샤오미, 화웨이, ZTE 업체들에 대한 관심을 계속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중 유플러스에서 보급형 스마트폰인 화웨이 H폰을 판매한다는 알게 되었고, 출시하자마자 자비로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무엇보다도 화웨이 H폰을 구입하게 된 가장 큰 이유는 국내 제조사(LG, 삼성)에서 내놓는 보급형 스마트폰(LG X 시리즈, 삼성 J 시리즈)과 비교를 해보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Q. 해당 제품을 사용하면서 만족스러웠던 점은?

스냅드래곤 617이 탑재되어서 체감 성능이 정말 빠른 편입니다. 게임을 하지 않는 라이트한 사용자에겐 스냅드래곤 820 못지않은 만족감을 가져다주더군요. 또한 화웨이 H폰은 사용자의 편의성을 충분히 고려하고 있다는 점이 정말 만족스러웠습니다. 예를 들면, 화면 색온도 조절, 전원 켜기 및 끄기 설정, 알림 탭, 화면 녹화 등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 활용 가능한 기능들이 많이 반영되어 있더군요. 마지막으로 화웨이 스테레오 기술(SWS)이 적용된 음악 음질 역시 나름대로 만족스러웠습니다.


Q. 해당 제품을 사용하면서 아쉬웠던 점이 있다면?

이전 버전인 화웨이 Y6에 존재했던 노크 코드 기능이 H폰에서는 적용되지 않아 생각보다 불편했습니다. 또한 기기마다 복불복으로 배터리 효율을 비롯한 각종 오류가 존재하는 듯합니다. 물론 국내에서 AS가 가능하긴 하지만, 기왕이면 다홍치마라고 오류가 발생하지 않는 기기를 사용하고 싶어 하는 사용자의 마음은 당연한 게 아닐까요?

 

 

Q. 전체적인 평가 

가격 대비 성능은 정말 좋습니다. 빠릿빠릿한 체감 성능과 사용자 편의성을 고려한 다양한 기능들은 국내 제조사에서도 참고해야 할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백도어에 대한 문제를 신경 쓰지 않고, 고사양 게임 등을 즐기는 헤비 유저가 아니라면 화웨이 H폰도 충분히 만족스러운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글 : 성문경 기자 press@appstory.co.kr

'좋아요'를 누르시면 제일 빠른 IT소식을 전달해 드립니다.

  • 카카오톡

앱스토리몰 친절 톡 [채팅 상담] 상담하실 분야를 선택해주세요. 전문 상담원이 친절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앱스토리몰 회원 여부 체크 모달창

친절톡 상담원이 접속하였습니다.